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콘텐츠/영화 & 드라마

평점믿고 봤던 [승리호] 솔직후기 (스포없음)

반응형

넷플에 공개되자마자 아주 

떠들썩하게 넷상에서 난리였던 

영화 '승리호' 저도 나오자마자

바로 봤는데요, 게으른 저는

본 지 한참 지나서 이제서야..^^

포스팅을 시작하네요 ㅋㅋㅋㅋㅋ

 

 

 

 

 

 

일단 저는 개봉 전부터 주위에서 사뭇 많이 보이는

여러 정보들을 보고, 또 극찬하는 다수 블로거분들의

감각을 믿고 영화를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두근두근

 

*원래 시간낭비 싫어하는 스타일이라 영화

하나하나도 되게 신중하게 생각하고 보는 편

 

 

 

 

미리 포스팅을 요약하자면:
이렇게까지 몰입도 없는 영화는 처음이었습니다 

 

 

 

 

 

 


 

1. 영화 승리호 기본정보

 

 

 

한국 최초의 우주 SF영화, 승리호

제작비 240억원을 들여 대대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한국 VFX의 시작이라고 지금 떠들썩하죠 ?!

(VFX: CG를 포함한 모든 디지털 기술)

 

영화 [승리호]는 CG가 대부분이구요 코로나만

아니었다면 엄청난 관객수를 기록했으리라 예상되었던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감독, 출연진

탐정 홍길동:사라진 마을 / 그리고 늑대소년  의 감독이셨던 조성희감독

의 작품입니다. 늑대소년 말고는 엄청난 필모그래피는 없었어서 

엥 의외다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주연들은 우리에게 모두 익숙하신 분들입니다

진선규님도 점점 대작을 맡아 하시는 것 같아 기쁘네요

저는 김태리님이 출연하는 작품은 처음이어서 설레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 주목!!!!!!!!!!!!!!!!!!!!!!!!!

아니?! 내사랑 호빗+반지의제왕 시리즈 중 호빗 주연이었던

리처드 아미티지가 나온다고..? 엥? 갑자기 두눈을 의심하기 시작

 

 

 

 

 

 

 

 

네이버에서 평점은 이정도

 

전문가 평점으로는, 해외보다는 국내 평이 더 좋았다ㅏ

 

 

 

 

 

 

2. 평점매기기

 

 

네...저는 5점 만점에 1점입니다 왜그렇냐구요?

아래 3번에서 설명할게요

 

 

 

 

 

 

(다른 영화들의 개인적인 평점을 보면 아시겠지만 이렇게 극악무도의 깐깐러는 아닙니다..)

 

 

 

 

3. [승리호] 솔직후기와 개인적인 생각

 

"외국 영화를 보는 느낌" (한국배우 수 < 외국배우 수)

일단 처음에 영화가 계속 영어로만 이어지다 보니 

외국 영화로 착각할 정도였습니다. 굉장한 대작의 느낌이

스멀스멀 몰려오면서 보는 도중에 기대감도 커졌습니다

외국인이 더 많다 보니 한국 영화를 보고 있지만 굉장히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솔직하게 너무 아쉬웠던 점들...

처음 부분부터 기대감이 고조되었다고 하긴 했지만.. 네

거기서 끝이었고 다 보고 난 후에는 정말 기분이 별로였습니다

 

  • CG처리의 아쉬움

일단 우주 영화 치곤 제작비가 200억대(300억대)? 에서 들었던

의구심은 곧 현실로 체감하게 됩니다. 마블영화를 즐겨봤던 저는

CG처리에서 비교가 되었고 이 점이 아쉬웠습니다

 

 

  • 스토리..ㅠㅠ / 현실감 없음

스토리도 너무너무 개인적으로.. 별로였습니다

원래 저는 공상/판타지물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관련영화는

거의 다 봤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음ㅁ 그래서인가 바로 

비교가 되더라구요 ㅜㅠㅠㅠㅠ 스포는 안할게요

 

그리고 <그래비티>처럼 현실감 있게 만들지 않고

그냥 게임비디오를 틀어놓는 느낌이었습니다..

초등학생 꼬마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좋아할 만한 느낌?

아무리 공상영화라 해도 터무니없이 비현실적으로만 만들지는 않아요

인터스텔라 같은 경우는 과학적인 부분을 아이비리그 교수들이

수 년을 걸쳐 연구하고서 스토리에 짜맞춰지게 만들어졌습니다 

영화를 보면 볼수록 이게 뭔가...하고 생각이 들었네요 ,,휴

 

 

+) 그렇지만, 돈과 빈부격차라는 주제가 핵심인 점은

칭찬할 만해요 *ㅅ*  (다행,,,)

 

 

  • 오글거리는 장면들 너무 많음

영화에서 제가 제일 보기 힘들었던 것이자 + 평점폭파해버린 이유입니다

-일단 스토리 자체가 오글거립니다 보면 알 수 있구요

 

-김태리 배우님의 이미지가 귀염귀염하고 되게 순수한 상인데,

배역이 너무 맞지 않는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얼굴은 정말

순둥순둥하게 생겼는데 역할은 되게 센 선장역이라서 험한 말도 하고

욕도 하는데 정말 오글거렸습니다 ㅠㅠㅠㅠㅠ

 

         -> 이에 대해 말이 많더라구요 (다른 분들도)

 

 

 

이외에도 단역 외국배우분들의 연기나, 디테일적인 부분들까지

아쉬운 점이 너무너무 많았습니다. 많이 솔직하게는 시간이 아까워서

짜증이 날 정도이긴 했지만 한국 영화에서 색달랐기 때문에 그 느낌만

저에게는 좋았네요 ..^^

 

 

 

 

 

 

 

3. 현재 세계 반응 

아무래도 제가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게 외국영화인가? 할 정도로

외국 언어들이 많이 쓰였습니다. 영어는 물론이고 중국어 러시아 등등

각국 언어로 영화가 이어지는데 아마 이 점 + 엄청난 화제성 덕분에

16개국에서 넷플릭스 톱 무비 1위

를 달성했습니다. 

 

 

 

 

 

4. 호불호 갈림

위에 제가 적은 내용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정말 극불호입니다

이런식으로 승리호는 제가 알아보니까 호불호가 엄청 심하다고 해요

 

호의 입장: cg처리에 감탄, 신선한 소재 (세계 우주 영화들 중)

불호의 입장: 제가 적은 내용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 글이 괜히 궁금증만 일으킨 게 아닌가

싶네요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었답니다 (쭈글.,)

 

 

 

▼ 넷플릭스 뤼팽 솔직후기 (스포없음) 보러가기 ▼

2021/02/18 - [포토/영화드라마] - [넷플릭스 뤼팽] 충격을 가져다줬던 추리물 드라마/ 솔직후기(스포없음)

 

[넷플릭스 뤼팽] 충격을 가져다줬던 추리물 드라마/ 솔직후기(스포없음)

넷플릭스에 빠져 사는 저는 찜해둔 영화를 보려고 들어갔는데 갑자기 오리지널 시리즈로 새로 개봉된 '뤼팽'이 짤막하게 일부분이 재생된 것을 보고 처음 알았는데요, 루브르 박물관이 나오길

young-brighten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