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음식

봉화한약우 부위별세트 2kg: 고기질 최최최최최상 /1주일에 소고기 4번먹는 사람의 솔직후기

반응형

친오빠가 소고기를 너~~~~~~~~~무

좋아해서....^^;; 거짓말 아니구요...

!!!!!!!!!  초등학생 때부터 !!!!!!!!!!!!!!! (고등학교 기간 제외)

1주일에 소고기 4번 넘게 구워먹거든요 (휴우..ㅠㅠ)

저번주에는 다섯 번 먹었는데 이번주에는 치킨먹느라

일주일에 세 번 먹었긴 하지만 이때까지 먹은 것을

평균내보면 진심으로 1주일에 4번먹어요 

 

진!짜! 뻥 아니구요,.. 이제 그만먹고 싶은데 오빠가

ㅋㅋㅋㅋㅋ 정말 좋아하네요 ^^^....

(건강에도 안좋은데 이제그만 ㅜㅜ 미쳐버리겠음)

 

 

 

 

 

 

 

평소에는 한우직판장에서 주로 대량으로 사구요

이번에 그동안 말로만 들었던 '봉화한약우'를 선물받아서 

먹게 되었는데 제가 너무 감탄스러워서 이렇게

글로 쓰고자 하게 되었어요 ㅋㅋㅋㅋ 

 


 

1. 봉화한약우 2kg세트 구성 

<채끝 500g + 제비추리 500g + 등심 500g + 안심 500g>

양이 후덜덜 하죠..? ㅋㅋㅋㅋㅋ ㅠㅠ

제가 홈페이지 찾아봤는데 정식 선물세트로 나온 게 아니고

부위별로 사서 포장을 같이 한 것 같아요,, 가격을 계산해보면

200,000원 정도 였어요 (완전히 정확하게 딱 20은 아니지만 저정도 맞아요)

부위별로 또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더 싼걸로 조합하면 아마 좀 더 저렴할 거에요

 

 

 

 

 

 

2. 솔직후기

음....... 제가 정~~~~~~말 다양하게 소고기를 먹어봤는데요 

그중에서도 제일 많이 먹는 부위가 등심이에요 !!

일단 봉화한약우에서 처음 먹은 부위가 등심이었어요

근데 진짜 프라이팬으로 구운 게 아니라.. 무슨 미슐랭 스테이크집에서

직화로 구운 스테이크를 가져온 맛이에요 ;; 아니 그것보다 더 고기질이

좋을지도요.. 하고 조심스럽게 비유해봅니다 ㅋㅋㅋㅋ

(미슐랭 안먹어봤지만 암튼 그정도로 고기질이 좋다는 비유입니다)

※제가 정~~~말 많이 먹어본 고기들도 부모님이 질 좋은거로 

사주시거든요? 근데 비교가 안될 정도로.. 그냥 신세계였어요

 

일단 봉화한약우 등심 두께가 정말 두꺼워서 일반 안심보다 비슷하거나

더 두꺼운 정도였는데.. 진~짜 부드럽고 + 두꺼워서 그런지 육즙 엄청나게 나와요

이정도로 고기가 좋은 건 두 번째로 보는데요.. ㅋㅋㅋㅋㅋㅋ

제가 예전에 살던 곳에서 유명하던 고깃집에서 아버지랑 아시는 분이여서

갈비살 중에서도 최고급을 내 주셔서 그때도 맛있었는데.. 이건 등심이

갈비살 맛이 나네요 ...후덜덜 

기대도 안하고 그냥저냥 먹었는데 갑자기 눈이 크게 떠진 그런 날이었어요 ㅋㅋ

 

 

이건 일반 한우직판장에서 사온 '안심' 부위인데요 (봉화한약우 아님)

 

 

이 안심도 어느정도 두께가 있잖아요? 그냥저냥 스테이크 맛이었는데..

 

 

 

왼쪽사진은 좀 덜해보이지만 오른쪽 보시면 알겠죠... 두께 ㅎㄷㄷ하는데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 부드러워요 고기질 최최최최최최최상 일일일일등급

(죄송합니다 진정할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제비추리 500g을 이용해 고기를 모두 육개장 끓일 때 넣었어요

친할머니께서 끓여주셨구요, 예전에도 할머니가 끓이신 육개장 많이

먹어서 맛을 아는데... 와 국물부터 그냥 달라요 ㅜ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요리의 재료'가 음식에 미치는 영향이 이렇게 큰 건지 오늘

엄청 느꼇어요 ㅋㅋ 당연히 고기도 부드럽고.. 육개장 밥이랑

말아먹는 건데 밥보다 보다 고기가 더 잘 넘어가요 ㅋㅋㅋㅋㅋㅋ

 


 

진짜 봉화한약우 꼭꼭 드셔보세요!!!

아님 지인분들께 선물드리기에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ㅠㅠㅠ

 

 

아버지는 이거 드시고나서 

원래 대량으로 구매하던 한우직판장 안가고

여기서 소고기 사겠다고 그러셨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아까우셔서 소고기 잘 안드시고

저랑 오빠 먹게 하시는데.. 맛있다고 막

고기 두 점 드셨어요,,,,하핳 

(불효녀...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아버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