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콘텐츠/영화 & 드라마

[분노의질주 1~9]영화 속 배경국가(도시)들 시리즈 순서대로 총정리

반응형

개강 전에 제가 좋아하는 시리즈 영화인

[분노의질주]시리즈를 몰아봤어요!!

분노의질주 5부터는 한 서너번씩 다 봤는데

정작 1~4인 옛날 편들은 본 적이 없어서 새로

봤습니당 >_0 

2021 분노의질주가 새로 나오는 것을

기념하면서..(??!) 의미 있게 본 것 같아요 ㅋㅋ

 

 

*그리고 제가 HOLLYWOOD UNIVERSAL STUDIOS가서

실제 촬영차량들을 봤는데 영화에서 보니까 더 새로웠어요

커서 보니까 더 다른 관점으로 영화를 볼 수 있기도 했구요

 

 

 

 

 

분노의 질주 하면 영화 속에서 여러 국가들을

오가잖아요, 개인적으로 대리 해외여행하는 기분으로다가

(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저 그렇게 영화를 즐겨요..)

보는 걸 좋아하는데 요번에 시리즈를 쭉 보면서

배경국가(도시)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저 영화보다가 일어나서 폰에 메모하고,, 또 보다가

메모하고 이거를 9편의 영화를 보면서 했어요 ^^

어우 진짜 귀찮아 죽을 뻔 하다 겨우겨우 초심을

되찾고 힘들게 하나하나 다 적었답니다..(뿌-듯)

 

 


 

1. 분노의 질주(2001) -1개국

 

 

분노의질주 1편의 배경지는 Los Angeles, California 입니다

 

 

 

 

제가 실제로 LA에서 잠깐 살다 와서 느낀 게, 아무래도

universalstudios제작사 영화의 시리즈 첫 화는 거의 대부분

배경지가 la인 듯 해요 (universalstudios in hollywood는

los angeles에 위치해 있고 세트장부터 실내스튜디오+

우리가 흔히 아는 놀이기구 타는 곳+수많은 방송사들

이 집합해 있기 때문입니다)

 

 

 

 

 

2. 패스트&퓨리어스2 (2003) -1개국

 

 

분노의질주2편 패스트&퓨리어스2의 배경지는 Miami 입니다

 

 

탁 트인 바다가 있는 마이애미, 나중에 꼭 가보고 싶어요

분노의질주 성지순례느낌으로 ㅋㅋㅋㅌㅋㅋㅋㅋ

 

 

 

 

3. 패스트&퓨리어스-도쿄드리프트(2006) -1개국

 

 

 

3편의 배경지는 도쿄, 일본 입니다

 

 

*사실상 조연 폴 워커만 나오고 주연들은 안 나와서 (부속작느낌)

정식 3편이라고 부르지는 않지만 그래도 3편이라고

칭해지기는 합니다

 

 

 

 

 

4. 분노의질주:더 오리지널(2009) -4개국

 

 

이제 블록버스터가 되어 가면서 여러 나라들을

종횡무진하며 촬영하기 시작합니다. 영화의 시작

배경지는 도미니카공화국입니다 ~~

이제 어느 나라로 갈까요?

 

 

 

 

 

 

파나마 (나라)의 파나마시티 (수도)입니다

 

 

 

 

 

이후 멕시코로 갑니다

 

 

 

 

마지막에는 또 미국의 Los Angeles에서 마무리되죠!!

 

 

 

 

5. 분노의질주:언리미티드(2011)-5개국

 

 

5편의 오프닝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시작이 됩니다!

 

 

영화 시작할 때 드론샷 나올 때 항상 소름이 돋아요

이런 것들이 영화 보는 맛이에요 (ㄹㅇ 대리해외여행 ㅋㅋ)

 

 

 

 

이후 에콰도르로 떠나구요~

 

 

 

 

 

 

미국 LA로 왔다가

 

 

 

 

 

모나코, 그리고 스페인의 마드리드가 동시에 뜨더라구요 (영화에서)

네 그렇습니다..ㅎㅎ (ㅋㅋㅋㅋㅋ)

 

 

 

 

 

 

6.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2013) -4개국

 

 

스페인의 카나리아 군도부터 영화가 시작됩니다.

 

 

 

 

 

다음 러시아의 모스크바,

 

 

 

 

영국 런던으로.. (영화배우들 진짜 바쁘네요 ㅋㅋㅋ 

글 쓰면 쓸수록 정말로 다양한 나라에서 촬영했다는 걸 깊이

느끼게 되어요,,,,,ㅠㅠ 부럽)

 

 

 

 

 

 

 

또 미국의 LA로 !!!

 

 

 

 

 

7. 분노의질주: 더 세븐(2015) -6개국

★개인적으로 이제껏 나온 영화중 가장 블록버스터라고 생각,

영화를 보면 팩트인 것을 알 수 있음 ★

 

 

 

영국의 런던에서 영화가 시작됩니다 

(런던도 벌써 두 번째네요)

 

 

 

 

 

 

(왼)국기 (오)주 사진

 

도미니카공화국의 몬테크리스티주가 배경이 됩니다!!

 

 

 

 

 

 

 

그리고 도쿄드리프트에서 좀 이어지게 하여금

일본의 도쿄가 한 번 더 나옵니다 (영화보면 아실거에요)

 

 

 

 

 

 

아제르바이잔의 코카서스 산맥이 나옵니다

 

 

 

 

 

 

 

이후 아랍에미리트로 분노의질주 멤버들이 떠나죠

이 때의 장면이 하나하나 생각이 나는데....정말 미친 영화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 마음속에 불을 지핀..ㅋㅋㅋㅋ

진짜 제가 모든 영화 중에 가장 좋아하는 장면입니다

(그리고 분노의질주 더세븐이 최애영화 1위/

블록버스터급으로 봤을 때 top1 -친오빠도 ㅇㅈ함)

 

 

*오른쪽은 아부다비의 에티하드 타워입니다

(그러니까 배경지가 아랍에미리트 - 아부다비 - 에티하드타워 입니다)

 

 

 

 

 

LA어게인~

 

 

 

 

 

8. 분노의질주:더 익스트림(2017) -5개국

 

 

쿠바 아바나에서 레이싱경기로 영화가 시작됩니다

이 때 나오는 hey ma가 분노의질주 시리즈 음악들

중에 제일 좋아요!! 음악 때문에 장면 하나하나가 소름이 

돋을 정도...

(hey ma 틀고서 드라이브하면 갑자기 내 차가

슈퍼카로 변해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리고 이 영화에서 god's eye(신의눈) 이라는

장치가 나오는 데 거기서 전세계 대도시가 나오는데,

우리나라의 Seoul city가 언급이 됩니다 !!

 

 

 

 

 

캐나다, 프랑스도 거쳐가고요

 

 

 

 

 

트레일러, 그리고 포스터에 흰 배경지가 바로 아이슬란드 입니다!!여기서 전투씬?액션씬? (차끼리 붙는 거라..뭐라 말해야 하나 ㅎㅎ)이 정말 장관이에요 

 

 

 

 

 

 

 

 

그리고 마지막 씬에는 new york 에서 마무리됩니다.

8편이 되어서야 뉴욕이 나오다니 ㅠㅠㅠ 드디어..

 

 

 

 

 

 

9. 분노의질주:홉스&쇼 (2019) -2개국

 

 

 

홉스&쇼도 확장판 개념으로, 빈 디젤 등 여러 주연이 안나오고

홉스와 쇼가 나오기 때문에 정식 9편이라고는 하지 않아요

(올해 개봉될 더 얼티메이트가 9입니다)

 

 

아무튼 이 편에서는 하와이가 배경이 됩니다!

영화 속 인물인 홉스 (배우:드웨인존슨)의 고향이죠

 


 

 

 

분노의질주:얼티메이트 (2021)

존버중...헉ㄱ헉 ㅠ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너무 기대를 하고 있어요!!

언능 나와라 ~~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1.01 - [음악] - 분노의질주ost 숨겨진 명곡들 추천4곡

 

분노의질주ost 숨겨진 명곡들 추천4곡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다 본 사람으로써 영화 내내 인상이 깊었던 음악들을 다운받아서 들은지 한참 되었어요 !! 하긴 어릴때부터 나온 영화니까 오래 되었는데 분노의질주는 ost같은 경우는 점

young-brightening.tistory.com

2020.12.29 - [음악] - 등골이 오싹해지는 테넷 ost(사운드트랙) 추천6곡

 

등골이 오싹해지는 테넷 ost(사운드트랙) 추천6곡

영화 테넷 아직도 안보신분들 없겠죠? 희대의 영화에요 진짜로...ㄷㄷ 아직도 영화 볼 떄의 기억이 생생하네요 ㅋㅋㅋ 어릴 때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영화인 인터스텔라 보고나서 충격받고 좀

young-brightening.tistory.com

2021.02.18 - [포토/영화드라마] - [넷플릭스 뤼팽] 충격을 가져다줬던 추리물 드라마/ 솔직후기(스포없음)

 

[넷플릭스 뤼팽] 충격을 가져다줬던 추리물 드라마/ 솔직후기(스포없음)

넷플릭스에 빠져 사는 저는 찜해둔 영화를 보려고 들어갔는데 갑자기 오리지널 시리즈로 새로 개봉된 '뤼팽'이 짤막하게 일부분이 재생된 것을 보고 처음 알았는데요, 루브르 박물관이 나오길

young-brighten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