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음식

브랜드별 치킨 솔직후기/비교: 지코바, 땅땅치킨, 옛날산골통닭(문경), 굽네치킨, 푸라닭

반응형

친오빠가 치킨을 좋아해서

브랜드별로 이것저것 얻어먹었는데

한 개 한 개 리뷰할려니 너무 글이

협소해보여서 (?! 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묶어서 그냥 한꺼번에 후기+비교

글을 올려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썸네일만들어따!! 뿌-듯



그리고 대부분의 블로거분들이 단일

브랜드의 단일메뉴를 리뷰하시니까

너무 무난하고 뻔해보였어요..!!

(항상 참신한 거 추구하는 1인ㅋㅋㅋㅋㅋ)

 

 

 

치킨 쥬와.....▼_▼

어느샌가 치킨조아맨이 된 나..ㅎ

그럼 리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옛날산골통닭(문경)  /시그니처 오리지널 메뉴(7,000)

 

 

 

 

 

문경시청이랑 시립도서관 근처에는

'산골통닭'이라는 치킨집이 있는데요..!!
주위의 무성한 치킨집들이 하나둘씩 

쓰러져갈 때,, 당당히 자기 자리를 지키던
치킨집이었습니다 >_0

(지금도 옛날과 같은 장소에서 쭈욱 운영중)

 

 

옛날산골통닭은!!!! (대흥분)

후라이드치킨과는 다르게 정말 튀김옷의

극강 바삭함이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무엇보다!!!!!!!! 

1마리: 7000원

2마리: 12000원

제가 중딩때 있었던 가게인데 가격 한 번도 안올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실화냐

<평가요약> 가성비 최고이자 맛도 솔직히 일반 브랜드들보다 더 위

였던 문경산골통닭! 치킨계의 세상에서 살아남은 이유..

말하지않아도 알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지코바/ 시크니처 오리지널 메뉴 (18,000)

 

 

 

 

 

 

 

정말 매콤하면서도 일반 치킨과는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양념치킨입니다

게다가 튀기지 않은 거라서 부모님이

많이 좋아하셨어요  !! 

 

 

 

 

 

 

 

 

 

 

매움 정도도 조정 가능 :)

 

 

 

 

 

 

 

 

 

게다가 들어있는 떡이 말랑말랑하니 매콤하고 

식감이 넘 좋아요 (근데 매장마다 좀 딱딱할수도,

완전 부드러울수도 있어서 랜덤쓰 ㅠㅠ)

 

 

<평가요약> 양념과 어우러지는 떡과 치킨 속까지 잘 베어들면서

씹을 때 육즙이 나오는 것이 정말 매력있는 지코바 치킨! 

중독성에 의해 한 번 먹어보면 나중에도 또 시키게 되어있다구-

 

 

 

 

3. 땅땅치킨 땅땅불갈비+허브순살세트 (18,500)

 

*허브순살은 사진을 못 찍었네요 아래는 땅땅불갈비입니다

 

 

 

 

처음 먹어봤을 때가 한 달 전인데...

(주변에 땅땅치킨은 많이 없더라구요)

먹어보고 진짜 감탄에 감탄을.....하게 되었던

치킨이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

 

 

허브순살치킨도 정말 프레쉬한(?) 후라이드

순살 맛이었어요 !! 그렇지만 빨간살 순살은

아니었어서 그 점에서 조금 아쉬웠어요 ㅎㅎ

(대신 순살이 퍽퍽하지가 않고 촉촉해서 개인적으로

빨간살순살보다 더 맛있겠는걸..?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평가요약> 숯불에 구운 닭갈비/닭꼬치를 완전 치킨 통째로

먹는 버전이었던 땅땅불갈비! 그리고 프레쉬하고 촉촉했던 허브순살

개인적으로 땅땅불갈비가 정말 치킨계의 레전드라고 생각합니다

 

 

 

 

 

4. 굽네치킨 오리지널(15,000), 고추바사삭(17,000), 시카고딥디쉬피자(16,000), 바게트볼(3,000)

 

 

떡군이네 떡볶이 먹었던 날 굽네치킨도 사왔었어요 >_0

 

 

 

 

 

먹어본 메뉴는 엄청 많은데 사진이 이것밖에 없네요 ...!!

 

-일단 기본적인 오리지널부터: 육즙이 가득하고 정말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치킨이에요~  치킨을 먹고싶은데..좀 라이트한 치킨을

먹고 싶다? 하면 바로 굽네치킨 오리지널입니다! 튀기지 않아서 좋기도 해요

-고추바사삭: 굽네치킨 최애메뉴입니다 >< 정말 메뉴를 잘 낸게

유니크한 맛이 굉장하면서도 짭잘베이크드 맛이 오묘하달까요

*제가 매운거를 잘 못먹는데 고추바사삭은 고추 향만 나고 별로

안 매워서 먹기가 정말 편하고 맛있어요! 어느 정도의 매콤함이

있어서 매력적이고 중독성있게 끌리는 맛이에요 (이거 쓰면서도 먹고싶다...)

 

-시카고딥디쉬피자: 그 유명한 시카고피자를 시켜서 먹어봤는데..!

엥 생각보다는 별로였어요 (제 주변 지점이 요리를 못 하는 걸지도..ㅎ)

토핑은 그냥저냥 괜찮았지만, 도우가 너무 공장빵이라서 별로였어요 ㅠㅠ

저는 도미노피자의 쫀득한 도우를 좋아하는데 그냥 퍼석퍼석 퍽퍽한 도우는

원치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게트볼: 마늘빵의 프리미엄 버전이랄까요 ㅋㅋㅋ 마늘빵은 마늘빵인데

크림치즈에 정말 속까지 마늘소스가 잘 베어져 있는 빵이었어요

 

 

결론은 치킨도, 사이드도 참 잘하는 굽네..☆

포장방문하면 2000원 빼주니까 가성비도 좋은 것 같아요!!!!!!!!

 

 

 

 

 

 

 

5. 푸라닭

2021/02/25 - [음식] - [푸라닭] 블랙알리오+꼬친새우+블랙에디션세트(블랙크로칸슈+블랙치즈케이크+블랙알리오 윙 etc) :솔직후기

 

[푸라닭] 블랙알리오+꼬친새우+블랙에디션세트(블랙크로칸슈+블랙치즈케이크+블랙알리오 윙 etc)

스마일라식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을 미루게 되었는데 원래 지금 하면 안되지만,, 두 달 넘게 쓰다보니 습관도 되고 계속 밀려있는거 생각하니까 찝찝해서 오늘 밤 피곤하지만 이렇게 컴퓨터를

young-brightening.tistory.com

<평가요약> 정말 독특한 맛을 내면서도 굉장히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간장간장마늘 (간장비율이 높아서 이렇게 썻음) 치킨의 대혁명 브랜드라고

할 수 있어요! 블랙알리오 꼭 드셔보세요 ㅜㅠㅠ 

대신 가격대가 꽤 있어서 프리미엄 치킨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사이드디쉬는..드시지 마세요 가능하면 ㅎㅎㅎㅎㅎ 개비싼데 맛없음

(위 푸라닭 포스팅 글 보시면 이해가 갈겁니다 ^~^

결론은 뭐다? 세트메뉴 말고 치킨단품만 사먹자 !!!!!!!!!!)

 

 

 

 

 

7. 나의 최애순

 땅땅불갈비 - 굽네 고추바사삭

- 푸라닭 블랙알리오 - 옛날산골통닭 - 지코바


 

 

이 외에도 bbq, bhc 등등

많은데 제가 사진을 잘 안 찍어서..^^

(12월 이후에 블로그 활동시작했거덩요,,,

그래도 활동 이후부터는 꾸준히 찍어놔서

이렇게 브랜드6개를 리뷰할 수 있었네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만 안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