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활/서울대 랩인턴

[서울대학교 기숙사 입사] 랩실 인턴 연수동

반응형



 

나 이대생,,,
연세대 의대 기숙사 제중학사에
이어 서울대 기숙사까지 침투

 

 

연세대학교 본캠 의예과 편입(이 아니라 만우절 글)

안녕하세요 저는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21학번이었다가 올해 연세대 본캠(신촌) 의예과로 편입하게 되었습니다-!!!!!! (박쑤) 편입 합격수기 글이긴 하지만, 다소 이상한 글일테니 눈 크게 뜨고 잘

young-brightening.tistory.com


spy작전 완료
(혼자 망상 완료)







저는 이번 겨울에 서울대학교 기숙사
관악학생생활관에 입사하게 되어 거주하고 있어요
블로그를 계속 보시던 분들은 제가 이대생이라는
사실을 아셔서 의문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관악학생생활관 입사 절차, 그리고 기숙사 시설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대 연구실에서 랩인턴을 하시는
타대생 분이 적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1) 매일 출퇴근해야하는데
서울대랑 서울대입구역에서 거리도 멀고
2) 서울에 집이 없어서 단기 계약하기도 애매해서

 

 

 



제가 따로 관악학생생활관 측에 문의하여,
연수동에 공문을 전달해 거주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전화를 처음 한 이후로 1달만에
공문을 받았는데 진짜 일을 드럽게
비효율적으로 하는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미리미리 신청하세요 12월 초에 지원했는데
전화 5-6번 하고 입사 직전에서야 확정해줌
OMG ;;









연수동은 906동인데,
여기는 서울대 학부생/대학원생이 아닌
서울대학교 내에서 어떤 목적이 있어서
일정 기간동안 거주할 수 있게끔
연수생들을 한 건물에서 지낼 수 있게 해줍니다

 

 

+) 필요한 자료

-폐결핵 예방접종확인서

-코로나19 백신접종학인서

-주민등록등본

떼서 제출해야해요

 



*실제로 저는 고3때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공개강연 들으러
왔을 때 이틀 정도 연수동에서
머문 경험이 있어서, 조금 익숙했어요!













관악학생생활관 기숙사비

동계 거주의 경우- 1박에 19,000
저는 580,000원 정도 지불했던 것 같아요
(이대보다 비싸군...흠)

 

 

 


사실 인턴비를 거의 안받아서
그냥 경험하러, 배운다는 생각으로
간거라 매우매우매우 적자...ㅋㅋ







기숙사 시설 / 후기

처음 입사했던 날!!
문이고 엘리베이터 벽이고
사방 곳곳에 서울대 샤 로고가
붙어져있는.......ㅌㅋㅋㅋㅋ
역시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기관 부심





 

 

 

1층 로비인데 뷰가 예뻐서
갑자기 멈춰서서 찍었던 사진
이에요

ʕتʔ








요건 좀더 고층version
완전 관악산 속 기숙사,,ㅎ
추와....덜덜덜









햇살이 잘 들어오는 복도









2인실이었고 (1인실은 없는듯)
룸메분이 계셨었어요
룸메분도 랩실 인턴을 하려고 오셨다해서
되게 반가웠던,,


 




서울대 화학과 랩실이라고 하셨는데
매일 실험하느라 새벽1시에 들어오시고
어억...... 빡세다..





고등학생 때 한 번
거주해봤다고
너무 익숙했던 방 구조 ㅋㅋ




이렇게 가림막 커튼이 중간에 설치되어 있어서
옷도 갈아입기 편하고, 밤에 불 키는거나
공부하는 것 모두 편해서 아주 효율적이에요
(이대 기숙사도 좀 이렇게 해주면 좋을텐데,,,하는 생각)






방에서 본 창문 풍경...!!
샤 가 찍혀있는 운동장인데
초록초록한 바닥이 인턴때문에
지친 나에게 마음의 안정을 준다는...예...
진짜 힐링되는 view








(왼) 밝은 ver (오) 어두운 ver


매일매일 오전에 여기서
축구 하는 소리가 들리는데
활기가 느껴져서 좋아요
(늦잠자고싶을 때는 뺴고...)






평일: 서울대 셔틀버스 사용가능 (오후7시까지)

주말: 버스 이용
관악02번 -> 낙성대
5511번 버스 -> 서울대입구역





 



타지에서 혼자서도 잘 다니는 사람 저요
아니 엘리베이터마다 저렇게 샤 로고
붙어있는게 신기,, (너무 많이 붙어있어서 ㅋㅋㅋ)










밤에 물 뜨러 취사실
갔다가 창문 건너 불이
반짝반짝거리는 풍경이 예뻐서
찍어봤어요
(예쁜거보면 바로 카메라드는편)








전자레인지와
인덕션 사용가능



세탁기도 한 건물에 정말 많고,
빨래도 무료더라구요!!
이대 기숙사는 반성해라 진짜로...






첫 날에 불을 끄고 딱 누웠는데
누가 예전에 형광 별스티커를
붙여두셨는지,,,, 기엽 ㅌㅋㅋㅋㅋ
귀여워서 피식 ㅋㅎ




다음날 아침 바로 출근,,,ㅎ
너무 긴장해서 잠도 제대로 안왔어요
ㅠ...










기숙사에서 낙성대쪽으로 걸어가면
국제백신연구소가 있는데,
딱 UN Headquarters + Avengers Headquarters
느낌이라서 (UN느낌이 더 강함)
깜짝 놀랐었는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대한민국에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 기구로,
유엔 개발 계획(UNDP)의 주도로 1997년에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강감찬 공원도 있어서
강쥐들이 많이 보여요
동상이 너무 멋지다,,






 



[대학원생 기숙사 view]
저처럼 겨울에 오면...매우 추워요
오들오들 떨면서 관악산 속 생활



 

 

 

 

설대
(雪대)




(공대생의 언어유희..죄송합니다)

 

 

 

 

 

 

 

 

 



다음에는 기숙사 내 카페/외부 시설에
대해 포스팅해볼 예정입니다!!





이화여대 기숙사 포스팅

 

호텔보다 더 좋은 이화여대 기숙사 이하우스(E-house)입사+내부 매우 자세한 사진

코로나때문에 인원이 줄어서 경쟁률이 미쳤었던 이하우스 지원... 랜덤이라서 진짜 운인데...전 다행히 2차에 붙어서 완전 간당간당하게 붙고 짐을 후다닥 싸고 다음 날 입사했습니다! 코로나 때

young-brightening.tistory.com




TMI: 자꾸 인스타그램 DM으로
외국인들이 연세대 입학 어떻게 하냐고
학교 좋냐고 물어보는데
나 이대생이라고 프로필에 적어뒀는데도
하도 다른 학교 싸돌아다녀서
(이때까지 서울대랑 연세대밖에
안가봤긴한데....)
자꾸 몇 달에 한 번씩 질문이 오는..^^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허가 없이 일부만을 발췌하더라도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young_claudialee.
All pictures and content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