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활/대학일상

[2021 이화의 겨울] 이화여대 겨울풍경, 그리고 이하우스

반응형


이화여대 기숙사 E-house에 지내는 동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1년내내 되게 마음이 시큰하고 감성적이었어요
특히나 2021 겨울에 눈이 자주 왔는데
정말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더라고요


기말고사 시험기간이라서 진이 빠진 채로
터덜터덜 걷다가도 일렬로 쭉 서있는
눈오리들을 보면서 피식 웃음이 나기도 했구요
이 때의 감정들을 고스란히 기록하고자
블로그에 글을 끄적이게 되었습니다
(내가 두고두고 볼려고 적는 포스팅)




*평소에 이것저것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인간이라 이번 글에
다소 사진이 많을 예정_ 사진폭탄주의
*도용방지로 몇몇 사진들에 제
인스타 아이디 넣을 예정
*재업로드 안됩니다
제가찍은 사진이며 사용 금지입니다


 

1. 전경

파스텔 이하우스.jpg

마지막 기말고사 시험이었던
일반화학2 시험을 3시간 30분동안
치고 난 후, 밖을 나와보니
눈이 엄청 쌓여 있었어요.
마치 하늘에서 나의 종강을
축하해주는 느낌이랄까요..?!

 



코끝이 찡해지면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다가 피곤한 몸을 이끌고
눈이 온 이하우스 풍경을
이곳저곳 담기 위해 열심히 사진을
찍었답니다
(*24시간 동안 숙면을 못 한 상태라
이후 바로 기절해버렸다는 소문이..)

 

 

이곳은 이하우스 기숙사는 아니고
기숙사에서 이대 정문으로
내려가는 길에 눈이 쌓인 모습이
예뻐서 찍어보았어요:)
정말 눈이 소복하게 쌓인 게
예쁘지 않나요??
(이정도면 이화여대 홍보대사)

 

 

 



#TMI
왼쪽 석상은 메리 스크랜튼
여사님이신데, 개화기 때
연세대 창립자이신 언더우드 (1885)님
의 바로 1년후인, 1886년에 이화학당을
창립하셨습니다
그래서 단과대중에 스크랜튼대학이
있어요!!

 

위 사진들(2개)의 장소를
거쳐 내려오면 요렇게 정문쪽 건물인
Ewha Campus Complex (ECC)
나옵니다! 유명한 건축가가
지은 곳이라 외부인들에게도
정말 핫한 건물이에요~~
이날은 편입고사가 내부에서
진행되어 건물 안으로 출입이
안되더라구요,,


눈이 많이 녹긴 했는데,
눈 온 ECC는 처음 봐서
신나서 막막 찍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화여대 기숙사는 이대역과 아현역의
사이에 있기 때문에, 기숙사의 북아현문으로
나가게 되면 바로 북아현동 동네로 이어져요:)


이곳은 북아현문으로 나가는 길이고
계단 손잡이에 쌓인 눈 + 홀로 서있는 나무
+반대편에서 비추는 햇빛
이 3가지의 조화가 정말 잘 드러난
사진이라고 생각해요 '~'

그래서 위 계단을 쭉 따라 내려가면
요렇게 북아현동입니다!!
집들이 참 좋고 고급져요,,저도
돈을 많이 벌어 서울에서
자가주택을 꼭꼭 사려고 합니다

 

 

이곳이 바로 이하우스!
하도 유명해서 저도
이대생이 되기 전부터
이 기숙사에 대해 어느정도
잘 알고 있었는데요,
작년에 기숙사에 들어갈 때
얼마나 신났는지 그 때의
기분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에요

 

 

이것 낮 버전의 눈 온 이하우스

 

 

 

오른쪽 사진은
이하우스 길에 세워진
등불이 되게 감성적이어서
한 번 찍어봤는데,

 



 


이 사진에서는 여백의 미가
드러나서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사진입니다




2. 눈오리와 눈동물들, 그리고 눈사람

 

눈이 오고 나서
벗들이 만든
(*이화여대에서는 이대생들을
서로 벗이라고 부릅니다)
눈오리와 눈 동물들, 그리고
눈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덕분에
시험끝나고 요리조리
구경하면서 피식 웃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정체를 알 수 없지만
아마도 짐작해본다면
부리가 없는 대왕 눈오리..?


 

출처: 이화여대 에브리타임


억울하게 생긴(?) 눈사람 강아지도 있고,

 

일렬로 세워진
곰돌이눈사람들과 일반눈사람들
(자세히 보면 귀가 있는 녀석들이 있어요)
도 있어요


벤치에 옹기종이 모여있는 오리들

 

저는 개인적으로 요녀석들이
젤 귀엽더라구요 ㅎㅎ
크기가 좀 더 큰 곰돌이들!!


풍선 팔까지 단 화려한
눈사람! 넌 머리에는 눈오리 친구까지
있어서 덜외롭겠다야




생긴 게 꼭 만화에 나올 듯한
눈사람이에요 머리장식까지 뽀인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무엇보다... 오른쪽에 있는
3단 눈사람이 시강인,,,★



 

따끈따끈한 눈오리들-!
모양이 아주 정갈 ㅋㅋㅋ




3. 이화 막시무스 2세

 

대학생들이 필수로 쓰는
익명 커뮤니티 앱
'에브리타임' (줄여서 에타라고 부름)
누가 눈사람만들고
이화 막시무스 2세라고
올려뒀더라고욬ㅋㅋㅋㅋㅋㅋ
내가 미쳐.......


웃긴건 "근데 정면이 아니라
측면 아닌가요....?"라는 댓글보고 빵
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



 

누가 선글라스 어디꺼냐고
물어봤는데 친절하게 여기꺼라고
대답해주셔가지고
더 웃겼어요 ㅋㅋㅋ


비록 비대면 대학생활이었지만
돌아보면 이렇게
소소하게라도 재밌어하고 행복해하던
제 자신이었네요 ㅋㅋㅋㅋ




 

4. 기숙사의 크리스마스 맞이

 

이화여대는 기독교 학교라서
그런가 성탄절에 화려한 구조물들이
많이 세워집니다



이화여대에는 기숙사가 총 3개있는데,
왼쪽은 신입생기숙사 이하우스(Ehouse)이고
오른쪽은 234학년 기숙사 한우리집이에요
각 기숙사마다 트리가 여러 개씩 있어요:)



#confidential
(이화여대는 해리포터 슬리데린기숙사라는
말이 예전부터 나오곤했는데.....소곤소곤
제가 들어가보니 진짜였어요
여러분만 아세요 대신 머글들한테
얘기하면 안됩니다. 쉿 비밀)

 

그리고 이화사회공헌교수회에서
성탄기념으로 기숙사생들에게
브라우니를 배부했는데,
저는 야무지게 2개 챙겼습니다 ㅎㅎ
남는 게 많길래 1개말고 2개 가져왔어요~
마음만은 슈퍼스파이 슈슉


파는 브라우니처럼 정말
맛있어서, 시험기간에
울면서 먹었습니다 ㅠ.ㅠ
(??)


이것도 이대 정문 및
각 단과대마다 설치된 조형물인데,
제가 기독교 신자가 아니라
자세히는 모르지만
아무튼~!~! 기독교 관련 조형물이래요
그렇대요.............ㅎ

 

요건 기숙사 트리에 달린 쿠키가
애니메이션에서처럼 살아서
움직일 것 같아서 ㅋㅋㅋ
넘 귀여워서 찍어봤습니다:D



 

 


 


총장님께서 성탄카드도 주셨어요-!
비록 메일로 받은거지만,,시험기간에도
쿠키 주시고 이것저것 많이 챙겨주셔서
마음이 따땃해진답니다~~
벌써 2학년인데....졸업하고 싶지 않아효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 ^_^
일단 공부나 하자~......



이상 저의 대학생활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