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콘텐츠/사진

달무리현상 직접 찍었어요! 달무리 개념정의+ 아이폰 라이브📸 끄고 안끄고의 차이+ 현실판 구르미그린달빛

반응형

여러분 2021.1.25 (월)에 

달무리현상이 일어났다는 것 아셨나요?

저는 요즘 매일 밤에 나가서 산책 중인데, 

갑자기 하늘을 보니까 달 주변에 둥그렇게

원이 쳐져 있어서 ufo 내려오는줄 알았잖아요 ㅋㅋ

알고보니 달무리현상 이었다는 것!!!

 

 

 

 

그럼 달무리 현상의 정의와 함께 

제가 찍은 달 사진을 보러 가보실까요?

 

 

 


 

1. 달무리현상이란?

달 언저리에 둥글게 두른, 구름 같은 허연 테가 보이는 현상을

'달무리 현상' 이라고 한답니다 !!

 

 

 

미쳤어요.. 순간 저 우주비행사로 착각할뻔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에는 다 안담겨서 아쉽지만,, 사진으로 이정도로 나온거면 

얼마나 오묘하게 예뻣는지 체감되시려나요..???!

 

이 날은 별도 너무너무 잘보였어요 !!

사진에 별 담기가 쉽지가 않은데, 이 사진에서는 별들도

총총 박혀 있어서 너무너무 만족스럽게 찍은 사진이에요 *ㅅ*

주변에 있는 빨간색은 제 고등학교에서 나오는 네온사인인데

빛이 퍼져서 저렇게 보이네요 ㅋㅋㅋ 덕분에 우주느낌 짱짱해요

 

 

 

 

2. 아이폰 라이브포토 (live) 끄고 안끄고의 차이

왼쪽: live on / 오른쪽: live off

 

 

 

저는 이기능이 움짤기능인줄로만 알고 살았어요... 

근데 밤에 찍으니까 이렇게 불빛을 또렷하게 잡아주더라구요!!

아이폰 사놓고 기능 아직도 모르는 사람 나야나,,,,

왼쪽 vs 오른쪽 확연히 차이나지 않나요??

정말 폰 쓸때마다 애플 기술력에 감탄하네요 ㅋㅋㅋ

 

 

 

 

 

3. Starwalk 2  (스타워크 2)

이건 스타워크2 앱을 이용해 카메라모드를 키고 [하늘사진+별자리] 동시에 찍은 사진이에요

 

제가 예전에 스타워크2 앱소개하는 포스팅을 올렸었는데요, 아직도 잘 쓰고 있어요

마침 별들이 잘 보이길래 신나게 앱으로 별자리 관찰했는데

친구가 이게뭐냐고 깜짝 놀라면서 진짜 신기하다고 그러더라구요 ㅋㅋㅋㅋㅋ

 

 

▼ 별자리관측어플 소개포스팅 보러가기 (광고아님!!!!!!!!!!!!!) ▼

2020/12/27 - [입시 (학종, 생기부)] - 폰으로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다고? starwalk앱 소개

 

폰으로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다고? starwalk앱 소개

보통 '별 관측'이라고 하면 수천만원 망원경으로 봐야하잖아요 근데 요즘은 시대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스마트폰만으로도 별을 볼 수 있어요!! 물론 망원경처럼 확대해서 실물을 볼 수 있는 건

young-brightening.tistory.com

 

 

 

<starwalk 이용 꿀팁>

ㄱ. 먼저 북두칠성을 찾아낸 뒤 주변 별자리들까지 유추해본다

ㄴ. Starwalk2 앱을 켜서 별자리를 확인하고 맞았는지 틀렸는지 알아본다

ㄷ. 이렇게하면 맞은 별자리는 더욱 더 뇌에 기억하기 쉬워질 것이고,

 틀린 별자리는 다시 한 번 하늘을 보면서 머릿속에 저장이 되기 시작합니다

전 주로 별들이 많을 때 이용하는데, 어릴 적부터 별자리를 혼자서 맞추는 걸 좋아했어요

그래서 웬만한 유명한별자리들은 별모양 보고 맞추곤 했었는데 이제 이 앱으로

맞추는 게 너무 재밌더라구요 !!!

 

 

+)아가들이 별자리공부 재밌게 하기에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_.히 

 

 

 

 

4. 현실판 구르미그린달빛

구르미 그린 달빛은 소설로 시작해서 드라마까지 제작되었는데,

한창 2017년은 뜨겁게 달군 박보검과 김유정의 드라마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억을 하실 것 같은데요 ..!!!

 

 

위 사진 정말... 구름과 달빛이 포개어지면서

태양에 의해 반사된 달빛이 노란색으로 구름을 뚫고 나오는 장면이

바로 구르미그린달빛을 연상하게 하더라고요 ㅋㅋㅋㅋ

 

 

 

밤하늘보면 참 힐링되는 것 같아요

밤에 나갈 일 있으실 때 위에 바라보면 기분 좋아지실거에요,,ㅎㅎ

 


오늘 글은 제가 직접 눈으로 목격했던

달무리를 정의와 함께 보면서, 그리고 아이폰 라이브기능

온오프를 통해, starwalk 앱을통해 별자리를 보는 방법,

구르미그린달빛을 연상시킨 사진까지 연결하여 글을 적어봤어요 

 

 

 

일상에서 경험했던 사건을 여러 소재와 묶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고 싶어

이렇게 자꾸 일상글 -> 정보성 글로 탈바꿈시키게 되네요 ㅋㅋ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