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활/대·내외활동

이화여대 뉴스에 내 기사가 실리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한 달 만에 돌아온..

저는. 게으른 블로거에요. . .

진짜 컨텐츠는 넘치고

넘치는데, 또 글을 기다려주시는

학생분들의 요청때문에

제때 올려야하는 것도 많은데..

깊이 반성중입니다 죄송해요

(ㅠㅠ 갑자기 기자회견 중)

 

제가 평소에 블로그 글 하나를

쓸 때, 평균 5-6시간이 걸리는데

아무래도 컨텐츠량을 늘리려면

이런 버릇을 고쳐야할 것 같아요...^^

양이냐 퀄리티냐 그것이 문제로다

참 어렵네요 ,, 역시 인생은 딜레마

갑자기?

 


 

 

각설하고, 본론부터 말하자면

이화여대 뉴스에 제 기사가 실렸습니다!!

(엄마_나_학교기사에나왔어..눙물)

 

 

 

많은 대학생들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바로 학교뉴스에 기사가 실리는 것이라고하던데,

사실 저는 너무 얼떨결에 기사가

올라가게 되어서 정말 신기할 따름이에요

게다가 수많은 훌륭하신 분들이 올라가는

그 종이에 제 이름 석 자가 적힌다는 것이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ꗯ̤̥ 

제 기사내용과 함께, 뉴스 기사와 관련된

썰들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 혹시...뭐 돼?

 

저는 작년 10월 대학교 1학년 때

[UN본부 한국대학생 대표단 9기]

로 선발되어,

 

2021.10.22 - [대학생활/UN본부한국대학생대표단] - 유엔본부 한국대학생 대표단9기가 되다! 지원서작성법, 합격 꿀팁 + 방탄소년단(BTS) 유엔사진🇺🇳🇰🇷

 

유엔본부 한국대학생 대표단9기가 되다! 지원서작성법, 합격 꿀팁 + 방탄소년단(BTS) 유엔사진🇺

꺄아ㅏ아아아아아ㅏ가각 세상에 무슨일이야........!?!!?!?!?!? 바로바로 제가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유엔본부 한국 대학생 대표단 9기가 되었습니다!!!!!!!!!!!!!!!!!!!!!! 🇺🇳✈️ 경사나따...대미칀

young-brightening.tistory.com

위 글을 작년에 작성하였습니다

이 이후로, 저는 UN본부 한국대학생 대표단으로서

정말 많은 활동들을 진행했고 올해 초(2022 2월)에는

정책제안서 업무를 끝마치는 발표를 통해

UN에서의 🔥HOT DEBUT🔥 

핫데뷔까지 했었죠 ㅋㅋㅋ

(이 모든 것들...포스팅...누락되었습니다

정말 정신없이 바쁘게 살았어요 ㅠㅠ)

 

 

 

 

기사가 실리게 된 계기

다시 2022-1학기가 개강되면서 학교로 복귀(?)한 저는, 저희과 교수님 중에

[람사르 과학기술 패널 위원]

으로 활동을 하고 계시는 이상돈 교수님이 계셔서,

국제기구에서 활동하시는 선례를 알아보고자 메일을 드렸었습니다.

이후 교수님께서 제 이야기를 자세히 듣고 싶다 하셔서, 면담을 진행했었습니다

*저는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재학생입니다,

그러므로 위 교수님은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교수님이세요!

 

*[이화여대] 환경공학전공 이상돈 교수, 람사르 과학기술 패널 위원 선정

https://blog.naver.com/ewhauniversity/221504304596

 

[이화여대] 환경공학전공 이상돈 교수, 람사르 과학기술 패널 위원 선정

환경공학전공 이상돈 교수가 국제기구 '람사르'의 과학기술 전문위원(Scientific Experts)에 ...

blog.naver.com

[출처] [이화여대] 환경공학전공 이상돈 교수, 람사르 과학기술 패널 위원 선정|작성자 이화여대 뉴스

 

 

 

 

*자꾸 딴얘기로 새긴 하는데,, 이상돈 교수님께서는이화여대의 자랑인 

[이화여대 남성교수중창단 센터]

로 유퀴즈까지 출연하셨답니다 크흠흠 (ง˙∇˙)ว

https://youtu.be/6kVGkmZmJDo

출처: tvn D ENT 유튜브

(사실 요때 유퀴즈에 대한 간단한 썰도들었었는데,, 나중에 포스팅으로 올려볼게요)

 

 

 

그래서 아무튼 다시 이어보자면

제가 코로나학번 (21학번, 지금2학년. 너무 TMI인듯하지만 그냥적어요 우하하)

이라 교수님을  처음으로 뵙고 면담을 진행하느라 긴장을뻘뻘 했는데,

(는 와중에 교수님께 입학식때

Aespa- NEXT LEVEL 추신 것너무 인상깊었다고

멘트 준비하고 부끄러워하면서날리고 옴 ㅋ ㅋ )

생각보다 너무 좋은 얘기 많이 해주시고

관심있게 질문도 많이 해주시고, 이것저것

좋은 정보들을 알려주셔서 정말 따뜻한 시간이었구

요때!! 교수님께서 학과장님께 연락해서

이 내용을 기사로 내자고 제안해주셨었어요

 

 

 

 

기사

제 127호 엘텍공과대학 뉴스레터 (2022년 4월호)

http://eng.ewha.ac.kr/

 

이화여자대학교 엘텍공과대학

 

eng.ewha.ac.kr

*엘텍공과대학은 이화여자대학교 공과대학교의 이름입니다

 

 

 

 

 

환경공학전공 이가영 학부생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유엔본부 한국 대학생 대표단 9기 활동 수료

 

환경공학전공 21학번 이가영 학생이 작년 10월 ‘유엔본부 한국 대학생 대표단 9기’로 선발되었다. 한국 대학생 대표로서 SDG11번(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과 관련해 정책제안서를 작성하였고, 팀장으로 활약하였다. UNEP, UNIDO, TERI, KICT, 전남대 관계자분들과 인터뷰를 실시하여 정책제안서와 관련해 피드백, 협업 등을 논의하였다. 4개월간의 정책제안서 작성 이후, UN 본부에서 ‘Application on the Road & Traffic Facility of Photocatalysts Produced from Wastewater Sludge – In Delhi, India’라는 주제의 정책제안서를 발표하였다. 최근에는 유엔협회세계연맹 서울 사무국에서 주최한 ‘우크라이나 평화 회의’에 참석해 前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前 주한 인도 대사, 법률분석관, 국제전문기자의 상황분석을 체청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하인드와 느낀점

교수님께서 먼저 제의를 해주셨기 때문에,

기사가 나오고 나서 감사인사를 드렸어요

 

이후 이렇게 답변이!!! 와서

교수님께 또다시 감동을 받았습니다

교수님들은 생각보다 무섭지 않다는 것..! 또한 느꼈구요

겁에 질린 양처럼 교수님들을 바라보아지 않아도 된답니다 여러분,,

(제가 그랬거등여 ^~^..)

 

 

이번에 기사가 실리게 된 이후로

더욱더 훌륭한 인재가 되기 위해서

노력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굉장히 동기부여가 되면서도 가슴이 뛰는 경험이었어요 

교수님 말대로 더 자랑스런 환경공학자가 되기위해

열심히 달려나갈게요 아자잣

 

 

 

 

 

 

이외에도 많은 대학관련 글들은 [대학생활]카테고리 참고


 




 

 

농촌에서 뉴욕UN본부까지, 스무살에 유엔으로 진출한 내가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는 정말 많은 고등학생들이 봐주고 있고, 고맙게도 블로그 글이 정보성 글임에도 정말 많은 위로를 받았다고 감사인사를 전해주는 학생들에게 간간이 연락을 받곤 합니다

young-brightening.tistory.com

 

[유엔협회세계연맹 우크라이나 회의에 참석하다] 우크라이나 대사, 인도 대사, 법률분석관, 국제

저는 유엔본부 한국대학생 대표로 활동 중이며, 유엔협회세계연맹 (World Federation of United Nations Associations) 이라는 기구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은 1946년 룩셈부르크에서 22개

young-brightening.tistory.com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허가 없이 일부만을 발췌하더라도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young_claudialee.

All pictures and content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