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시/학생부종합전형

폰으로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다고? starwalk앱 소개

반응형

보통 '별 관측'이라고 하면

수천만원 망원경으로 봐야하잖아요

근데 요즘은 시대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스마트폰만으로도 별을 볼 수 있어요!!

물론 망원경처럼 확대해서 실물을 볼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별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줘서 관측할 때 

어디에 사자자리가 있고, 천칭자리가 있고 

이렇게 알 수가 있어서 좋아요:)

 

 

저도 원래는 몰랐는데

학교 천체관측동아리에서 써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천체관측동아리는 아니었는데

그냥 써보고 싶어서 썻더니 생각보다 

퀄리티가 너무 좋았어요 =ㅅ= 

 

 

 


< 앱 소개와 기능>

 

1.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가서 starwalk라 치면 됩니다

starwalk2가 더 리뉴얼된거니까 그거 쓰세요!!

 

 

starwalk2+Ads: ~~ 저거에요

 

 

 

2. 무료

별찍는 일을 직업으로 삼으시는 분들은 유료버전을 사용하는 것 같더라고요

근데 이거는 무료에요!! 그래서 첫화면에 정기구독인가? 결재인가? 그거 하겠냐고

질문 뜨면 거절하면 됩니다

 

 

 

3. 별자리 관측

 

폰을 대면 실내에서든 실외에서든 밖이 보이지 않든 투명유리로 밖이 보이든 다 관측이 가능해요!

그러니까 폰위치로 별자리 파악하는 원리인데, 폰을 왔다갔다하면 VR처럼 (?) 다른 별자리로 바뀌어요

음..설명하기가 어렵긴하지만 ㅠㅠ 화면 움직일 때 느낌이 과학관에서 별자리 영상볼때 느낌+

망원경으로 별관측하는 도중에 계속 방향바꾸는 느낌 (요정도...? 스읍)

 

 

 

 

 

 

 

 

 

4. skylive: 달 주기, 행성별 온도와 시각

신기한 기능이 많은데 저는 쓰고싶을때 별만 관측해서 그런지

숨겨진 걸 이번에 포스팅하면서 꽤 알게 되었어요 

몰랐는데 각 행성별로 시간이랑 온도가 뜨더라구요 ㄴㅇㄱ 대박쓰

완죠니 인터스텔라 과학자 된 느낌.... 후후

사실 인터스텔라 영화보고 나서 NASA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어요

물론 물리를 잘 못해서 생각만! 하고 꿈꾼건 아니였지만요 ㅋㅋ

 

 

 

 

 

5. 몽환적인 배경음악

가사는 없고 완전 몽환적인 우주느낌의 배경음악이 진짜 이 앱에서 한몫하는 것 같아요..

진짜 앱 잘만든듯 ㅋㅋㅋㅋㅋㅋ 넘 좋습니다!!

 

 

 

6. 디자인 등등 그냥 다 예쁨

은은하게 반짝반짝거리는 거 같고 첫화면도 이쁘고 그냥.. 앱자체가 너무 예쁘달까요??!

예 그렇습니다 ㅋㅋㅋㅋ

 

 

6-1. 앱 첫화면 완전 깔-끔 그자체

 

 

 

 

 

7. 가로,세로 둘 다 가능

가로로 관측하든 세로로 세워서 관측하든 모두 가능해요!!

 

 

 

 

8. 나침반 기능

이거 원리 자체가 폰의 위치를 이용하는거라서 나침반 기능도 당연히 있습니다

 

 

 

 

9. 원하는 별자리 검색

원하는 별자리 검색도 할 수 있는데 누르면 해당 별자리로 화면이 전환됩니다 

(이게 뭐라 설명해야할 지 모르겠지만 스무스하게 그쪽으로 이동하는 느낌이랄까요..? ㅋㅋㅋㅋㅋ;; 아오)

 

 

 

 

10. 앱 사용 팁

앱 사용할 때 그냥 굳이 밖에 안나가도 창문으로 위에 별 보면서 앱 보면

제일 반짝거리는게 북극성이거든요 그거 주변에 있는 별들 보면서

그렇게 동시엥 별보고 앱보고 하면 재밌어요 !!

 

 

 

11. 증강현실 기능

앱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을 보면 카메라모양이 있거든요 그거누르면 증강현실 기능이 적용돼요

그러면 폰카메라에서 별들만 반짝거리게 나오거든요 더 현실감있어서 이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이건 제가 집안에서 방금 캡처한건데 이런식으로 나오고요

유리창으로 별 볼수 있는 곳이나 아님 밖에서 하면 됩니당

 

 


사실 저도 이 많은 기능들을 포스팅하려고 더 알아보다

이제야 알게 되었어요 ㅋㅋㅋㅋ 제가 모르는 기능들도 아마

더 있을수도 있지만 최대한 공부해보고 올리는 겁니다!!

그럼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