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활/UN본부한국대학생대표단

[UN본부한국대학생대표단] 댓글 QnAㅣ비용, 참여 가치, 영어실력, 예약 관련

반응형

 

 
현재 WFUNA 유엔본부 한국대학생 대표단 
모집 시기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계신 듯한데,
 

 

 

유엔본부 한국대학생 대표단9기가 되다! 지원서작성법, 합격 꿀팁

유엔협회세계연맹(WFUNA) 유엔본부 한국 대학생 대표단 9기로 선발되었습니다!!!!!!!! 🇺🇳✈️ 붙을 줄은 몰랐었는데,, 그 이유는 이때까지 공대생 거의없었음 이때까지 신입생(Freshmen) 거의없었

young-brightening.tistory.com

이 글을 보신 분들이 몇 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댓글+인스타그램 DM 을 통해
 질문을 엄청 많이 남겨주셨었어요 !



 
 


그런데 모든 분들이 비밀 댓글로 질문을 남겨주셔서,,ㅠㅠ
공개가 안되어 있었는데 중복되는 질문도 많고,
현재 지원하실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따로 글을 모아
QnA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3년차 블로거의 첫 큐앤에이....새롭네요 ㅎ)

 
 

 
 
 


 실제로 합격하신 분들도 프로그램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보고 고민해보다가 그냥 참여를 안하는 분들도 계셨어요
 
 
 
 
 
 

 

정보가 제한적인 만큼, 제가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
 
✈️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 합격했으나 참여 여부를 고민하시는 분들
이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1. 비용 관련 (얼마 드나요?)

 

 총 네 분인가 다섯 분인가..질문해주셨는데
비용 관련해서 질문이 가장 많았었습니다!

 
 
 

 

 
저는 2022년 8월에 다녀왔고,
앞뒤로 총 5일정도 여행을 했습니다
[ 유엔본부 한국대학생 대표단 프로그램 ]
뉴욕 활동 기간동안 총 1467만원 지출했습니다
(프로그램 비용 + 숙식 + 비행기표 등)
 
 
-뉴욕이 물가가 비싼것도 있지만, 제가 갔던 시기가
-코로나 시국이라 비행기값이 상상을 초월함 
-환율 폭등
등의 이유로 지출이 많았어요
 
 
 

 

[뉴욕UN본부] 출국준비#13 비행기표(항공권) 예매하기, 최저가로 구매하는 팁

▼ EP13 보러가기 ▼ [뉴욕UN본부] 출국준비#12 미국전화번호 개통(AT&T) ▼ EP12 보러가기 ▼ [뉴욕UN본부] 출국준비#11 해외결제 카드 발급, 공항라운지 혜택받기 ▼ EP11 보러가기 ▼ [뉴욕UN본부] 출국

young-brightening.tistory.com

이 글 보시면 제가 운이 안좋은 시기에
갔다는 것을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ㅎ
 
항공권 값이 '이코노미' 왕복 560만원까지
올라갔고, 제 주변 언니들 중 3명은 400만원
내고 보딩패스 끊었어요 ㅋㅎㅋㅋㅋㅋ....
아무튼 이런 상황이었다는 것 참고해주시고..
 
 
 

 

외부 장학금 받을 수 있는 것 있나요?

프로그램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나요?

개인적으로 부담하셨나요?

 

등의 질문들이 있었는데,
저는 모두 부모님께서 지원해주셨습니다.
학교에서 선발된 게 아니라 개별로 지원한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그냥 자비로 부담해야 합니다
 
 
 
 

 
외부 장학금도 받을 수 있는 건 없고,
이화여대 벗들도 저보고 학교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셨는데 없어요. 아니 없어요 그냥
ㅎㅋㅎㅋㅋㅋㅋㅋㅋ
 
 
 
 


저는 2023년에도 뉴욕에서 한 달간 거주했었기
때문에 뉴욕의 물가에 나름 빠삭하다고 생각하는데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프로그램 비용 + 항공권 + 숙식비 + 여행 n일
은 솔직히 500만원 내외로는 많이 힘듭니다
뉴욕에 가서 아껴 쓰면: 대표단 활동을 위해 1,000만 원 내로,
쇼핑을 하시고 며칠 간 여행하신다면: 저처럼 1400정도는
지출하지 않을까 싶어요
 
 
 


 

2. 자료 요청


CV와 Cover Letter 자료 구매 안내 

제가 해당 프로그램을 지원할 당시에는
자료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후배 기수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하지만 CV와 Cover Letter 파일을 올려두니,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유료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표절 등)
 
1. 제출한 CV
2. 제출한 Cover Letter
3. 경쟁률
4. 합격자 선발 기준
 
 
3,4번은 제가 활동 쉬는 시간에
합격자를 뽑는 담당관님께 직접 여쭤보았습니다.
CV와 Cover Letter파일 구매자분들에게만
공개하고자 합니다
 
 

 

유엔본부 한국대학생대표단 합격 CV, Cover Letter, 합격팁 이력서

유엔본부 한국대학생대표단 합격 CV, Cover Letter, 합격팁, -유엔본부 한국대학생대표단 지원 시 -외국계 기업에 낼 CV, Cover Letter 작성 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 표절 때문

www.happycampus.com

(위 링크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비행기표 예약, 숙소 등  
 

 

항공권은 완전히 개별적으로 발권해야 하고,
숙소는 프로그램 공식 기간 (UN본부 방문 기간) 동안은
같은 호텔에 머물러야 하기 때문에 예약할 필요 없습니다
 
 
 

 

[뉴욕UN본부] 출국준비#14 호텔 예약(인터컨티넨탈 타임스퀘어, POD39)

▼ EP14 보러가기 ▼ [뉴욕UN본부] 출국준비#13 비행기표(항공권) 예매하기, 최저가로 구매하는 팁 ▼ EP13 보러가기 ▼ [뉴욕UN본부] 출국준비#12 미국전화번호 개통(AT&T) ▼ EP12 보러가기 ▼ [뉴욕UN본

young-brightening.tistory.com

(저는 앞뒤로 여행을 했어서, 숙소를 따로 예약했었어요)
인터컨티넨탈이랑 Pod39 두 호텔에서 지냈습니다.
 
 
 
 

 

 
저는 코시국때라 2022 여름 대면 여부가
확정된 후에야 예약할 수 있었어서,,
보딩패스는 조금 늦게 끊은 편이었습니다
 
 
 
 
 
 
 
 

4. 참여 가치가 있을지?

 

다시 말씀드리자면 1,000만원 내외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비용 때문에 많이 고민을 하시는 것 같아요
 
저희 9기 같은 경우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가
이후에 10기 대표단 대면 확정 시 원하는 사람만 
와라~ 했었는데 이때 환율+비행기값이
워낙 미쳐서 못 오는 9기분들이 대다수였구요,
대표단 전체 인원 중 6명 정도만 뉴욕으로 출국했었습니다..
 
 
 
 
 

🇺🇳🇰🇷 대표단 활동의 장점과 가치 🇺🇸🗽

저는 이미 한국에서 활동을 했었지만 뉴욕에 가서
활동을 한 번 더 했었던 이유가 
 
✈️ 13살부터 국제기구 진로 희망
✈️ 돈을 주고 할 수 없는 경험
 
비용이 많이 들어가긴 하지만 귀중한 경험과 자산이 
되겠다고 생각해서 출국을 결정했습니다 !
심지어 저는 유엔협회세계연맹에 교육비도
2021년에 1번, 2022년에 1번 해서 총
2번이나 냈어요 (ㅎㅋㅎㅋ......)...
 
 
 
 
 
 
 

 

<2년간 경험한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것은>

1. 해당 활동은 팀플, 완전히 팀바팀 사바사인 경험

 
저는 다행히도 팀원들과 공학적 설계 제안서를
작성하며 제 전공지식 또한 공부할 수 있을
정도로 의미 있었던 활동이었지만,
주변에 다른 언니들은 팀원이 버스타고 잠수타고
해서 울고 힘들어하고, 어떤 팀들은 싸우고 난리나고
뉴욕까지 와서 별 일 다 생기고 하는 
모습들을 많이 봤었습니다 
 
 
대학교 내 팀플과의 차이점
교내보다 scale up+국제적 팀플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어떤 팀원을 만나느냐'가 가장 관건인
활동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
 

 

 

2. 당황스러울 정도로 아무것도 해주지 않는다

(출국 관련)
-비행기 티켓도 알아서
-뉴욕 출국, 한국 입국도 알아서
-비자도 알아서
-여권도 알아서
-뉴욕에서 귀가도 알아서 
모두 스스로 해내야 함 (그냥 방목형)
 
 
(대표단 업무 관련)
정책제안서를 만드세요! 가 끝이고
그 외에는 정말 팀 자체가 알아서 해야합니다.
제가 대학교에 입학해서 처음으로 한 팀플이
이 활동이었는데, 팀리더까지 되어서 많이
혼란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주제 선정도 알아서
-인터뷰 섭외도 알아서 
-제안서 작성도 알아서 디자인도 알아서
아무튼 다 '팀 자체적으로' 해내야 합니다.
저는 몸은 힘들어도 팀원들과  
너무 즐겁게 했었지만, 이것도 팀바팀이라는 것!!
 

 

이러한 부분들이 있다는 것 감안하시고,,

국제기구 진출을 희망하신다면 정말 큰 기회가 될거에요

저는 진로의 방향을 트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만나뵙기 힘든 분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5. 영어 실력, 영어 사용 비율?

 
100% 영어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교육조차 영어로 진행됩니다 
질의응답도 모두 영어로 주고받고 합니다
(친목도모 등 이벤트 할 때는 한국어 씁니다!)
 

 

 

 

 


프로그램을 참여를 위해서
✈️ 영어로 정책제안서 업무를 할 수 있을 정도
✈️ 외국인 전문가와 인터뷰할 수 있을 정도
✈️ 영어 발표가 가능한 정도
 
가 요구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
감사의 의미로 댓글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
 

 

선배와의 만남 세션에서 만나요~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허가 없이 일부만을 발췌하더라도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 by @IDEALIFE.
All pictures and content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