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콘텐츠/영화 & 드라마

[넷플릭스 뤼팽] 충격을 가져다줬던 추리물 드라마/ 솔직후기(스포없음)

반응형

넷플릭스에 빠져 사는 저는 찜해둔 영화를 보려고

들어갔는데 갑자기 오리지널 시리즈로 새로 개봉된 '뤼팽'이

짤막하게 일부분이 재생된 것을 보고 처음 알았는데요,

루브르 박물관이 나오길래 눈이 초롱초롱해져서

그 재생되는 부분을 갑자기 집중해서 보기 시작했어요 +_+

 

 

 

 

바로 [뤼팽]폭풍검색해보니 새로 나온 작품이라

딱히 리뷰도 없고, 유튜브에도 안 나와 있고

더군다나 프랑스 드라마라서 저에게는

살작쿵 조심스러웠습니다만 !! 5화밖에 안되기도 하고

소개줄거리가 진짜 너무너무 오져서 속는셈치고 그냥

보기로 결정했고 결국 이틀만에 다 봤습니다 ㄷㄷ

본지는 꽤 되었어요.. 근데 또 게을러서..^^ 

 

 

 

 

 

 

 

*시간낭비할까봐 드라마는 잘 안보려고 하는 타입

그리고 프랑스드라마는 처음 (에밀리, 파리에 가다에서

프랑스배경+프랑스어 덕분에 조금 익숙해지긴 했지만

그건 미드라서 좀 달랐고 뤼팽이 처음으로 본 프랑스드라마)

 

 


 

1.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뤼팽: 기본정보

 

뤼팽, 한국어로 루팡

아르센 뤼팽은 처음 들어보는 것 같아도 루팡은 많이 들어봤지 않나요?

괴도루팡할 때 바로 그 루팡이에요! 여러분이 생각했던 것처럼 추리물이구요

전 바로 베네딕트 컴버베치가 주연인 '셜록'이 떠오르더라구요 

아래에서 비교도 해보겠습니다

 

5부작 드라마이며, 지금은 시즌2 제작중에 있습니다

어서 나와라... 뜬끔없긴 하지만 킹덤 시즌3도 어서 나와,,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

 

 

 

 

+) 지금도 한국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어요 

저는 넷플 올라오자마자 봤는데 처음에 시청할 때 정보가 아예 없었습니다

(위에서 한 얘기 맞음 ㅇㅇ)

 

 

 

 

 

 

프랑스 배우들이라서 그런가... 왜 안 떠!!! 

다들 얼마나 유명한데....ㅠㅠ

 

 

 

주연입니다. 피지컬 개쩔고 연기력 미침 후덜덜

최근순으로 필모그래피를 훑자면 아직 개봉안 한 쥬라기월드(2022)

-폴리스-벨빌 캅-콜 오브 와일드 등

 

프랑스배우지만,  할리우드계에서 널리 활동중

 

 

 

않이.. 여배우들 얼굴 실화인가

다들 생로랑 패션쇼에서 뛰쳐나온 얼굴들,,

정말 묘한 분위기에 도도하게 생기셨다들 ㅠㅠ엉엉 나죽어

 

 

 

 

 

2. 평점매기기

허헣.. 승리호랑 비교되쥬? 5점 만점에 5점입니다

아래에서 이유 설명 *ㅅ*

 

 

 

 

 

 

3. 뤼팽 솔직후기

 

위에도 언급했듯이, 저는 드라마를 잘 보지 않습니다

시도를 한다 해도 엄청 감탄하면서 본 드라마들은 이제껏

5개가 넘어가지를 않아요 ^~^

느린 전개를 가장가장 싫어하고, 또한 스토리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깐깐하게 보기 때문에 마음에 안 들면 굉장히 찝찝해요

1. 전개율과 스토리 2. 연출과 촬영 기법 3. 브금(사운드트랙, ost)

이 세 가지의 완벽한 조화가 이루어졌을 때 제가 잘 봤다~하고 생각이 들어요

이번에!!!!!!!!!!!!!!!!!!!!!!!! 넷플릭스 드라마 뤼팽이 이 조화를 !!!!

이루어내었어요...(감격 ㅜㅜㅠㅠㅠㅠㅠㅜㅠㅠㅠㅜㅠㅜ 드디어..)

 

 

 

3-1. 전개율과 스토리

시즌1이 5화밖에 되지 않는 것을 보아 전개가 빠를 것으로 예상했어요

예상한대로 전개가 굉장히 빨랐고 이 점도 좋았습니다. 이 때 전개가

빠르기 때문에 스토리 퀄리티가 떨어지지는 않을까? 하고 걱정하시는

분들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정말 정교하게 짜여진 완벽한 각본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요 (빠른 전개의 한계점) 스토리 구성이 정말

대박입니다.. 저 믿고 보세요..!! 

 

+) 베네딕트 컴버베치가 나오는 셜록시리즈보다는 꼼꼼하지

않다고 말하는 해외 리뷰어들이 간혹 있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제가 액션영화, 즉 블록버스터급의 영화를 정말 좋아하는데 

거기에서 일반적인 매뉴얼이랄까,, 돈이나 고가의 물건을 훔친느

그런 장면들이 많이 나오잖아요? 뤼팽에서도 루브르 박물관의

마리 앙투아네트 목걸이를 훔치려고 하는 장면부터 시작이 됩니다

(이건 넷플릭스 기본소개글로 나온 내용이라 언급합니다)

 

 

 

3-2. 연출과 촬영 기법

바로 위에서 말한 루브르 박물관부터 시작이 되는

배경이 정말 오집니다 너무 아름답고 뤼팽의 묘한

분위기까지 더해져 정말 기본에 알던 프랑스파리의

모습과는 다르게 뭐랄까 정말 다크하고 섹시한 (?) 파리

의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촬영 기법은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인데,

뤼팽에서도 블록버스터급으로 눈이 휙휙 돌아가더라구요

 

 

 

 

3-3. 브금 (사운드트랙, ost)

개인적으로 드라마 중에 사운드트랙이 기가 막혔다고

생각한 드라마가 우리나라 드라마 [도깨비]인데요

신비로운 브금들이 정말 한몫했기 때문입니다

뤼팽은 도깨비보다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사운드트랙들이

있지는 않지만 (도깨비가 넘사라서) 정말정말 신비롭고

추리물에 어울리는 사운드트랙들이 더욱 몰입감있게

만들어주었습니다 !!

 

 

 

 

 

 

요약하자면:

'뛰어난 몰입도에 매료되어 다음화가 기다려지는 

시리즈 드라마였습니다'


 

시즌2 존버중..

안보신 분들은 꼭 보세요

안보는 사람이 손해 >0<

 

 

 

 

 

▼ 승리호 솔직후기 (스포없음) 보러가기 ▼

 

2021/02/17 - [포토/영화드라마] - 평점믿고 봤던 [승리호] 솔직후기 (스포없음)

 

평점믿고 봤던 [승리호] 솔직후기 (스포없음)

넷플에 공개되자마자 아주 떠들썩하게 넷상에서 난리였던 영화 '승리호' 저도 나오자마자 바로 봤는데요, 게으른 저는 본 지 한참 지나서 이제서야..^^ 포스팅을 시작하네요 ㅋㅋㅋㅋㅋ 일단 저

young-brighten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