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시/공부자극

대학합격후기:이화여대,건국대,경북대/환경공학과

반응형

안녕하세요 !!!!

주변에서 지인분들도 그렇고 블로그 이웃님들도 그렇고

대학 결과를 그렇~~게 궁금해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 ㅠㅠ

코로나 때문에 대학일정 자체가 늦어졌는데 아무래도 일정을 모르셔서 

그런 것 같아요!! 수시기준 1월 4일 모든 일정이 마감되었구요

이제 정시는 곧 일정이 시작될 듯 하네요 모두들 홧팅홧팅 >_<

저는 이제야 속이 후련하네요 ㅎㅎㅎ ♥♡

 

 

속이 후련함과 동시에,, 더불어 미리 뭐를 공부하고가야하나

살도 빼야하고 살 것도 많고 대학가서 불친절한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참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어요 ㅋㅋ

미리 걱정을 앞서서 하는 타입이지만 정말 넘 불안하다는,,허허

그래서 걱정은 집어치우고!! 기다리시는 분들을 위해

하루 늦게오긴했지만 호다닥 글쓰러 왔어요 

 

 


 

1. 이화여대 [과학특기자전형] 환경공학과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전형 면접보고 나서 정신이 나가버렸다고,,,면접후기에 적어놨는데

와앀ㅋㅋㅋㅋㅋㅋ 질문 하나하나가 다 대학교 내용이라서 진짜 울고싶었어요

그런데 붙어서 너무너무 행복했답니다 ㅠㅠㅠㅠㅠ 1월 1일에 붙어서 정말 새해선물이었어요💚🌸

 

전 진짜 4차 되어야 붙을랑말랑 하겠거니 싶었는데.. 2차때 갑자기 붙어가지고

너무 놀랐어요 .. 저는 종이로 가리면서 나중에 스윽 내리면서 보는데,  글자

'최종합'까지 보자마자 노트북들고 뛰쳐나가서 미끄러질뻔했어요 막 원숭이처럼

고함지르면서 방방 뛰다가 담임쌤한테도 연락드리곸ㅋㅋㅋㅋ 3시간동안 계속 이래가지고

아빠가 정색하면서 이제 그만하라고 할정도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쳤,,,ㅋㅋ)

 

 

면접이 너무너무 어려웠어서 기대를 안했거든요 ㅠㅠㅠㅠ 정말 기뻣어요

할머니께 유관순열사가 나온 학교라고, 정말 좋은 학교 붙었다고 하시니까 우셨어요 ㅠㅠ

김혜숙총장님 축하메시지? 이런것도 있길래 신기했어요,,ㅎㅎ

 

 

 

건국대를 먼저 붙었기때문에 건대에 넣은 예치금 30만원 바로 빼고

이화여대로 예치금 50 입금했어요 

 

 

 

▼이화여대 과학특기자전형 면접 보러가기

2020/12/05 - [입시 (학종, 생기부)/환경] -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환경공학과 면접후기와 느낀점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환경공학과 면접후기와 느낀점

11/16 1차 발표나서 합격하고 (이화여대 공과대학 이름이 엘텍공과대학입니다) 붙고나서 11/22(일) 에 면접보러 갔습니다 사실상 과고생, 그리고 국제올림피아드에서 입상한 사람들이 많이 붙는 전

young-brightening.tistory.com

 

 

 

2. 건국대 [농어촌전형] 사회환경공학부 (최초합)

건대가 12/27일날 발표된 첫 대학이었는데 

제가 처음으로 최종합격한 대학이었어요 !!!

이때도 너무너무 기뻣어요 ㅠㅠㅠ 재수안하겠다는 생각에..

 

12/27 이 때 예치금 30 바로넣었습니당 

하지만 아직 고려대, 이화여대, 경희대가 남아있어서 긴장한 상태였어요 ㅋㅋ

 

 

합격통지서가 되게 고급지네요 골드좋아해서 그런가 (머쓱)

 

 

 

 

3. 경북대 [농어촌전형] 환경공학과(최초합)

 

경북대는 당연히 되겠지...? 안되면 어떡하지..? 뭐 이런마음으로 편하게 기다렸어요!!

건국대붙고나서 한 5시간후에 발표났을때라 우와 하나더붙었다!! 이런 마음이었어요

당연히 어느 대학이던지 붙으면 기분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

 

 

 

 

▼경북대 농어촌전형 면접 보러가기

2020/12/12 - [입시 (학종, 생기부)/환경] - 경북대 환경공학과 면접후기와 느낀점

 

경북대 환경공학과 면접후기와 느낀점

12/12 8시 30분까지 입실하느라고 새벽 6시에 일어나서 후다닥 출발 드디어 모든 일정이 끝이 났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 수능 끝나고 놀다가 관성 생겨서 결국 벼락치기로 면접

young-brightening.tistory.com

 

 

 

 

4. 심경변화

12/27 오후1시쯤: 건국대학교 최초합 발표 

막 너무 기뻐가지고 문어처럼 몸 흐물흐물거리면서 춤추고 댕김

(하지만 발표남은 학교들이 5개나 더 남았기 때문에 자랑은 안함,

그리고 빨리 합격발표 전부 나면 좋겠다는 마음이 컸음)

 

12/27 오후6시쯤: 경북대학교 최초합 발표

우와 하나 더붙었구나~ 하는 마인드

내가 빠지니까 건국대1명, 경북대1명을 살려주는군(?)하는

뿌듯함이 몸을 도배

*(최초합하고서 다른 대학으로 빠지면

빈자리가 생기기 때문에 예비번호를 부여받은 사람들이

최종합격을 하게 되는 system 입니다.)


1/1 오후9시: 이화여대 추합(2차) 발표

3~4차 때 추합될려나..하고 기대안하고 봤는데 '최종합'써있는거 보고

바로 안방으로 달려감. 야식먹고 있던 오빠가 쟤 미쳤나하면서 눈

휘둥그레지고 이후 분위기 파악한듯  (난 앞만 보고 달려서 그런거

나중에 알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빠엄마한테 바로 꽥꽥거리면서 얘기하고 바로 담임쌤한테 전화걸음

그리고 친구들한테도 카톡 죽 돌리고 선생님들꼐도 감사인사 돌림

정신나간 사람처럼 계속 웃고 뛰어다니면서 어떡해? 나 어떡해?

이 말 100번 넘게 함 친구들이랑 통화할 때 유일하게 한 단어가 

어떡해?하고 축하해주면 고마워 하는거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시간동안 이렇게 까불다가 새벽5시까지 놀다가

다음날 아침 일어나니 온몸이 쑤시고 에너지 다나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화여대.. 내 기분을 롤러코스터처럼 조종하는 학교군요^^;;

면접 끝나고 세상에서 제일 기분나쁘고 찝찝했다가

합격하니 이렇게 기쁘네요 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물론 대학 합격한 게 제 노력도 있겠지만

저를 도와주신 분들의 수많은 노력도 포함되어있다고

생각해요,, 선생님도 계시고 무엇보다 부모님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응원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하고 이상 끝낼게요 :)

고등학생 분들에게는 미리 대학 합격을

상상해볼 수 있는 설레는 글이 되기를,

또는 자극이 되는 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보았답니다 모두 갓생살자 화이팅!!!!!

 

 

 

+)번외: 이화여대 입학 후 신나서

기숙사에서 아주 활발히 사진 찍는 나.ver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