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시/공부법

[수능/모의고사] 수능꿀팁 1등급을 위한 준비 연습루트: 디테일이 등급을 좌우한다 (모의고사때마다 연습해보세요)

반응형





 

 


정말 감사하게도,,
블로그를 개설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쭉
인기게시물이 전부 다
category [입시]글이랍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문의가 정말
많기도하고, 좋은 인연도 만나게 되어서
너무너무 뿌듯해요 ^_^ 희희
자칭 입시블로거는 행벅..


열심히 포스팅해야하는데
현생이 만만치가 않아서..^^
더욱 더 노력하도록 하겠읍니다..



 

오늘 글은 수능 때 1등급을 받기 위한

"모의고사 연습루트" 입니다. (디테일적인 꿀팁)

 

 

 

 

 

 

1. 모의고사 루틴, 연습루트

실제로 습관적 행동이 시험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는 아마 수험생이라면 다들 들어보셨을 거에요
기본적 루트를 정해두고 반복해나가면
소모할 에너지와 시간이 단축되어 아주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이론을 따라,
저는 철저하게 계획적으로 고1때부터 모의고사때마다
전날에는 뭘 준비하고, 당일에는 뭘 하고 등등
이러느라 되게 바빳는데요 그런 덕분인지 항상
모의고사 성적 1-3등급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제 아래에서 보도록 해요!

 








2. 귀마개

*소음예민지수에 따라
이건 사람마다 다를 수 있음



저는 소리에 민감해서 공부할 때는 항~상
귀마개를 끼고 다녔어요 (1년에 2박스씩 살정도,,)
시험 때는 예민지수가 power up! 되기 때문이기도 하고,
모의고사를 칠 때 보통 공부 안하는 친구들이 지루해서
다리를 떨 때 나는 소리 +각종 잡음 + 심지어 얘기함
에 대한 비정상적인 소음들을 방지하고자 ^^;;
안 챙길 수 없었답니다..^!^
정말이지...모의고사 칠 때마다 학교 환경이
중요하다고 많이 느꼈어요 ㅠㅠ



▼귀마개 너무 많이 껴서 브랜드별로 분석함 ㅋㅋ ▼
2020.12.06 - [입시 (학종, 생기부)] - 귀마개6년차의 귀마개(이어플러그)4종 + 귀마개케이스 비교& 추천 /솔직후기

 

귀마개6년차의 귀마개(이어플러그)4종 + 귀마개케이스 비교& 추천 /솔직후기

저는 중1 중2 중3 고1 고2 고3 까지 쭉 귀마개를 썻어요 귀마개를 끼면 집중력이 상당히 올라가기 때문에 애용했습니다 항상 주머니에 달고 밖에서도 끼고 공부했어요 ㅋㅋ 가종 귀마개들을 써 봤

young-brightening.tistory.com







3. 커피 (아메리카노)



솔직히 수능 전날에 떨려서 못자는 사람
오지게 많아요 = 제가그랬어요.. . ... . . ....
그리고 모의고사때도 전날에 수행평가하거나
공부 늦게까지하거나 등등 해야할 게 많은 고딩들은
당일날 피곤함을 버티지를 못합니다 = 제가 그랬어요 ... .



그래서 피곤함에 찌들어 시험을 보면 당연히
시험 찢고싶겠죠?? 제가 진짜 좀비상태로 시험
본 적이 많은데, 그때 모의고사고뭐고 맨날
얼른 끝내고 자고싶다는 생각이 본능적으로
든다는 걸 느껴서... 곰곰이 생각을 해보다가
해결책으로 커피를 때려부었습니다 ㅎㅎ!
항상 한 가지 커피를 마셨는데, [칸타타의
콘트라베이스 블랙커피]를 쟁여두고 맨날
들고다녔어요 ㅠㅠ 그 커피만 보면 아직까지
고등학생 때의 기억이 생생할 정도에요,,
무튼! 항상 모의고사 보기 전날 (심지어
수능 전날에도) "그 커피"를 챙겼고 1교시 국어
시작 전 드링킹 + 점심시간 후 영어 시작 전 드링킹
+ 졸릴 때마다 드링킹 했습니다

그럼 전날에 밤을 새워도, 절대

졸리지가 않아요!!!!!!!!!!!!!!!!!!!!!!!

 


웬만하면 진짜 안졸려요 정말로 효과있어요
솔직히 피곤함+졸림 이거 진짜 어마무시하게
중요한 요소인데, 이거만 해결해도 진짜 마음의
위안도 많이 된다는거 >_0 참고하세용

*아메리카노 마시라 한 이유는: 카페라떼 마시면
속이 안좋아지는 친구들 많기 때문...ㅠ (=나)


▼ 블랙커피도 하도 다양하게 먹어봐서 브랜드별로 분석 ㅌㅋㅋ ▼
2020.12.08 - [입시 (학종, 생기부)] - 평균수면시간 4시간이었던 수험생활을 책임진 편의점 블랙(콜드브루)커피추천: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평균수면시간 4시간이었던 수험생활을 책임진 편의점 블랙(콜드브루)커피추천: 칸타타 콘트라베

(진짜 뻥안치고) 고등학생때 잘시간이 부족해서 저는 커피를 맨날 달고 살았어요 야자가 10시반에 마치고 야자끝나면 집와서 12시30분까지 다시 복습하고 복습끝나면 씻고나서 목이랑 허리디스

young-brightening.tistory.com







4. 점심시간 밥 양

거의 대부분의 학생들이 생각 안하는 부분인데,
★ 영어시험 ★ 잘보고 싶으면 매우중요


앞 3번에서 언급한 커피를 마셔도, 점심을 먹고나면?
잠이 쏟아지기 마련... 카페인도 한계가 있죠 솔직히
그래서 저.는. 항상 모의고사를 치는 날에는
밥을 거의 안먹었고, 심지어 수능 당일날까지도
밥을 거의 안 먹었습니다
그치만 이정도까지는 안해도되고,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영어시간 때 (특히 듣기; 듣기는 귀로 듣고 머리굴려야하는

시간이라 눈+손 보다는 훨씬 잠이 잘 옴) 졸음을 방지

하기 위해서는, 급식/밥을 "배부르지 않을"정도로만

적당히 드시는 게 좋습니다.







5. 간식

  • 머리도 엄청 쓰고
  • 위 4번처럼 밥도 거의 안먹었고
  • 또 아침에도 급해서 아침밥도 못먹고 오는 경우가 다수라서,


모의고사때는 항상 쉬는시간 중간중간에 배가 고팠어요 ㅠㅠ

특히나 이게 더중요함.

시험치느라 조용한데 꼬르륵소리나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기긴 하지만...
이거때문에 신경쓰느라 시험망칠 일은 없어야하니까,
꼭!!!!! 간식을 챙겨다녔습니다
(이것도 당연히 안배부르게 적당히 먹었고,
저는 급식우유 정도로만 배를 채웠던 것 같아요)



<추천 간식>

  • 초콜릿
  • 에너지바
  • 바나나우유
  • 우유/두유 등 음료
  • 간단한 빵
  • 사탕/포도당사탕
  • 견과류, 건과일

특히 초콜릿&포도당사탕은 떨어진 당을 채워주고
두뇌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좋아요
웬만하면 손에 안묻는 간단한 음식들 드시길!

 




6. 루틴

꼭 똑같이 1-5 따라할 필요는 없지만,
자신에게 맞는 방법들만이라도 골라서

루틴으로 매 모의고사때마다 적용해서

연습해보세요. 확실히 전보다 시험을

체계적이고 집중해서 볼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각 과목별 루틴도 업뎃할 예정이에요
영어가 정~~~~~~~~~말 루틴이 중요한 과목이거든요
이때까지 1등급을 놓친 적이 거의 없었고, 틀려봤자
1개정도 틀렸었습니다. Coming Soon!
▼ 수학 연습루트(루틴)는 이미 올려놨습니다 ▼

 

[수능수학영역]시간배분 총정리, 모의고사 연습루트

(과학특기자 전형으로 입학한 이화여대 공대생입니다) #새내기 #21학번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이가영(@young_claudialee)님의 공유 게시물 수능은 전략적으로 시험을 바라보면 좀 더 좋은 성적을

young-brightening.tistory.com



그래서 저는 항상 모의고사 전날에
-귀마개
-콘트라베이스 black커피
-간식 이것저것

을 꼭 챙겼어요 필수준비물 ㅋㅋ

 

 

 

 

 

 

 

이외에도 많은 공부법관련 글들은 [입시]카테고리 참고

 

내신/수능 영어 1등급의 어법문제집 추천: 매3영 어법 어휘 - 매일 3단계로 푸는 영어 어법 어휘

수능, 모의고사 영어에서 어법은 1문제이지만 내신에서는 어법이 성적을 좌우한다는 거 아시죠? (서술형까지 합치면 어법이 거의 점수/등급 좌우) 저는 이전부터 서술형평가든 내신문제이든 모

young-brightening.tistory.com

 

 

귀마개6년차의 귀마개(이어플러그)4종 + 귀마개케이스 비교& 추천 /솔직후기

저는 중1 중2 중3 고1 고2 고3 까지 쭉 귀마개를 썻어요 귀마개를 끼면 집중력이 상당히 올라가기 때문에 애용했습니다 항상 주머니에 달고 밖에서도 끼고 공부했어요 ㅋㅋ 가종 귀마개들을 써 봤

young-brightening.tistory.com

 

 

수능장에 쥐 나온썰+수험장분위기 극사실주의 묘사 (수능 이미지 시뮬레이션)

오늘은 수능전날부터 수능이 끝난 후까지 사실적으로 묘사해볼게요 아마 수능을 안치신 분들이 이 포스팅을 보신다면 좀 긴장이 되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수능 전날 : 긴장되기 시작하면서,,

young-brightening.tistory.com

 

 

 

 

 


 

'떨지마'라는 말은
감히 할 수가 없지만..
모두들 '고생했고 잘볼거에요'

딱 하루남았네요..제가 더 떨리는..후하

 

 

 


저는 진짜 전날에 잠이 안와서
돌아버리는줄알았어요~~~
"대수능"이라는 무게감과 중압감이
제 어깨를 마구 짓누르는 것 같았거든요
요새는 수시로 많이 가서 아주 옛날보다는
상대적으로 덜 중요할순 있지만, 요새 또
정시가 늘어나는 추세라서 아마
정시준비하는 친구들 많을텐데,
쫌만 힘내요 으갸갸갹
멋있게 이때까지 배웠던 걸 모두
풀어버리고 와버려요~~!!!!!!!!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들을 응원합니다  ʕتʔ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허가 없이 일부만을 발췌하더라도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young_claudialee.

All pictures and content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