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음악

등골이 오싹해지는 테넷 ost(사운드트랙) 추천6곡

반응형

영화 테넷 아직도 안보신분들 없겠죠?

희대의 영화에요 진짜로...ㄷㄷ

아직도 영화 볼 떄의 기억이 생생하네요 ㅋㅋㅋ

어릴 때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영화인

인터스텔라 보고나서 충격받고

좀 더 커서 테넷으로 충격받네요 ㅋㅋㅋ

놀란 영화 인셉션이나 덩케르크도 다 봤는데

진짜 (좋은 의미로) 미친 감독인듯...

Steven Spielberg 나 Peter Jackson감독님만

좋아했었는데 와 진짜 대박이에요 암튼

안보신 분들 영화 보시길...

 

 

 

 

 

전 두 번 봤어요 ,,예 두 번이나 봤는데

디테일한 부분들은 이해가 안감 ㅋㅋ ㅠㅠ

그래서 해설영상 보러갔는데 유튜브댓글에서 어떤분이 이 영화는

'n차 관람해도 절대 이해할 수 없을 거라는 확신을 안겨준 유일한 영화'였다고....

완전 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 어디선가 갑자기 유대감 생성되는 ㅋㅋㅋㅋㅋ

진짜 인터스텔라, 인셉션, 테넷까지 다 보고 나면 놀란감독이

모두 '시간'을 소재로 다룬 영화인 걸 알게 되실거에요 

아무튼 천재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soundtrack이 미쳤어요 WOW 그냥...

완전 영화 장면을 최대한으로 극대화시켜주는 음악이에요

그리고 soundtrack이 가사가 없어서 완전 고몰입하게 됩니다

애플뮤직에 있길래 들어봤는데 듣자마자 영화장면 바로 떠오름 ㅋㅋ큐ㅠㅠ

인터스텔라에서도 음악 되게 소름돋았는데... 진짜 영화 너무 잘만들었어요

first step 피아노로 아직도 가끔씩 치는데 너무 좋아요 ㅋㅋ

제가 소개해드릴 사운드트랙들에서는 유일하게 한 곡이 가사가 있어요

 

 

 

 

 


근데 이게 듣다보니까 느낀건데 가사가 없고 긴장되게 해주는 음악(?)이라 그런지

집중이 잘되게 해주더라구요 어떤 일에 몰입하게 해주는 그런 신기한 느낌적인 느낌..

그리고 갑분 내가 cia요원된 기분 ㅋㅋㅋㅋㅋ 중요한 임무작전 수행하는 것처럼 공기의 흐름이

변하는 거 같고 갑자기 나 1분후에 전투하러 가는 특수요원 주인공된 것 같고 ㅋㅋㅋㅋㅋ (저만그런가..허허)

-이상 음악이 되게 주변 분위기 묘하게 만들어준다는 얘기였습니다-

 

 

1. POSTERITY (가사 X)

 

www.youtube.com/watch?v=ZE5zXLOyEOQ

 

잔잔한 피아노전주 나오다가 갑자기 땅따라당당당당 ㅋㅋㅋㅋ

완전 명soundtrack인듯.. 영화장면 하나하나 다 기억나요 ㅠㅠㅠ 후우

 

 

 

2. Travis Scott - The Plan (엔딩곡, 가사O)

 

www.youtube.com/watch?v=iYKXdt0LRs8

 

이 곡 에어팟끼고 들으면 바운스가 나를 때림 ㅋㅋㅋㅋㅋㅋㅋㅋ (?)

Travis Scott 원래 좋아하는 가수인데 이곡에서 이사람이 부른 건줄 몰랐어요 

 

 

3. FAST CARS (BONUS TRACK) (가사X)

 

www.youtube.com/watch?v=HYPMQTar8w0

스포가 될 것 같아서 뭐라말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4. SATOR  

(가사 X, 뒷부분부터 들으세요)

 

www.youtube.com/watch?v=cQ5hIocwIO8

 

영화에서 이 소리듣고 내심장소리인가 싶었다는.... ㅋㅋㅋㅋㅋ 

앞부분은 도입부라서 별 흥미가 없어요 점점 긴박해지면서 고조됩니다

 

 

 

 

 

5. THE PROTAGONIST (가사X)

 

www.youtube.com/watch?v=-k1ZRVamoZI

마지막씬에서 흘러나오는 컨트리풍(?) 사운드라고 해야하나

되게 뭉클하기도 하고.. 진짜 마지막 여운이 감도는 장면을

잘 살려준 음악이라고 생각해요 

 

 

 

6. FREEPORT (가사X)

 

www.youtube.com/watch?v=yywzQbZcDL0

이 사운드트랙때문에 글 포스팅하는거라해도 과언이 아닌..ㅋㅋㅋ

POSTERITY 앞부분이랑 비슷하지만 조금 달라요 

특히 POSTERITY 뒷부분이 좀 더 인터스텔라 느낌이랄까요?! 

 


 

글 적으면서 음악 다시 들어보니 제가 괜히 더 웅장해지고 

갑자기 테넷 더 보고싶어졌어요 ㅋㅋㅋㅋㅋㅋ

영화 안보신분들이라도 음악만 들어보시면 대박이다 싶으실거에요..허허

테넷은 감독님이나 음향감독님이나 출연배우들 모두 DOPE 그자체,,

 

 

ㅎㅎ 감사합니다 서셔주와 러보 글 도늘오

~~ 보내세요 말연 한복행

(영화본사람들만 이해하지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