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활/서울대 랩인턴

[서울대] 슬기로운 랩인턴 생활_번외편

반응형

 

 
 

 

[서울대] 슬기로운 랩인턴 생활_적응기

기숙사 입사 후 바로 다음날 출근 [서울대학교 기숙사 입사] 랩실 인턴 연수동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이가영(@young_claudialee)님의 공유 게시물 나 이대생,,, 연세대 의대 기숙사 제중학사에 이

young-brightening.tistory.com

 
Episode 1 - 적응기 
Episode 2 - 생존기 
이 사이에 번외편 
 
(체계 없으면 힘든 ENTJ)  
ㅋㅋㅋ...........
주제는 없고 그냥 인턴생활 중
본업제외하고 이것저것
기록하는 일기
 
 
 
 
 
 
 


서울대 학생회관 기념품샵 

학관에서 1000원 학식 먹고
괜히 바로 연구실 들어가기 싫을 때마다
구경했던 기념품샵 ㅋㅋㅋㅋ..
 
 
기념품샵에 있던 서울대 에코백들
26,000원 즈음이었던 것 같은데
디자인이 예뻤다
 
 
 
 
 

 서울대 초콜릿도 있는데
무진장 비쌌던 듯...
 
 
*그래도 뉴욕에서 산 해리포터 초콜릿보다는
싼데 뉴욕에서 개구리초콜릿 먹어보고싶어서
샀다가  맛이없어서...한입먹고 말았다
초콜릿 lover인 내가 입 뗄 정도면 진짜 대단한거
 
 
 
 
 
 
 
 
 

물리천문학부 '그 계단'

📍서울대 물리천분학부 건물
 
자연대에 새로생긴 카페가 있다고 해서
카페ING 가는길에 마주친 유명한 계단
진심...태어나서 경험한 계단들 중에
가장 걷기 힘들다 ㅋㅋㅋㅋ
어이없어서 재밌었다
 
 
 
 
 
 

진짜 왜이렇게 만든거지.......
서울대 미스테리 
+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재학생 시절 여기서 뭔가의 에피소드가 
있다고 들었는데 뭔지는 까먹었으나
암튼 유명한것으로~~ 주절주절
 
 
 
 
 
 
 
 
 

대면 입학식이 부러운 비대면 대학생

서울대 정문 ㅅㅑ랑 모양 똑같은 
미니 ㅅㅑ  완전 ㄱㅇㅇ..
알고보니 23학번 입학식 조형물이었는데
2학년 2학기 때까지 비대면 생활만 한
21학번인 나는..너무 부러웠다
 
 
대학교 입학식만큼은 대면으로 하고싶었는데
새내기때만 할 수 있는 경험들이
모두 skip되어서 아쉬워서 한참을 바라봤다
 
 

 

 

 

 신입생 OT라니,,,OT라니

왕 부러웠지만 눈물 머금고

연구실에서 아무렇지 않은 척~

 


 
 
 

 

 


 

퇴근 후 저녁 산책 ⋆◡̎⋆  소소한 행복

📍서울대 대학원생 기숙사
 
 
퇴근하고 밥먹고나서 산책하러 나왔는데
핑크빛 구름들로 가득 찬 하늘이 너무 예뻐서
마음이 몽글몽글해졌다
 
 
반년 전 뉴욕 상공에서 감상했던
핑크빛 구름이 연상되어서 당장
비행기타고 뉴욕가고 싶었지만
꾹 참았다........... 
..뉴욕 향수병 (?) (참내..)
 
 
 
 

 


 

구름색감이 조금 더 
우윳빛이었는데
카메라가 100% 다 담지못했네..
 
 
 
 
 

운동장에 ㅅㅑ 적힌거 wOw
서울대 처음 왔을 때 엘리베이터마다
샤 로고 붙어있어서 학교에 자부심이 엄청나구나,,
했는데 운동장에도 있어서 a little bit 놀람

 

 
 

 

📍관정도서관
라잌디스.. 
 
 
 

 
 
 

인생 첫 회식

📍외래향 서울대점
 
태어난지 20년만에 
인생 처음 회식..!!
 

 

 

 

 


뉴욕 UN본부에서 인턴분들과 워킹런치를
가진 경험이 있지만 진짜 인턴이 되어서
급여(*월급 << 기숙사비....아이러니)를 받고
회식을 진행하는 것은 완전 처음이었다
(..sO NerVOuS 그잡채)

인당 30,000원짜리 코스요리였다

 

 

교수님께서 인생 조언도 해주시고,

나의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

서울대 교수님들 에피소드와

이화여대와 이런저런 재밌는 이야기도 해주셨고

ChatGPT 관련해서, 서울대 인공지능 분야에서 높은

지위에 계시는 타 교수님이 현재 현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등과 같은 얘기들을 해주셨다

+이외에도 훨씬 뭐가 많았지만 

보안상 생략함

 

 

 
 
 
 

코스요리 1
2
3
4
5
6
7

 

이렇게 음식이 끊임없이 나와서 당황...
다들 잘 드시는데
어른들 음식 잘 못먹는 편이라
해파리 음식이랑 관자요리였나..?
혼자 꽤많이 남겨서
식은땀이 줄줄....

+ 사진도 눈치보면서 찍기 ㅋㅎㅋㅋㅋㅋ

(그렇다고 안찍지는 않는..)

 


 
 


 

억지로 먹기는 머해서 
이거 진짜 어떡해야하나
갈수록 오만생각이 다 들었었는데
어찌저찌 긴장한 상태로 회식 끝
..이거맞나

 

 

 

 

 

 

회식은 연구실 졸업하시는 2명 +

교수님이 서울대 연구부총장으로 취임하셔서

축하하는 자리였다

 

 

 

회식 끝나고 교수님께서 저 뽀로로 포장지로

포장된 선물박스 들고 가시는 뒷모습이 너무 귀여우셨다

사람들은 길거리에서 저렇게 뽀로로 포장지

선물 들고 가시는 분이 무려 서울대 부총장님이라는

것을 전혀 모르겠지..? 이런 생각하면서

교수님이 너무 신기했던 나 ㅋㅋㅎㅋㅋㅋㅋ

 

 


 
 
 

 
 

서울대 수의과대학 탐방 겸 산책

📍 서울대 수의과대학
 
 
 
 

일요일이었는데 수의대라고
진짜 갱얼쥐 다님
귀여워..!!!
 
 
 
 
 

입구 바닥에 큼지막하게 있던 로고 
 
 
 
 

 

 
 
 
 
 

 
 
 

간식 Time

삼성전자 화성

현대건설 Kick-off 회의 마치고

오셨던 것 같은데 3분이서 

연구실 사람들 먹으라고 비싼디저트..!

사오셔서 얻어먹었다 

(생각해보니 연구실에서 생일케이크도

많이 먹었고 달달한것들 참 많이 먹었네,,)

 

 

 

 

 

 

 무려 금가루도 뿌려져있음

두바이야 머야

 

 

 

 

 


연구실에서 이것저것 많이 얻어먹고
겨울 계절학기 들을 때에 비해 살이 많이 쪘다 흑

그래두 이 디저트들은 또먹고싶다 =언행불일치

완전 얇고 라이트하면서 패스츄리랑은 다른

신기한 식감,,!
 
 
 
 

 
 
 

 

서울대입구역

가게 이름이 기절초풍 왕순대
완전 기절초풍하는 이름
 
..찐맛집인지 사람들 줄이 어엄청 길어서
진짜 기절초풍하는 맛이구나 
먹어보고올걸 아쉽
 
 
 
 
 
 

 3층짜리 관악 올리브영..!!! 
일케 큰 올리브영 처음봤는데
관악구에 있어서 더 놀랐다
(놀랍게도 신촌에는 없음..)

 
 
 
 
 
 

..나는 화장품이고 뭐고
외국 과자에 눈돌아갔었지만..!
간신히 참았다 뿌듯
 
 
 
 
 

 
 
 

그리고 나보다 더 어려보이는 제니언니..
너무 예뻐서 자동으로 카메라 ON
 
 
 
 
 
 
 
 

이건 제주도 테마 귀걸이?! 왕귀여워
제주도에서 팔고있었다면
혹해서 샀을지도,,
 
 
 
 
 
 
 
 

인턴 마지막날

인턴 마지막날 남는 분들과 저녁에 거한 족발 한 상
안타깝게도 나를 위해 주문해주신 것은 아니고,
그냥 원래 시켜드실 생각이었는데 내가 같이 먹은 것..^^ 하핳
 
 
 
 
 
 
 

족발 14만원어치 어메이징
 
 
 
 
 

윤기가 좌르르
때깔 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치마가 없어서
이러구있다
 
 
 
 
 

연구실에서 제일 나이 많으셨던
박사과정 분이 아이스크림 주문해주셔서
배달 기다리는동안
옆 건물 따라가서 탁구 치시는 거 구경ing
 
 
 
 
 
 
 

이미 좀 많이 드셔서 이만큼 남아있었지만
맛있게 먹었다 - 점점 살 불어가는 중-
 
 
블로그에 기록하려구 아이스크림에
카메라 냅다 들이미니까
약간의 당황함과 신기하게 보시는 것 같아서
살짜쿵 민망했다.... 카메라 달고사는 MZ 저에요..쭈글
 
 
 
 
 
 

 

 


기록 끗.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허가 없이 일부만을 발췌하더라도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IDEALIFE.

All pictures and content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