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시/학생부종합전형

2023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화학생명분자공학부 합격생의 활동보고서+면접후기

반응형

제가 과학특기자 전형에 지원하는
아가들에게 정~~~말 많은 질문을 받는데
어느정도냐면 문득문득 인스타그램에 DM을
볼 때마다 질문이 와 있을때가 많을 정도,,,
다들 간절한 마음이 보여서 괜히 하나 더
알려주고 싶고 하더라구요..!



이전에 이화여대 모집기간 당시
질문했었던 친구들이 합격하고 나서
이렇게 합격했다고 감사인사를 해줄 때가
너무너무 행복한 것 같아요 ◡̈⃝✩‧₊
비록 제가 합격한건 아니지만,,너무 뿌듯하다구욧
(그래서 말인데 합격한 분들 모두
편하게 디엠으로 연락해줘요!! ㅎㅎ)









요번에 합격한 새내기는 23학번으로 들어오게 된
화학생명분자과학부 아가(?)입니다
후배들을 위해서 선뜻 자료 공유해주었어요!



+ 아무도 안궁금한 tmi:
사실 전 코로나때문에 2년간 비대면 생활을
했기 때문에 대학생활을 제대로 못 누린 감이
없지 않아 있어.... 벌써 3학년이 되는 게
믿기지가~~ 않아요~~~~ ^^........
세상에 마상에 체감 2학년 올라가야만 할 것
같은 너낌 ㅎ..

 

 

 


+ tmi 2
약간의 동기부여 겸 미래 새내기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TIP..이랄까요
입학 후 4월에 벚꽃이 피면 꼭 정문에서 사진을 찍으세요!!
(비록 저는 햇빛공격 때문에 눈을 못 뜬 사진들이 많지만요,,)



이때껏 본 벚꽂 중에 가장 아름다울 정도로
아우라가 굉장했고 이화여대 캠퍼스와
잘 어우러져서 "나 이대벚꽃!!!!"을 외치고 있는 나무
(이제 쓸데없는 얘기 그만할게요...)



 



 



1. 스펙

개인정보 노출 방지를 위해 초간단으로만 알려드립니다

 


-지원: 이화여자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생명분자과학부 (수시 과학특기자전형)
-과학중점 일반고등학교 졸업

 

 

 

 

 

2. 활동보고서




2022학년도 수시모집 [과학특기자전형]

 

활 동 보 고 서




□ 지원자 인적사항

성 명  
지원 모집단위 이화여자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생명분자과학부



□ 활동보고서 유의사항

1. 활동보고서는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하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따라서 지원자 본인이 작성하여야 하며, 사실에 근거하여 정직하게 지원자 자신의 활동에 대해 기술하여야 합니다.
2. 활동보고서의 작성은 고등학교 재학기간(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중학교 졸업 후 고등학교 재학 기간에 준하는 기간)의 활동에 한하며 고교 교육과정 수준의 활동만을 인정합니다.
3. 수험생 블라인드 처리 대상 서류 및 항목 기준에 따라 활동보고서 내에 지원자의 성명, 학교명 등 개인 및 출신학교(재학사실이 있는 모든 학교)를 식별할 수 있는 모든 정보는 작성을 금지합니다.
4. 본 서식은 원서접수 웹사이트에서 2021. 9. 10.(금) 10:00~9. 15.(수) 17:00에 입력하여 인터넷 상으로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마감시간까지 입력 및 수정할 수 있으며, 별도로 출력하여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5. 활동보고서 내용 중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항목은 별도의 증빙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송부하여야 합니다.
- 제출 기간: 2021. 9. 10.(금)~9. 15.(수)
- 등기 우송: 2021. 9. 15.(수) 소인까지 유효함
(해외 발송 서류의 경우 2021. 9. 16.(목) 17:00 도착분까지 유효함)
6. 대학이 활동보고서에 기술된 사항에 대해 사실 확인을 요청하는 경우 지원자는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7. 제출서류의 허위사실 기재, 대리 작성, 변조, 기타 부정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지원자는 불합격 처리되며 합격 이후라도 입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본 제출서류는 입학전형 자료로만 활용되며, 비공개 문서로 관리됩니다.




나는 2022학년도 귀 대학교 과학특기자전형의 활동보고서를 작성할 때, 활동보고서 작성에 관한 유의사항을 숙지했으며, 유의사항 위반에 따른 조치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나는 기술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것으로 확인되거나 기타 부적절한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입학한 후라도 합격 또는 입학 취소, 향후 입학지원 불허 등의 불이익을 감수할 것입니다.


위 사항에 대해 확인 서약합니다. (동의: ☑)


2021년 9월 일

 

 
 
 
 

과학/수학 관련 분야에서 본인의 우수성을 가장 잘 드러내는 활동을 아래에 제시된 항목에 따라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1. 수상 관련

 

 

연번 구분 수상분야 주최기관 대회명 수상명 개인
/단체
수상일 증빙여부 (필수선택)


1-①


□교내 ■교외


생명공학, 환경


한국과학창의재 단, 교육부


2020 STEAM
R&E 성과발표회


우수상(이사 장상)


단체


2021년 01월 04일


□학생부기재
증빙서류


1-②


□교내 ■교외


생명공학, 환경


한국과학창의재단


STEAM R&E 최
종평가


장관상


단체


2021년 12월 31일


□학생부기재
증빙서류


1-③


□교내 ■교외


생명공학, 환경, 정보과학


한국과학창의재단


2021년 과제연 구 발표회


동상


단체


2021년 12월 31일


□학생부기재
증빙서류


1-④


■교내 □교외


생명공학, 농업, 환경

고등학교


과학산출물대회( 생명과학)


우수상(2위)


개인


2021년 07월 21일


학생부기재
□증빙서류
 
 
 
 

 

 

 

 

 

 

 

2. 활동 관련

 

 

연번 구분 활동분야 활동기관 활동내용 활동기간 증빙여부 (필수선택)




2-①




교내 □교외


왁스웜을 이용한 비 닐 쓰레기 처리 가능 성 연구
고등학교 왁스웜이 폴리에틸렌 구조의 비닐을 팔미트산 구조로 변형하여 분해할 수 있다는 것을 이용해, 친환경 비닐 쓰레기 처리 연구를 했습니다. 선 행 연구의 변이였던 조도, 온도 외에도 자외선량 및 벌집과 유사한 환경 조성을 위한 벌 소리와 설탕물 도포에 따른 분해된 비닐의 사진을 찍어, Image J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프로세싱하여 분 해량을 분석했습니다.



2020년 06월 ~
2020년 11월




학생부기재
□증빙서류




2-②




교내 □교외


교내코로 나19진료 소 운영
고등학교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자가진단키트 부족 사태 를 해결하고자 반 친구들과 함께 교내 코로나 19 진료소를 운영했습니다. RNA 프라이머 외에도 역전사 및 번역을 고려해 DNA 프라이머와 스파 이크 단백질 프라이머를 제작해 진단했습니다. 기존 진료소가 하루 뒤에 결과가 나오는 것에 비 해 당일 확인이 가능하여 재학생들의 반응이 좋 았습니다.



2021년 09월 ~
2021년 11월




학생부기재
□증빙서류




2-③




교내 □교외


미래기후 변화와 그 에 따른 식 량 생산지 변화 예측
고등학교 미적분이 미래를 예측하는 새로운 언어라는 것 을 배우고, 미적분을 통해 미래 기후 예측이 가 능한지를 선형회귀모델로 분석했습니다. 회귀식 에 기반을 둬 우리나라 지역별 미래 기후를 예측 했고, 현재 작물 생산지의 기온과 작물별 적정 기온을 고려할 때, 재배 가능 지역이 빠르게 북 상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또한 이를 시각화하 기 위해 작물 재배 지도를 제작했습니다.



2022년 05월 ~
2022년 06월




학생부기재
□증빙서류




2-④




교내 □교외


바이오 파 이썬을 통 한 벼 유전 자 분석
고등학교 과학탐구교실(유기화학)에서 캘빈 회로에 대해 배웠습니다. 암반응에 대한 추가 학습을 통해, C3 광합성을 하는 벼가 지구 온난화에도 적응할 수 있도록 유전자 편집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 니다. 방대한 유전 정보를 해석하고 편집하기 위 해서 바이오 파이썬을 독학했습니다. 이후 바이 오 파이썬을 통해 자포니카 쌀과 인디카 쌀의 단 백질 구조, 기능 등을 분석했습니다.



2022년 04월 ~
2022년 08월




학생부기재
□증빙서류
 
 
 
 
 
 
 
 
 
 


과학/수학 분야를 포함하여 자신의 역량을 드러낼 수 있는 사항에 대해 1, 2번 항목에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추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띄어쓰기 포함 1,000자 이내).

 

 

  고등학교 재학 동안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사고하는 힘이 생겼습니다. 과학 분야에서는 과제연구를 통해 연구자로서 자질을 갖추며 성장할 수 있었고, 수학 분야에서는 통계활용대회를 통해 사회적 관심을 학문적으로 적용해봄으로써 탐구 주제를 심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과학 관련 활동인 과제 연구는 세 번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소리의 반사와 흡음을 활용한 방음 블라인더 연구>는 방음 커튼을 설치하는 경우 조도가 급격하게 떨어진다는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산업 및 에너지 분야에서 효율성을 인정받았습니다. <교각 구조물의 안정성 연구>는 유속에 의해 지속적인 힘을 받는 교각의 다양화를 제시해 본 실험이었습니다. 3D프린터를 이용하여 정밀한 교량을 제작하는 등 실험과정에 주목한 연구였습니다. <살수차량 이동의 최적화 경로 설계 제안>에서는 도심 열섬현상 완화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살수차량의 경로를 코딩하였습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을 적용하였다는 점에서 시의적이었고 최단거리에 대한 코딩은 많은 반면 최장거리를 설계하여 적용한 사례가 없다는 점을 강조하여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시의적인 주제를 찾고, 연구과정을 설계하고, 다른 분야와 융합하는 과정을 통해 연구자로서의 자질을 확장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수학 관련 활동인 통계활용대회를 통해서는, 정보가 누구에게나 열려있지만 필요한 정보를 찾는 과정에는 사람의 통찰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사회현상을 살펴서 필요를 찾거나 문제점을 발견한 후 데이터를 분석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논리적 설득력을 갖추고 주제를 심화시켜 나갈 수 있었습니다. 통계활용대회는 정보를 분석하는 능력 뿐 아니라 사회현상에 대한 관심과 사회를 읽는 힘도 동시에 키워주었습니다.

  저는 공동체에 대한 관심이 높고 공유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기후에너지시스템은 전국민의 삶에 영향을 미치며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가치있는 분야입니다. 이 과에 진학한다면 사람들의 필요를 반영한 효율적이고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연구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 증빙서류 제출방법

 

1) 활동보고서 증빙서류 제출 시 유의사항은 모집요강(p.44)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증빙서류는 활동보고서 목록의 연번 순서대로 배열하며 증빙서류의 왼쪽 하단에 해당 연번을, 오른쪽 하단에 수험번호와 성명을 기재한 후, 분리되지 않도록 왼쪽 상단을 클립이나 집게로 묶어 제출하여야 합니다. 스테이플러, 클리어 파일을 사용하거나 제본을 하면 안 됩니다.

3) 증빙서류는 각 연번 당 A4 1매(단면)로 제출합니다. 단, 연구 활동이나 작품 등의 실적물을 증빙서류로 제출하는 경우, 지원자 본인의 활동임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포함하여 A4 3매(단면) 이내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편집 불가).

4) 공인어학성적, AP, SAT, ACT 증빙서류는 학생부 기재 여부와 관계없이 활동보고서에 작성한 성적에 대해 모두 원본 성적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발행기관의 원본대조필을 받아 제출하는 사본의 경우 원본으로 인정하며, 그 외 사본의 경우 해당 성적 발행기관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성적표에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증빙서류의 인터넷 캡처본은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TOEFL의 경우 공식 성적 발표일이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 약 1주 이전으로서, 해외우편 소요시간으로 인해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공식 성적표를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한하여 인터넷 캡처본을 출력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지원자는 ETS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증빙서류에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증빙서류의 성명이 지원자의 성명과 다를 경우 동일인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지원자의 한글성명이 ‘김이화’이고, 제출서류의 성명이 ‘Ewha Mary Kim’인 경우 추가 증명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Mary Kim’인 경우 동일인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합니다.

 
 




*혹시 활동보고서 작성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아래 글 필독!!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합격생의 활동보고서 예시,스펙,작성법/꿀팁 총정리: 영혼갈아넣음주의

※현재 자소서과외, 면접과외를 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내에서 자소서 우수, 교내 면접연습 시 항상 1위로 꼽혔습니다...! (신뢰가 가시길 바라며 적어봐요,,ㅎ) 활동보고서를 쓰기 전, 간단하게 m

young-brightening.tistory.com










 

3. 면접후기

기본 정보
 

-면접은 대면으로 진행

-확실하지는 않지만, 사정관 없이 생명과학과 교수님(김은수 교수님, 권미정 교수님, 강동민 교수님)이 면접 참여해주신 것 같아요! 

*블로그주인장: 보통 면접에 참여하시는 교수님들은 매년 조금씩 바뀌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질문 및 답변 내용
 
(들어가자마자 인사!)
Q: 본인이 과학특기자라고 생각해요?
A: 네! ^^ (너무 긴장해서 원하시는 대답을 하지 못했어요 ㅠㅠ)
 
 
Q: 본인이 과학특기자라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저의 활동보고서와 생활기록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저는 3년간 꾸준히, 연계적으로 연구를 진행해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학수업 시간 또는 시사문제를 접할 때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생명과학적인 관점으로 고민하였고 이를 연구나 활동으로 이어나갔습니다. 폐플라스틱 처리가 곤란하다는 기사를 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왁스웜을 이용한 플라스틱 분해 방안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고, 이 연구를 통해 자연과 인간의 공존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 뒤로는 폐의약품의 방류를 막기 위한 폐의약품을 이용한 식물생장 방안 연구, 방류된 폐의약품을 처리하기 위한 바이오 필름을 이용한 폐의약품 분해 방안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3학년 때 요소 부족 문제가 농업에도 큰 영향을 준다는 기사를 보고 요소 비료를 대체할 수 있는 질소 비료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생명과학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흥미롭고 편하게 즐겼으면 좋겠다는 바램으로 생명과학 동아리를 운영하며 초중학생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활동도 꾸준히 했고, 반 친구들과 함께 교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도 하였으며, 생명과학1에 포함된 면역반응에 대한 이해를 반 친구들이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고 면역반응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생명시스템 보드게임 동아리를 만들어 생명과학 보드게임을 직접 제작해 수업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생명과학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와 열정, 무엇보다 생명과학을 사랑하는 저의 마음이 분명하기 때문에 저 스스로 과학특기자라고 생각합니다.
 
 
Q: 활동보고서를 보니까 많은 활동들이 단체 활동이던데, 같이 활동 멤버는 어떤 경로로 모였나요?
A: 1학년 때 선배님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교내 생명과학 동아리에 참여했었는데, 그 동아리 활동 중에 한 선배가 저의 생명과학에 대한 열정을 좋게 봐주셔서 함께 하자고 제안해주셨습니다. 그 뒤로 진행한 연구들의 경우에는 제가 연구하고 싶은 내용이 생겼을 때 반 친구들 또는 동아리 친구들에게 저의 연구 방향과 목적에 대해 간단히 브리핑하는 시간을 가졌고 덕분에 저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과 함께 연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Q: 단체 활동으로 연구를 진행하면서 힘들었던 부분이 있었나요?
A: 저는 힘듦과 어려움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연구 자체도, 단체 활동도 어려웠던 점이 있었지만 앞서 제가 말씀드렸던 것처럼 제가 하고 싶었던 주제에 대해 연구 했었기 때문에 여러 어려운 점이 힘들게 다가오진 않았습니다. 함께 진행하면서 제가 부족한 부분과 나눌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멀리가려면 함께 가야한다는 저의 가치관도 확고히 할 수 있었습니다.
 
 
Q: 그럼 어려웠던 점은 뭐가 있었어요?
A: ㅎㅎ.. 저에게 있어 연구나 활동들은 학업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긍정적인 역할을 해주었지만, 저와 함께 연구를 진행하던 친구들 중에서는 고등학교 생활 속에서 연구까지 진행하는 점이 시간적인 부담으로 다가오는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연구 중간에 포기하고 나가는 친구들, 약속 시간이나 날짜를 지키지 못하는 등의 무책임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행동을 했던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그렇게 어려움에 봉착할 때마다 함께 하는 친구들끼리 더욱 똘똘 뭉쳐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었고 덕분에 좋은 결과들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Q: 이화여자대학교에 온 뒤에 무엇을 하고 싶나요?
A: 일단 2학년 때 생명과학과를 선택한 뒤 저의 생명과학적 지식에 대한 갈증을 채워나가고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화여대에서 제공하는 다양하고 국제적인 기회들을 충분히 이용하여 '공존을 실현하는 생명과학자'라는 저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한걸음씩 나아갈 것입니다. 또한 이화여자대학원에는 여러 생명과학 연구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에코과학연구실의 연구 활동이 저의 3년간의 연구활동과 매우 유사하다고 생각하기 떄문에 해당 연구실에 진학해 저의 연구를 보다 심화시켜 실생활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습니다.
 
나갈 때 90도 인사~ 감사합니다!!





<블로그 주인장의 commentary>
제가 매년 과학특기자 면접후기를 쓰면서 하신 질문들을 분석해 보니,
과바과 이지만(과마다 다르지만), 점점 심층면접 -> 일반면접으로
면접의 질문 내용이 점점 깊이가 얕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공지식을 준대학생정도로 요구하던, 활동보고서를 중점으로
대학 교과목 내용의 질문들의 빈도 자체가 절대적으로 줄어든 점
통해 알게 된 내용입니다.


✔ 따라서 면접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 "내가 과학특기자가 맞을까?",
하고 고민하는 분들은 포기하지 마시고 서류 합격(1차)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집중하시면 좋겠어요 ~~

서류(활동보고서)를 작성하다가 힘든 부분이 있으면 저한테 물어봐도 좋고,
블로그에 '이런 글 써주세요~' 요청해주어도 좋아요!!
실제로 저는 과학특기자 활동보고서 작성법 글을 한 학생이
요청해주어서 각잡고 작성했었거든요 ㅎㅎ

+) 그리고 이대 과학특기자 면접은 6분이라 체감시간이
정말 ~~~~~ 짧아요!! 특기자 합격한 친구들이랑 모두
공통적으로 한 이야기가 면접시간 너무 훅지나간다는거였어요..
(짧은 시간 내에 인상적인 답변을 하기 위해 연습을 많이 하고 가는것이 좋겠죠?)




<합격학생의 면접후기>
면접을 다 보고 나왔을 때 난 이미 서류에서 떨어졌나보다.. 라고 생각했었어요..
과학 과목 별 심화 질문, 개념 질문, 꼬리 질문 등등 정말 열심히 면접을 준비했었는데, 너무나도 기본적인 질문, 인성 질문 밖에 없었기 때문이예요..
수만휘와 같은 입시 사이트를 통해 찾아본 바로는 매년 질문의 유형이 조금씩 바뀌는 것 같더라구요.
올해는 5~7분으로 매우 짧은 면접 시간 때문인지 생각보다 저처럼 기본 질문으로 끝난 면접 후기들이 꽤나 있더라구요!
(ㄴ블로그 주인장: 원래 이대 과특 면접은 6분으로 정해져있어요~ 그래서 진짜 빨리 지나가요 ㅜㅜ)
 
 
내년엔 또 어떻게 바뀔지 모르니 최대한 모든 부분을 챙긴다라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면접 때 생각보다 너무 쉬웠다~ 너무 어려웠다~ 에 좌지우지되지 말고 올해는 이렇게 면접보나보다~~ 하고
후련하게 결과 기다렸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저는 과학중점이긴 하지만 일반고였고, 고등학교 선배님들 중에 과학특기자로 이화여대를 합격하신 전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 전형에 지원하는데까지도 많은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 그때 이 블로그를 보게 되었고, 일반고에서 합격하신 수기를 보고 저도 자신감을 많이 얻어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저 또한 앞으로 일반고 친구들에게 도전해보고자 하는 자신감을 줄 수 있는 선례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ㄴ블로그주인장: 감..동.....(눈물)
저는 지원할 때 인터넷에 자료가 단 1개도 없어서 지원 자체를 많이 고민하고, 도박처럼 냈었어요
제 블로그에 과특전형 글이 많으니 다 읽어보시고 꼼꼼하게 판단하셔서 지원해보세요
일반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과학특기자 글들은 [입시]카테고리 참고

 

2022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과학교육과 합격생의 활동보고서+면접후기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합격생의 활동보고서 예시,스펙,작성법/꿀팁 총정리: 영혼갈아넣음주의 ※현재 자소서과외, 면접과외를 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내에서 자소서 우수, 교내 면접연습 시 항

young-brightening.tistory.com

 

 

2022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환경공학과 면접후기 + 과학특기자전형 꿀팁 4가지

제가 블로그를 개설한 이유가 이대 과학특기자전형 준비할 때 자료가 하나도 없어서 화나가지고 과특 + 여러 입시관련 글들을 많이 올리기 시작한건데, 과학특기자 전형을 준비하는 친구들이

young-brightening.tistory.com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화학신소재공학과 최초합 활동보고서 예시+면접후기

현생에 치여 요즘 블로그를 많이 못 적네요 ㅠ 학기중에는 진짜 거의 세 달에 한번..?씩 적은 것 같아요.. (핑계자나 ㅡㅅㅡ) 셀프혼내기 ㅋㅋㅋㅋ 각설하고, 이대 과학특기자 전형이 인터넷에 1

young-brightening.tistory.com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환경공학과 면접후기와 느낀점

11/16 1차 발표나서 합격하고 (이화여대 공과대학 이름이 엘텍공과대학입니다) 붙고나서 11/22(일) 에 면접보러 갔습니다 *작년 입시 때 이대 과학특기자 관련 정보가 단 1개도!!!!!!!! 없었어서 너무

young-brightening.tistory.com

 

 

2022 이화여대 과학특기자 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전공 합격생의 활동보고서+면접후기

저는 이 블로그를 만든 계기가 바로 대학입시를 한창 준비할 때, 과학특기자 관련 자료가 하나도 없어서였는데요, 저의 고등학교에서 이화여대를 입학한 경우가 제가 최초였기 떄문에 선배도

young-brightening.tistory.com


(이외에도 다른 글들 많아요!)








혹시 후배들을 위해 자료를 공유해줄 학생들이 있다면,
과학특기자 or 입시 이야기등 뭐든지
입시와 관련된 것이라면 다 좋으니 편하게
댓글 / 인스타 디엠으로 연락주세요!!



 

이화에서 만나요~~!!!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들을 응원합니다 ʕتʔ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허가 없이 일부만을 발췌하더라도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young_claudialee.
All pictures and content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