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활/대학일상

이화여대 기숙사 E-house(이하우스) 신청법 완벽정리&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점: 랜덤인데 1차 불합격

반응형

+) 2023.02.04.

블로그 주인장은...이 글을 1학년 입학

할 때 썼지만..벌써 3학년이 된답니다

믿기지가 않아요....주절주절

 

 

세월이 빠르다...

이 글이 새내기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대신 저는 2021년에 지원한거라, 가격 부분은 

다를 수 있어요!

 

 

 

 

 

 

 

 

 

휴우...오늘은.............................

제 기분을 롤러코스터로 전환시켜준

이화여대 1학년들이 쓰는 E-house 신청방법 &꿀팁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1차에 불합격한 저의

다사다난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ㅜㅠ

 

 

 

 

먼저 e-house는 신축기숙사이고 1학년들이

(2학년은 50명 정도 뽑지만 현재는 x - 코로나때문)

생활하는 기숙사입니다 !! 이화여대 기숙사는

제가 이대 관심없었을 때도 유튜브로 본 적이 있을 정도로

명성이 자자한 기숙사입니다  *_*

 


 

1. 입사지원 방법 (안내문 요약)

이화여대 홈페이지 > 대학생활 >생활지원 > 기숙사 > Ehouse > 공지사항

 

공지사항에 <학부 신입생>꺼를 보셔야해요!! 혼동 주의

(제가 그랬어요...하도 공지가 많아가지고 ㅠㅠㅠㅠㅠ)

 

 

 

 

 

 

코로나로 인해 많은 점이 달라졌습니다.... 이것 때문에 저도 고생했어요

1,2,3,4인실 모두 1인실로 운영하기 때문에 2,150명 수용 > 600명대로 확 줄어들었죠 ㅋㅋㅋ ㅜㅜ 

3,4실의 기숙사비도 비싸졌습니다

(600명 뽑는 이때부터 스멀스멀 올라오던 불합격의 냄새.....)

 

 

 

 

 

 

 

 

 

 

-서울특별시 거주자 지원 불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학생, 일부 장학생 우선선발 

 

 

 

 

서울 외 지역 학생 모두 신청가능하며,

선발 기준은 거리순이 아닌 '랜덤'입니다

 

 

 

 

 

-학기 거주, 연속 거주 신청 가능

 

 

 

 

 

 

-되도록이면 여름방학, 겨울방학은 방학 때 되어서! 신청하는 게 나아요

(한 번 선택하면 다시는 방 못 빼기 떄문인데 방학때 신청이 어차피 가능하니까..)

 

 

대망의 기숙사비...두근두근ㄴ

아니 두근두근이 아닌데요 ^^;; 솔직히 처음엔

욕할정도로 비싸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1인실 긱사에서 타자소리 타다닥 소리내면서

룰루랄라 포스팅하고 있는 저는 오히려 싼편이라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시설이 무슨 호텔보다 더좋아요

 

 

+)2023.02.04.

정정합니다....호텔보다는 좋지 않아요....(싸구려 호텔보다는 좋아효~)

 

 

 

 

 

-코로나로 인해 가격이 변했습니다 노란색부분이 현재가격

원래는 3,4 인실이 가장 저렴했지만 이 넓은 방을 혼자서 

쓰기 때문에 가격이 더 올라갔습니다 

 

 

 

 

2. 입사 지원

학번이 아직 안 나오는 시기이기 때문에

신입생 로그인을 클릭!

아이디는 수험번호를 입력,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6자리 입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ㅎㅋㅋㅋㅋㅎㅋㅋㅎㅋㅋㅎㅋㅎㅋㅎㅎㅋㅋㅎㅎ

랜덤인데.... 나 왕복 6시간인데....................1차 때 대차게 탈락하고

2차는 가망없다 생각해 (공지사항을 보면 아시겠지만 1차 신청한 사람들이

취소해야지 빈자리를 태워넣어야 2차에 들어갈 수 있는 방식)

방을 구하러 여기저기 전화해보고 머리가 아팠어요 ㅠㅠㅠ

 

 

 

 

 

 

아니 대기순번 미쳤냐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랏맨

 

 

 

 

 

 

 

오오잉..??? 우왁 근데 2차때 붙었어요!!!!!

2차도 랜덤.... 전 대기 80번대였는데 붙어서 놀랐어요 

이것도 막 번호가 1~100번 이렇게가 아니구 1~33번, 35~55번,

61번,63번,65번,67번 이런식으로 가더라구요

후하후하 잘못했으면 못갈뻔.....

 

 

(실제로 거제도 사는 분이 2차도 떨어졌다고... 방 구한다고

에브리타임에 올라왔어요)

 

 

 

 

3. 입사지원 당첨확률 높이는 꿀팁

(뇌피셜임)

 

<1지망 - 2지망 - 3지망을 넣는 칸이 있는데 각각

1,2,3,4인실을 선택 할 수 있어요>

저는 거기다가 1차 때 경쟁률이 치열했던 

2,3인실을 위주로 3인실-3인실-2인실 이렇게 넣었어요

(아무래도 큰 방을 혼자서 쓰는 게 좋으니 몰렸음)

 

그러다 2차때는 방 인실 지원을 

3인실-2인실-1인실 로 했어요

1인실은 너무 좁을 것 같아서 가기 싫었는데..

아무래도 경쟁률이 적을 것 같아 이렇게라도

넣었어요 진짜 2차도 떨어지면 바로 자취행이라 ㅜ

 

 


방 계약하기 하루전날에 기숙사

2차 추가합격으로 붙어가지고

너무너무 기뻣어요.,,,엉엉 ㅠㅠ

모두들 현명하게 지원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