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활/대학일상

호텔보다 더 좋은 이화여대 기숙사 이하우스(E-house)입사+내부 매우 자세한 사진

반응형

 

 

 

('호텔보다 더 좋은'이라는 묘사는

그만큼 깨끗하고 퀄리티 좋은 새 기숙사다~

정도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

 

 

 

 

 

이사트럭도 꽤 왔어요~~!!

 

 

 

 

 


코로나때문에 인원이 줄어서

경쟁률이 미쳤었던 이하우스 지원...

랜덤이라서 진짜 운인데...전 다행히

2차에 붙어서 완전 간당간당하게 붙고

짐을 후다닥 싸고 다음 날 입사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모집인원 600명대 였어요,, ㅠㅠ

*입사기간은 2/23~3/1 이고 그 기간에 입사하지

않으면 2학기 거주가 불가합니다,,!!

저는 아버지가 시간되시는 날이 24일밖에 없어서

24일에 입사했어요


 

1. 이하우스(E-house) 도착!

 

 

 

 

 

 

 

 

 

 

 

차타고 올라오면서 어마어마한 경사때문에

몸이 기울어질 정도여서... 놀라긴 했지만 ㅎㅎ

 

정말 콘도?호텔? 같이 예쁜 기숙사가 나와서

놀랐어요!! 유튜브로만 봤었는데....실물로 보다니..!!

제가 수험생활때 이하우스 영상 주구장창 봤었는데

정말정말..너무나도 감격스러웠어요 아직도 그

감정이 생생하네요 ㅎㅎㅎ

 

 

 

 

2. 나도 이제 출입증 있다 ★ 이하우스 동별 입구모습!

 

 

 

 

 

 

 

 

입사수속을 끝나면 이렇게 이하우스 출입증을 받아요

(원래는 학생증으로 찍고 들어가지만 우리는 신입생~~!!

이라서 아직 학생증이 없돠...)

 

 

 

 

 

 

 

 

 

 

 

보안이 엄격해서 어디를 들어가든 출입증을

2차, 즉 두 번씩 찍어야 출입이 가능합니다!

 

2차 출입구(?)인 곳에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이렇게 찍으면 0.5초만에 게이트가 열려요

(나...환경공학과로서 전력소비가 걱정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

 

 

 

 

 

3. 두근두근 복도로

 

 

 

 

 

 

엘리베이터가 딱 열리고 나면 보이는 모습!

각 층마다 이렇게 새참방이 있어요~~

 

(근데 모든 사람들은 여기서 전자렌지 사용하고

각자 방에서 먹긴 해요 ㅎㅎㅎ 그래두 여기서

막 음식 세팅하긴 편함)

 

 

 

 

 

 

 

 

전자레인지, 싱크대, 오븐토스터기, 정수기

그리고 분리수거 함, 음식물쓰레기 버리는 곳, 쓰레기통

 

 

 

이것들도 각 동의 층마다 있어요! 매일매일

아주머니들이 청소해주셔서 정말 깨끗해요

개인적으로 호텔보다 더 좋은 듯...

 

 

 

 

 

 

 

 

요렇게! 정수기 옆에 음식물쓰레기통 있어요

아니 음식물쓰레기통도 진~짜 깨끗해요..여대 최고

 

 

 

 

 

 

 

 

 

복도사진입니다! 복도는 양 옆으로 있는데 

저는 제 방으로 향하는 복도를 찍었어요

그러니까 이 사진 X 1.5배 정도가 실제 복도 크기 입니다

 

 

제가 너무 일찍 와서 그런가..넘 고요했어요

 

 

 

 

 

4. 거실, 화장실 

 

 

 

 

 

 

딱 들어서자마자 찍은 모습!

신발은 제 거에요 ㅎㅎ

아무도 안 왔더라구요 ㅠㅠ

 

 

*이화여대 기숙사는 아파트같은 형식이라서

각 1인실이 여러 개로 있게 하여금 거실, 화장실을 공유하는 유닛(UNIT)기숙사입니다.

 

 

 

 

 

 

 

 

 

너무 넓어서 카메라 안에는 다 못담았지만 

(오른쪽에도 더 공간이 있거덩요)

그래도 거실이 되게 넓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창문으로는 남산타워가 보여서 좋아요

 

 

 

 

 

 

 

냉장고가 있고

 

 

 

 

 

 

 

 

이런식으로 복도 왼쪽에는 화장실,세면실,샤워실이 각각

두 세트씩 있고, 오른쪽에는 다 방들이에요 (1인실)

 

 

 

 

 

 

 

중앙 세면대 왼쪽에는 화장실이,

 

 

 

 

 

 

오른쪽에는 샤워실이 있어서 효율적이에요

 

이렇게 2세트가 있어서 4명이서 쓰기 넉넉합니다

 

 

 

 

 

 

 

 

 

문으로 들어왔을 때 오른쪽 모습! 그러니까

나가는 방향을 향한 사진이에요

 

 

 

 

 

 

4. 각 방들

 

 

 

 

 

 

3인실 사진입니다 (현재는 코로나때문에 1명만 거주)

*아무도 안 들어왔어서 찍어봤어요 

 

 

3인실은 정~~~~말 넓어요... 혼자서 저만큼 써서

좋겠따 ㅠㅠㅠㅠㅠㅠㅠ (랜덤임...)

 

 

▼이제 내 방!! ▼

 

 

방문 옆에 이런 게 붙어있네요

교수님 감사합니다...????!!!!!

(아직 교수님은 무서워요,....)

 

 

 

 

 

1인실 짧은방 (1인실 긴방, 짧은 방 중 짧은방이 더 작음) 사진이에요

나는....기숙사 붙은거에 감사해야지 ^^

 

본가 방의 1/2크기라서 좀 답답하구..그래요 ㅎㅎ

 

 

 

 

 

 

 

 

 

처음 들어왔을 때 난방이 너무 안되어서

아예 잠을 못잤어요 지금은 엄청 따뜻한데..

ㅋㅋㅋㅋㅋㅋ 진짜 오들오들 떨릴 정도

 

 

 

 

 

 

 

 

 

집에 가방이 연세대 에코백밖에 없어가지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디자인 다르게 4개나 있어요 

 

이대 기숙사에 연대 가방 걸어놓는 나..

(심지어 밖에 나갈 때 맨날 들고다닙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납공간이 꽤 여기저기 많아요

좁은 방인데도 들어갈 짐들은 다 들어가요

 

 

 

 

 

 

 

 

옷장! 침대 아래도 옷 넣을 수 있는 공간이

크기 때문에 여기는 외투, 아우터들만 걸어놓고 있어요

 

 

 

 

 

 

 

고데기, 스킨 등 생필품을 여기다 놓고 써요!

 

 


 

+) 방 안 창문에서 보이는 남산타워뷰

저는 진짜 솔직히...이대 기숙사가 웬만한 호텔들보다 좋을 정도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넘 좋다..

 

 

+) 2024

새내기 바이브에 취에 오바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진짜 좋은 기숙사인건 맞는데 왜저렇게 적었나싶네요 ㅋㅋ..

 

 

 

 

 

 

 

5. 조그마한 방 하나 청소하는 데 6시간....

 

청소하다가 힘들어서 ㅠㅠㅠㅠ 에그드랍 사온거먹었어요..

사온 지 꽤 되었는데 좀 식어버렸다 ㅠㅠㅠㅠ 근데 개꿀맛

 

 

 

 

 

 

딴 짓도 해봅니당

이화여대 카드지갑이 넘 예뻐서 출입증이랑

찍어봤어요 저 맨날 저 카드지갑에

출입증 넣어 다니거든요~~ 기분이 좋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24-1 개강을 맞이하여 새내기분들을 위해

3년간의 이대 경험을 녹여낸

[포토스팟 가이드]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대에서 예쁜 사진 건지고 싶으신 분들 필독 !

 

이화여대 포토스팟 총정리 가이드(UNIVERSAL GUIDE)

이화여대 신입생/재학생/관광객들을 위한 📸PHOTO SPOT UNIVERSAL GUIDE by 고인물 21학번 [곧 개강을 맞이하여 작성하는 포토스팟 총정리 글] 저는 새내기였을 당시 다른학교 친구들이 놀러와서 투어시

young-brighten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