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시/공부법

2021수능 후기&난이도 분석

반응형

드디어..장장 12년간의 공부 끝에 수능 보다...

수능보고 바로 포스팅하려고 했지만 새벽까지 게임하는 로망을 실현하느라 바빳어요 ㅋㅎㅋ

2021 대학수학능력시험 (College Scholastic Ability Test) 후기와 난이도의 간단한 평가를 끄적여 봤습니다..!

 

 

 

(*제가 수능 만점받은 학생이 아니라서 이렇게 말하는 게 조심스럽긴 하지만,

평소 역대 수능들을 풀고 나서 난이도 비교를 해 보았을 때의 소견입니다)

 

 

 

수능 하루 전날에 수험표 받았는데, 수험표 받으면 두근두근해져요 ㅋㅋ


1교시 국어

첫 교시인 국어는 너무 떨려서 화작문이 잘 안 읽혔어요 ㅋㅋ

그러다가 집중하고 정신차리고 풀었는데, 실제로 마지막 문제까지 문제자체는 그냥 무난했습니다

독서지문 자체도 2019 국어 불수능 때보다 난이도는 낮은 듯했고, 잘 읽혔어요

정리해보자면 모든 문제에서 답은 금방 보이게 슥슥 풀리는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지문자체는 잘 읽혀도 함정을 많이 깔아놓아서 오답 유도 문제가 엄~청 많았어요

그래서 난이도가 어렵다고 하는 사람이 꽤 많았고 실제 1등급 컷도 87입니다

 

2교시 수학(나)

수학나형은 정~말 쉽게 나왔어요 4점짜리들까지도요..

그래서 1등급컷이 88 정도 나왔네요

사실 저는 수능최저만 맞추면 되는 상황이고, 최저 자체도 가벼워서 공부 안 하고

면접 준비만 하고 있었는데도 슥슥 잘 풀렸어요

 

 

 

3교시 영어

헷갈리는 건 몇 문제없었는데, 작년보다는 난이도가 어렵게 나왔어요

그냥저냥 비슷하긴 하지만 쪼금 더 어려웠다 정도..?

 

                                4교시 한국사&과탐 (생1, 지1) 

한국사는 매년 쉽게 나와서 딱히 할말은 없네요

생1, 지1모두 쉽게 나왔어요 그냥 등급 가르는 거는 매년

킬러문항들인 것 같아요

 

 

 

수험표 뒷장 가채점표 작성

 

결론은 요번 수능은 코로나 때문에 그리 쉽게 나오지도, 불수능이지도 않았던 무난한 정도였습니다

(*제가 수능 만점받은 학생이 아니라서 이렇게 말하는 게 조심스럽긴 하지만,

평소 역대 수능들을 풀고 나서 난이도 비교를 해 보았을 때의 소견입니다

개인마다 당연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들을 응원합니다  ʕتʔ



 

 

 

▼ 수험장 분위기  ▼

 

 

수능치다 쥐 나온썰+수험장분위기 극사실주의 묘사 (수능 이미지 시뮬레이션)

오늘은 수능전날부터 수능이 끝난 후까지 사실적으로 묘사해볼게요 아마 수능을 안치신 분들이 이 포스팅을 보신다면 좀 긴장이 되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수능 전날 : 긴장되기 시작하면서,,

young-brightening.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허가 없이 일부만을 발췌하더라도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young_claudialee.

All pictures and content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