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시/학생부종합전형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합격생의 활동보고서 예시,스펙,작성법/꿀팁 총정리: 영혼갈아넣음주의

반응형

 

※현재 자소서과외, 면접과외를

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내에서

자소서 우수, 교내 면접연습 시 항상

1위로 꼽혔습니다...!

(신뢰가 가시길 바라며 적어봐요,,ㅎ)

 

 





<먼저 이화여대 과학특기자전형에 대한 요약정리>

활동보고서를 쓰기 전, 간단하게 mindset하는
느낌으로다가 줄줄 적힌 글보다는 마음에 와닿게
요약을 해보겠습니다 (전 수험생 때 과특전형이
너무나도 생소해서..감도 잘 안잡혔었거든요 ㅠ)

생활기록부

+ 연구실적을 바탕으로 한 보고서

+ 심층면접




 

※현재 이화여대 공대 재학생입니다, 그리고 포스팅에는
실제 제가 작성했던 [활동보고서_최종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해 양식을 검토한 결과 양식 자체는 동일했어요:)
그리고 혹시나 그런분들은 없으시겠지만,,
제가 쓴 보고서의 내용을 부분적으로 or 전체적으로
작성하신다면 서류평가 "0점처리"를 받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요번에 이화여대 과학특기자전형에
지원하시는 고등학생 아가(?)가
활동보고서 작성법 포스팅을
요청해주셔서 오늘 이렇게 맘먹고
[과학특기자 활동보고서 작성법/꿀팁 총정리]
글을 쓰게 되었답니다 !! >_<


 

 

 



그리고 이 블로그를 만든 이유는
원래 처음엔 제가 고1-고3때
입시관련 자료가 너무없고
매번 블로그에서는 똑같은 얘기만 하니까..
(ㄹㅇ 블로그나 너튜브에 이화여대 어학특기자,
국제학특기자에 대한 설명은 아주조금 있는데
과학특기자는 아예 언급도 없어요...!!!!!!!!!!
고3때 진짜 이정도로 없을까싶을 정도로
코빼기도 안보여서 충격먹음)
어느정도 입시전문가로서 (?누가그렇대?)
!!답답해서!! 제가 수능치자마자 시작한
입시블로그 (=지금은 입시를 중점으로 한 잡블로그)
인데,, 생각보다 규모가 너무 커져서
좀 얼떨떨하기도 하고 너무 감사해요
네이버나 구글 첫화면에 뜬 글들도 많고
무엇보다 고3 아가들이 댓글이나
인스타디엠으로 이렇게 입시관련 글을
요청해주셔서 너무너무 뿌듯합니다 !!
글 보시는분들 꼭 원하는 대학가면
좋겠어요 정말로...!!!! 화이팅 ~~

 



※저는 "이화여대"에 중점을 두어
서술하였지만, 연구실적을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하는
과학특기자전형의 특성에 의해, 고려대 등 타 대학의
과학특기자전형을 지원하는 분들이 보셔도
꽤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장담합니다 !!




2021.02.01 - [입시 (학종, 생기부)/환경] - 2021 이화여대 추가합격 통계자료(1,2,3차): 과학특기자전형 (+고른기회, 사회기여자, 어학특기자, 국제학특기자, 예체능 실기/서류)

 

2021 이화여대 추가합격 통계자료(1,2,3차): 과학특기자전형 (+고른기회, 사회기여자, 어학특기자,

안녕하세요 !! 이화여대는 과별 정원도 적은데다가 과학특기자로 뽑는 건 정말 적어서.. 입시정보가 너무 없어서 애먹은 기억이 나네요 ㅠㅠ 추가합격 통계자료를 왜 봐야하는지는, 지금 검색하

young-brightening.tistory.com

제가 요 자료에 2탄으로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활동보고서
글 작성한다 적어놓고 이제,,
대학교에서 한 학기 내내 생활하는 동안
입시 글이 아무래도 가장 시간이
많이 드는 포스팅이라그런지 하나도
못적었네요 ㅠㅠㅠㅠㅠㅠ


+) 이건 여담인데 위에 추합
통계자료 글이 조회수가 미친듯이 폭동중,,omg
추합 통계자료가 원래 입학처에서
딱 추가합격생 발표기간 4일인가
5일정도만 올리고 바로 내리는거라서
그런건가봐요!! 다행히 전 딱 그때
캡처해서 이렇게 블로그에 올려놓으니
진짜 너무 precious한 자료가 되어버린 너낌,,!!

 


 

1. 저에 관한 background (고등학교)

과학특기자 전형을 냈다면
과학고 or 과학중점고 or 과학에 대해 깊이 연구한 일반고생
중 하나의 경우겠지만, 이 중에서도 각자의 스펙이나
특성들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제 backgound를
보시고 어느정도의 기준이 필요할지 스스로 감을
잡으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ㅅ=
(내용이 너무 길어질까봐 안적으려 했는데,,
저도 입시생활을 해봐서 아는지라 필요한 정보라
생각해서 그냥 적어요 !!)





저는 ,
1.일반고- 과학중점+유네스코 학교 를 재학했었으며

2. 전교생이 80명 = 이과40명 (내신따기힘듬 1등급2명 2등급3명 요정도) 인 소규모학교였구요

3. 일부러 의대를 가려고 다른 지역에서 온 친구들도 있었을 정도로 상위권의 싸움이 치열했습니다.

4. 과학중점고 특성상 과고에서 배우는 특수과학과목들 수강:

  • 과학교양
  • 과학탐구실험
  • 과학과제 연구
  • 고급 생명과학
  • 물화생지 실험(전 생명과학실험 수강했어요)
  • 물화생지1,2 전8과목 모두 수강
  • 과학융합
  • 심화수학I

모두 수강했습니다
(일반고 과학중점고랑 과학고랑 겹치는 과목이 많아요)

 



6. ※교외수상/활동 없음※
수험생 때 이화여대 과학특기자전형을 내야하는것인가 vs
말아야하는 것인가 이 난제에 대해 굉장히 많이 고민했었어요,,ㅠㅠ
이 전형에 대해 아는 것도 없고, 인터넷에 예시자료도 단 1개도!!!!!!
없었기 때문에 진짜 여기저기 쫓아다니면서 물어보고다니고 그랬었어요

과학중점고에서 배운 과목들 스펙은 좋았지만, 저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바로 교외수상/교외활동이 없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지원자분들은 당연하게 아시겠지만, 과학특기자전형은 말그대로
"특기자"전형이라 일반 자소서와는 다르게 대외활동/수상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일반 자소서는 기술하면 0점처리됨)
고로, 다른 사람들이 과학특기자 전형을 내는 이유 = 교외활동 연구실적
그치만 저는 1도 없었기 때문에 단순히 교내활동에만 의존해야하는 상황,,
그냥 제 교내활동을 믿고 지원했었습니다

6. 교외수상/활동 없음

제가 과학특기자 전형을 낼까말까 고심했던 이유에요..
솔직히 진짜 교내활동만으로 낸 사람이 있을까싶어서
너무 고민 많이했었거든요 .. 학교 선배님중에서도
이대를 내신분들도 없었고 (남고였다가 공학으로 전환)
*요 내용은 더 자세하게 다뤄서 번외편으로
교외활동없는 일반고 과학중점고에서 과특전형을
합격한 비결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7. 블라인드 강화법 첫 해
2021대입부터 출신고등학교에 대한 블라인드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8. 교외활동은 없었지만 연구한내용, 혼자서 탐구한 내용이 많았어요

9. 수학, 과학과목의 성적이 대체로 2등급 정도였기 때문에
이과계열 과목의 성적이 높은 편은 아니었습니다(1등급 2명인 학교...쉐엣 )

10. 3학년 1학기까지의 전범위 총 내신 1.5~2.2 (대학마다 다름)



이정도면 뭐....어느정도 감을 잡으실 수 있으리라 믿어요,,ㅎㅎ
딴소리만 많이 한 것 같이 보일거같은데 정말 중요하다 생각해서
적은거에요..!!
(내용이 길어서 안보고싶은 분들은 넘겨도 무관하긴 하지만,,
열심히 적었답니다 ㅠ.ㅠ)



2. 활동보고서 1p, 2p

2-1. 1page


첫페이지는 별거없어요 그냥 이름이랑
지원하는 단과대학-부-전공 순으로
휘뚜루마뚜루~ 적으시면 됩니다~~♪

 

 


 



저는 자소서나 보고서 맨 첫장 이름적는게
정말 설레기도하고 두렵기도했는데요 저만 그런거아니죠,,?


드디어 2페이지!!
아래에서 half/half 쪼갈라서 자세히 볼게요~


실제 제가 작성했던 [활동보고서_최종본]입니다
올해 양식을 검토한 결과 양식 자체는 동일했어요:)
그리고 혹시나 그런분들은 없으시겠지만,,
제가 쓴 보고서의 내용을 부분적으로 or 전체적으로
작성하신다면 "0점처리"를 받게 됩니다

 

 

 

 

 


1. 수상관련

여긴 말그대로 자기 학과와 관련된
교내or교외수상을 작성하는 란이에요

-구분 : 교내 or 교외 check
※저는 교내수상 및 교내활동으로만 경쟁했었어요.
정말 많이 고민했고 또 불안했으며, 물을 곳도
인터넷밖에 없었는데.. 이렇게 제가 합격한 것을
보니 절대로 교내활동만 있다고 불합격시키지는 않습니다.
저처럼 교내수상,교내활동 +매우 경쟁력있는 생기부 (평범하지 않은 생기부)
를 가지고 계신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제 자랑같아 보일수도 있겠지만, 이는 제가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빈약한 활동보고서처럼 보일지라도!
실질적 내용과 고등학교1학년부터 탄탄하게 다져진
생기부내용&내신성적으로 1차서류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점을 설명드리기 위함이에요 '~'
(사실 자랑_맞긴 맞아요_힣)


-수상분야: 대강 어느 분야와 관련된 수상인지 입학사정관들이 감을
잡을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여기서 자기 전공과 관련된 분야가 많을수록 더 좋겠죠?
(ex. 환경공학과에 지원했던 저로서는 수학, 물리,화학이 전공과 가장
밀접한 분야지만 제가 1년 전 작성했던 걸 보면 생명과학과 연관이
꽤 되어있는 부분을 알 수가 있어요. 이 점이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

- 주최기관: 교내 or 교외기관
주최기관이 교내가 아닌 타 기관이라하더라도,
소위 묘사되는 "듣보"의 경우에는 도움이 안 될수 있어요
즉! 교외 주최기관의 명성이 자자하고 규모가 클수록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주최기관보다도 "어떤 수상을 했느냐=전공과 관련된 정도"
가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 사진처럼 저는 단 한개의 외부수상도 없었지만 1차, 2차 합격하였습니다★

- 대회명: 별다른 팁은 없지만, 그래도 학생부에 기재된 대회라면
대회의 이름을 그.대.로 적어주세요!!
(혹시나 머리굴려서 학생부에 기재된 대회이름을 바꿔서 적는다던지..
하는 경우가 있을까봐 적어봅니다_ 투머치 걱정러 왈...)

 


- 수상명
★저는 이대 과학특기자를 지원하신 고등학교 선배도 없었고,
인터넷에서도 예시자료를 단 한 개도 찾을 수가 없었기에
도대체 뭘 적어야할지 몰라 입학처에 직접 전화하였습니다
: ①제가 작성한 예시와 같이, 생활기록부에 적혀진 "수상명"을
그대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②금상,동상, 은상 중 받은 상의 종류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②는 보고서 작성 후에 수만휘에서 연락한 친구의 예시본을 보고서
알았는데, 헷갈려서 입학처에 다시 한 번 전화를 하여
①과 ②중 어떤 방식으로 써야 하는지에 대해 여쭤보니
과학특기자전형의 활동보고서같은경우 , 일반적인 자기소개서와
다르게 굉장히 FREE하게 적어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즉
①과 ②중 원하는 대로 작성하라는 답변이었죠.
*전 금상이 많지 않아 그냥 ①로 적었지만, 금상의 비율이
높으신 분들은 ②로 적는 게 유리합니다 !!!)

- 개인/단체: 저는 교내수상밖에 없었고 모두 개인이었습니다만
외부 수상이신 분들은 (ex. 학술제 수상) 단체가
많을 것 같아요~

- 수상일: 딱히 중요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말씀드리자면 전
제일 오래된 수상부터 시간순으로 나열하였습니다


 

- 증빙여부(필수선택): 학생부에 기재되지 않은 내용은 증빙서류 필.수.제.출

★ 1차 서류평가 0점처리를 받게 될 수도 있으니,
증빙서류 관련 내용을 꼼꼼히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2. 활동관련

- 구분 : 교내 or 교외 check
(중요한 내용이라 생각해서 다시 한 번 더 1.내용 복붙)
※저는 교내수상 및 교내활동으로만 경쟁했었어요.
정말 많이 고민했고 또 불안했으며, 물을 곳도
인터넷밖에 없었는데.. 이렇게 제가 합격한 것을
보니 절대로 교내활동만 있다고 불합격시키지는 않습니다.
저처럼 교내수상,교내활동 +매우 경쟁력있는 생기부 (평범하지 않은 생기부)
를 가지고 계신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제 자랑같아 보일수도 있겠지만, 이는 제가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빈약한 활동보고서처럼 보일지라도
실질적 내용과 고등학교1학년부터 탄탄하게 다져진
생기부내용&내신성적으로 1차서류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점을 설명드리기 위함이에요 '~'
(사실 자랑_맞긴 맞아요_힣)

- 활동분야: 대강 어느 분야와 관련된 활동인지 입학사정관들이 감을
잡을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어떤 활동인지를 요약한 제목>을 적으시면 됩니당
이것도 매우 FREE해서 짧게 적어도, 길게 적어도 상관이 없어요~
*1차 합격 후의 관점에서 본다면 교수님들이 빠르게 활동내용을
속독하시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점을 생각한다면 더욱 좋을 듯해요
-> (수상과 동일하게) 활동이 자기 전공과 관련된 분야가 많을수록 더 좋겠죠?
(ex. 환경공학과에 지원했던 저는 수학, 물리,화학이 전공과 가장
밀접한 분야인데 정확하게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분야로 모두 일치하네요)

- 활동기관: 저는 어차피 교내이지만, 두 활동의 경우에는 제가
소속된 동아리에서 했다는 활동임을 드러내고 싶어서 __고등학교 __동아리
를 추가로 기입했어요. Quantum : 한국어로 양자=에너지 입니다.
딱봐도 물리동아리 같죠?! 연구내용이 빼박 환경공학과 관련 내용입니다
(이렇게 flexible하게 제가 기입한 걸 보시면
활동보고서 양식 자체가 FREE하다는 것!! 이제 무슨 말인지 확실히 아시겠죠?)

 


- 활동내용: 매우매우매우 중요한 활동내용!! 150자로 제한된 글자 내로
어떤 활동인지에 대해 적으면 됩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내가 어떤 활동을 했는지에 대해서만 적으면 됩니다.
(글자수가 적어서 이 활동 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적을수가 없어요.. ㄹㅇ 불가능.. 이건 자기소개서가 아니에요 ..!!)

- 활동기간: 전 수상처럼 시간 순서대로 활동을 나열했습니다


- 증빙여부(필수선택): 학생부에 기재되지 않은 내용은 증빙서류 필.수.제.출
★ 1차 서류평가 0점처리를 받게 될 수도 있으니, 증빙서류
관련 내용을 꼼꼼히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 2-3 활동에서 저는 학생부에 기재된 내용이지만 증빙서류를
제출했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활동을 했는지에 대해서는
[동아리]란에 기입되어 있지만, 학술제에서 발표했다는 내용이
빠져있었기 때문이에요!!! 이것도 입학처에 물어보고서 증빙서류 제출했어요
(저처럼 애매한 경우가 있어서
증빙서류 제출여부에 관해 조금이라도 헷갈린다면,
그냥 제출하시거나 or 입학처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증빙서류 제출은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일부러 이렇게 강조하는거에여)

 

 

3. 활동보고서 3p

축하해요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독한 당신은.... 정말 멋진 사람입니다
벌써 마지막 페이지!!!!!!!!!!!!!!!!!!!!!!! 으갸갹
3p도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중요하죠, 아래에서 확대해서 볼게요 !!

(힘을 내요...모두 집중!)

 



※제가 자소서, 특기자보고서
과외+면접과외를 하고있어서 제 학생에게만
주는 자료로 제한하려다가,,,,
그냥 제 블로그 취지에 맞게
100% 공개합니다...!!!
(비장) 심호흡 습하습하(?)
네 그럼 이제 시작해보죠

수학/과학 분야를 포함하여 자신의 역량을 드러낼 수 있는 사항에 대해 1,2번 항목에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추가 기술하시오 (띄어쓰기 포함 1,000자 이내).

1,2번 즉 수상/활동에서 작성한 내용을 중점으로 하여
1,000자 이내로 추가 기술하는 항목이에요..!!
1년전의 저는 혼란스러운 문구에 의해 고민을 많이 했었지만,
알고보면 간단했어요. +_+

일단 저는 과학특기자전형 말고도 학생부종합전형을
지원했는데, 제가 작성한 자기소개서
활용하여 활동보고서 3번을 완성했어요!!
저는 교내활동/ 수상을 활동보고서에 작성했기 때문에
1,2번 (수상/활동)과 자기소개서에 겹치는 내용들이
많았기 때문이죠 ..!! 교외수상이 많으신 분들은 그냥
자신의 "역량"을 어떤 활동으로 더 잘 표현해낼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신 후 적으시면 된답니다 :)
그러니까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자기소개서의
미니version으로 생각하시면 되는 거에요
그렇지만 ..!! 아직도 이해가 안가실 거에요 그래서
제가 하나하나 뜯어서 설명해드릴게요



저는 3page의 제시문이 요구한 것을 "정직하게"

반영하여 글을 작성했어요~! 역량이라는 단어에 집중하고,

앞 1,2번 수상/활동란에서 기입하지 못했던,

활동의 동기와 느낀점&나에게 일어난 변화를

중점으로 저만이 풀어나갈 수 있는 STORY를 적었답니다

 

첫 문장은, 제가 고려대, 경희대, 건국대, 경북대에
지원한 자기소개서 1번 첫문장에도 사용했던 문장이에요
어떻게 보면 부정적으로 보일 수도 있는 한 문장이지만,
어떻게 하면 입학사정관들의 이목을 끌게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 끝에 적어낸 첫 문장이에요.
사람이 뱉어내는 첫 마디, 누군가의 첫인상,
그리고 마지막으로 글 첫 문장이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저의 첫 문장, "넌 왜 맨날 힘들게 살아?"에는
여러 가지 의미들이 내포되어있습니다
1) 질문을 통해 이끌어내는 자연스러운 호기심
2) 생각하게 만드는, 어느 정도의 강력함이 담긴 문장
3) "나"라는 사람에 대한 소개
4) "나"가 주위에서 어떻게 보여지고 있는가를 드러냄


아무튼 저는 여기서 첫 문장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한 것이고, 굳이 이렇게까지 심오하게(?)
생각은 안하셔도 되지만 어느정도 이목을 끄는
첫문장으로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본격적인 첫 내용으로는, 2-②활동내용을
기재했어요 (아래 사진 노란색부분)

2문단은 미괄식으로 구성하였습니다

 

2번에서는 활동내용을 보시면, 다른 활동들과
비교했을 때 확연히 다른 걸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잉? 활동내용에 왜 동기만 적어???? 라고요.
저는 입학사정관들이 2.를 읽으며 궁금증을
가지게 한 후, 3페이지에서 [심화수학 탐구활동]
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여 !! 그들이 제 활동보고서를
집중하면서 읽을 수 있게, 그리고 나중에서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껄껄 I'm mafia)


 

<nano 단위로(?) 쪼개서 설명해볼게요>


동기를 다시 한 번, 간략히 설명
(수업 때 지수함수의 정의역이 복소수까지 확장 가능한가를 알아보고자)

2차 탐구라는 것을 드러냄 + 2중 동기 간략히 설명
(오일러등식을 활용해 탐구한 후 삼각함수도 같은 경우가 있을 것이라는 가설을 세우고)

어떤 내용을 알게 되었는지에 관해 설명
(이를 알아보니 쌍곡함수와 이에 관련된 (e^x-e^(-x))/2=-isin(ix)) 공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3차 탐구라는 것을 드러냄 + 3중 동기 간략히 설명
(이 공식이 왜 성립되는지 증명하기 위해)

자발적 동기였으며, 자기주도학습능력에 대해 드러냄
(쌍곡함수의 정의와 매클로린급수를 스스로 찾아봤습니다.)

탐구에 대한 더욱 구체적인 내용 기술
(이후 매클로린급수를 활용해 y는e^x는 급수로 변형했지만,)

탐구 도중 문제점 도달
(복소함수의 미분은 학습하지 않은 내용이라)

고민한 과정
( y=sinix를 어떻게 급수로 나타낼지 며칠 간 고민하다)

문제해결능력 부각, 탐구활동 마무리
( y=sint를 급수로 나타내어 t=ix를 합성하는 방법으로 해 결방안을 찾아 증명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4차 탐구라는 것을 드러냄
(증명 후에도 매클로린 급수가 멱급수로부터 변화되는 과정을 탐구하여)

활동의 의의: 나에게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어느 부분이 향상되었는지 간단히 언급
(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4차 탐구 -> 단계적 학습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어떤 내용인지 리마인드시킴
(지수함수의 복소수정의역, 오일러등식, 매클로린급수, 쌍곡선함수, 멱급 수까지 알아본 이 활동은)

활동의 의의 좀 더 구체적으로(역량 소개)&마무리
(확장적으로 학습하고자하는 원동력이 되었고 수학의 흥미를 높여주었습니다.)



-> [심화수학 탐구활동]
꼬리에 꼬리를 무는 탐구활동정신을 통해
탐구관심도&자기주도학습능력에 대한 역량을 드러내었어요





마지막 문단! 이건
2-④ 내용이에요 >_0
(아래 사진 노란색부분)

3문단은 양괄식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심화수학 탐구활동]에서와는 달리, [물장벽 공기청정기 제작활동]내용에는
동기를 제외하고 어떤 활동인지 설명만 했어요!!
왜냐하면 활동의 규모가 커서, 1000자 안에 활동내용에 대해
꽉꽉 구체적으로 기술할 수가 없었거든요 :(
여러분들도 활동마다 이렇게 전략적으로 flexible하게
적으시면 된답니다!! 이제 글 막바지인데 어느정도 느낌오시죵?



<nano 해설...again>

활동을 통해 느낀점, 다짐
(물장벽 공기청정기 활동을 통해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하는 자세의 중요성을 느꼈으며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는 공학도가 되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

활동의 동기, 발상
(기존 공기청정기의 단점을 보완한 공기청정기를 만들어보고 싶어 ‘물 이 끊임없이 나오게 해 공기를 정화하면 어떨까?’하는 발상으로)

활동내용 구체적 설명
(빗방울 표면에 에어로졸 입자가 모이는 공기정화 방식을 이용해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탐구도중 문제점 도달
(물장벽 형성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구체적 수치를 기반으로 문제해결능력 부각
(17번의 시도 끝에 제작을 끝냈고)

추가 활동: 교내학술제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교내학술제에서 발표했습니다.)

 


2차 문제점 도달
(학술제에서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고서 공기청정기를 작동시 켜야하는 불편함이 있지 않나’라는 질문을 받고선)

문제해결능력 부각, 활동 향상 (업그레이드(?))
(특정 농도 이상 미세먼지농도 감지 시 각종 센서와 공기청정기 가 자동작동되게 개선했습니다.)

의의 : 갖추어야할 역량에 대한 깨달음, 성장, 느낀점 마무리
(공학자로서 개방적 태도를 갖추며 개선의지를 지니는 것의 중요함을 깨달은 가 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일주일동안 쓴 글이...드디어 끝났네요..
후들후들.... 이제껏 쓴 글중에 제일 길어요 ㅎㅎ..
너무 길긴 하지만..좋게봐주시와요 (쭈글)
뻥안치고 일주일동안 쓴 글이에요 호홓ㅎ....
현재시각 오전 6시 17분.... 이만 마무리해야겠어요ㅠ


 

 



실제 제가 작성했던 [활동보고서_최종본]이기에 일부만이라도 사용 시 유사도 검사에 적발됩니다



이 글 요청해준 아가 ..! 넘 늦게 써서 미안해요 ㅠㅠ
모두들 활동보고서 잘 작성하셔서 1차 합격하시구
아래 2차면접후기글을 보는 날이 오기를 응원할게요!!

 

(대학컨설팅, 자소서첨삭, 면접과외

하실분들은 댓글 or 인스타디엠으로 연락주세요)

 

 

 

 

충격먹었던 그날의 생생한 면접!!도
자세히 적어놨어요 ㅎㅎ,,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면접이
이떄까지 봤던 면접들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어려웠답니다..후후
심호흡하고 비장하게 전장터에 떠나소서)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환경공학과 면접후기와 느낀점

11/16 1차 발표나서 합격하고 (이화여대 공과대학 이름이 엘텍공과대학입니다) 붙고나서 11/22(일) 에 면접보러 갔습니다 사실상 과고생, 그리고 국제올림피아드에서 입상한 사람들이 많이 붙는 전

young-brightening.tistory.com








이대에서 만나요~~

 

 

 

 

 

+) 과학특기자로 합격한 친구들이 제출한 서류들을 제 블로그에 공개하였습니다
실제로 활동보고서 사례를 인터넷에서 찾기 어려우니, 도움이 많이 될 거에요:) 
[입시]카테고리에 다른 자소서들도 굉장히 많으니 참고해주세요
(과학특기자전형 - 화학신소재공학과)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화학신소재공학과 최초합 활동보고서 예시+면접후기

현생에 치여 요즘 블로그를 많이 못 적네요 ㅠ 학기중에는 진짜 거의 세 달에 한번..?씩 적은 것 같아요.. (핑계자나 ㅡㅅㅡ) 셀프혼내기 ㅋㅋㅋㅋ 각설하고, 이대 과학특기자 전형이 인터넷에 1

young-brightening.tistory.com

 

(과학특기자전형 - 과학교육과)

 

2022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과학교육과 합격생의 활동보고서+면접후기

2021.08.26 - [입시 (학종, 생기부)/환경] -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합격생의 활동보고서 예시,스펙,작성법/꿀팁 총정리: 영혼갈아넣음주의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합격생의 활동보고서 예시,스펙,작성

young-brightening.tistory.com

 

(과학특기자전형 - 환경공학과) *2022학년도

 

2022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환경공학과 면접후기 + 과학특기자전형 꿀팁 4가지

제가 블로그를 개설한 이유가 이대 과학특기자전형 준비할 때 자료가 하나도 없어서 화나가지고 과특 + 여러 입시관련 글들을 많이 올리기 시작한건데, 과학특기자 전형을 준비하는 친구들이

young-brightening.tistory.com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들을 응원합니다  ʕت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