본문 바로가기

대학생활/대학일상

이화여대에서 날아온 입학환영편지: 현실판 해리포터 슬리데린..🧙‍♀️

반응형

 

혹시 해리포터를 보시면서 

저처럼 언젠간 호그와트에 입학하리라 하고

말도 안되는 꿈을 가지신 분들이 있으시나요?

전 아직도 마음은 어린이라...^^ 해리포터를 

볼 때마다 가슴이 벅차고 네 가지로 나뉜

기숙사 중 한 곳에서 유대감을 느끼며 생활해보고

싶다는 그런,, 헛된 상상을 하던 사람입니다 ㅋㅋㅋ;;

 

 

해리와 론이 처음으로 해리포터에 입학하는 장면

으로 시작되는 해리포터1편 보신분들 있으신가요?

그 때 올빼미들이 해리포터 입학환영편지를 

전달해주는 것을 보고 정말 부러운 학교구나,, 하고

생각을 했었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비록 해리포터처럼 올빼미들이 배달해주는 거
아니더라도!! 우리는 폰으로 입학환영편지받는다 이거야!!!!! (흥분)
📮💌  

 

 

<여기서 잠깐! 이화여대의 상징색깔을 아시나요?>

바로바로 이.화.그.린 입니다 !!

 

 

출처 : @y1e0j2i3n

극단적으로 얘기하자면 저는 원래 초록색을 극혐하던,,

그런 사람이었지만 이제는 그 누구보다 초록색을 너무 

좋아한답니다.. ㅋㅋㅋ 💚

 

 

근데 갑자기 왜 이화그린이야기를 꺼냈냐구요..?!

이 이화그린이 해리포터 기숙사 중 슬리데린을

연상시키기 때문입니다 !!!! 해리포터를 아주아주

사랑하는 저로서는 정말 좋아요 ㅠㅠㅠㅠ

 

 

 

실제로 이화여대가 너무 높은 학교라서.. 별로 기대안했거든요 ㅜㅜ

잘 알아보지도 않았어서 입시준비할 때는 이화그린에 대해서도 몰랐어요

제가 과학특기자전형 면접보고 나서.. 멘탈 나가면서 학교를 걸어나왔는데

선배님들이 (지금은 선배님이깐여..헤헤) 졸업사진을 찍으시는데

아닛?! 이렇게 예쁜 학위복 첨봤어요 진짜로.. 그 때 정신이 없었지만

정말정말 너무 학위복 예뻐서.. 이대 다니시는 분들은 부럽다 생각했었어요 ㅋㅋ

 

 

출처 :유튜브 [류아무게]

와... 휘장도 너무너무 예뻐요 ㅠㅠㅠㅠ 진짜 대존예

 

 

 

 

예...암튼 너무 슬리데린풍나고 고급진 것 같아서

너무 좋다는..그런 얘기였습니다...하하하핳

이제 본격적으로 환영편지를 읽으러 가볼까요?!


 

1. 이화그린 입시카페 (네이버카페)

네 맨 위에 있는 이화그린 카페에서 입학환영편지 글을 비롯해서

이화여대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더라구요

이화여대가.. 정원을 적게 뽑아서 ㅠㅠㅠ면접 준비할 때

기출이 하나도 없길래 고생고생을 했는데.. 이런 카페가

있다는 거 처음 알았네요 (따흑....) 

 

 

이렇게 공지글에 환영편지+이벤트 진행하고 있다는 글을

찾으실 수 있어요 >< 

 

 

2. 입학환영편지

먼저 입학환영편지부터 알아보자면 !! 단과대별로 편지가 각각 있습니다

 

호크마교양대학, 인문과학대학, 사범대학, 사회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은 줄여서 사과대여서 홈피주소에 apple들어가 있어요 신기하죠..?! 저만그런가,,)

 

자연과학대학, 약학대학, 간호대학, 경영대학

 

 

음악대학, 조형예술대학, 스크랜튼대학, 신산업융합대학

 

 

엘텍공과대학, 의과대학

 

 

 

헉헉...힘들다 ㅋㅋㅋㅋ

암튼 요렇게 단과대별로 편지가 있습니다

 

 

 

동그라미 친 부분 넘 예쁘지 않나요...

이렇게 고급진 초록색 첨봤어요 ㅠㅠㅠ ㅋㅋㅋ

 

 

 

3. 신입생 이벤트

네 이게 좀 길어서..쪼개 보겠습니다

 

 

 

단과대 입학편지를 읽고 자신의 꿈과 목표를

적으면 오른쪽 사진의 이화목도리, 쿠션을 준다고 합니다!!

(목도리도 완전히 슬리데린이잖아..? 입틀막)

자신의 꿈과 목표는 고등학교 3년 내내 생기부 관리

하신분들은 당연히 알거에요 자기 컨셉이 뭔지, 

꿈을 어떻게 잡아놨는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하는지

이렇게 자세히 적으면 된답니다 !!

 

 

 

4. 이화여대 엘텍공과대학에 온 것을 환영해!

네 저는 엘텍공대라 저에게 온 입학편지를 한번 볼게요 (전체사이즈 -> 쪼개서 보기)

 

 

너무 길어서 이게 반반으로 안되네요.. 이게 쪼갈라서 보겠습니다

 

 

 

단과대의 색은 다홍색이라..  공대의 열정적인 정신을 보여준다네요

구호는 '열혈 공대' 두근두근,,,

2020 라이덴 랭킹 자연과학/공학계열에서 국내대학 탑2위를 차지했다니

정말 심장이 뛰는 것 같아요 ㅠㅠㅠ 얼른 학교가고 싶어요 ㅎㅎ

 

 

'최초이자 최고'라는 이화정신 ..!!

대기업 최초 여성임원은 거의 다 이화여대 선배님들이라고 하네요 

튜터링 프로그램도 잘 써먹어봐야겠어요 

논문상도 학부생임에도 불구하고 휩쓸고 다닌다니 역시

대단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ㅠㅠ

 

 

창업, 기업취업, 전문직 등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길을 제시해 주고있네요

이화의 네트워크가 굉장한 경험을 하도록 이끌어주는 것 같아서 좋아요!!

 

 

우리는 네 편이야. 너의 성공을 기뻐할 거고, 네가 불의한 일을 당하면

망설임 없이 함께 분노할 거야. 그러니 기쁜 일도 힘든 일도 혼자 끌어안고

있기보다는 앞으로 꼭 모두와 함께 나누었으면 좋겠어.

 

여대감성이랄까.. 이렇게 따뜻하고 몽글몽글한 분위기가 넘 좋아요

 

 

그리고 적힌 하버드 교류란?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하버드가 교류하는 학교가 이화여대라고 합니다

 

제가 영화 '네트워크'를 보면서 하버드기숙사에서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걸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있다니..!!! 열심히

학점도 따고, 영어도 공부하면서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몸은 안따르고 마음만.. ㅋㅋㅋㅋㅋㅋㅋ;;)

 

 

캐나다 환경부에서 재직하신 선배님도 계시네요 ㅠㅠㅠㅠ

 

 

모델로 명성을 알리신 분도 계시고 굉장히 다양한 것 같아요 

 

 

 


예전에 서울대강의들을 때 서울대기숙사에서

생활했었는데.. 그 때 대학로고가 박힌

돕바나 후리스 입고 다니는 게 그렇게

부럽더라구요 ㅠㅠㅠㅠㅠㅠㅠ 

실제로 저는 고등학교 내내 집에서 쓰는 의자에다가

오빠꺼 연세대 과잠 걸어놓고 매일 동기부여 했었어요 ㅋㅋ

다음번엔 서울대 기숙사 후기랄까..? 간단하게 

포스팅 해볼게요 ..!! 

 

 

▼대학 합격후기 보러가기

2021/01/05 - [입시 (학종, 생기부)/환경] - 대학합격후기:이화여대,건국대,경북대/환경공학과

 

대학합격후기:이화여대,건국대,경북대/환경공학과

안녕하세요 !!!! 주변에서 지인분들도 그렇고 블로그 이웃님들도 그렇고 대학 결과를 그렇~~게 궁금해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코로나 때문에 대학일정 자체가 늦어졌는데 아무래도 모르셔서

young-brightening.tistory.com

 

▼이화여대 과학특기자전형 면접후기 보러가기

2020/12/05 - [입시 (학종, 생기부)/환경] -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환경공학과 면접후기와 느낀점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환경공학과 면접후기와 느낀점

11/16 1차 발표나서 합격하고 (이화여대 공과대학 이름이 엘텍공과대학입니다) 붙고나서 11/22(일) 에 면접보러 갔습니다 사실상 과고생, 그리고 국제올림피아드에서 입상한 사람들이 많이 붙는 전

young-brighten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