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콘텐츠/사진

아이폰(애플) 사진📷앱 기능 총정리:써보면서 놀랐던 기능들

반응형

2020/12/19 - [입시 (학종, 생기부)/공부자극] - 수능끝나고 5년만에 폴더폰 탈출! 아이폰12그린& 에어팟프로(3세대) 언박싱/싸게 사는 꿀팁

 

수능끝나고 5년만에 폴더폰 탈출! 아이폰12그린& 에어팟프로(3세대) 언박싱/싸게 사는 꿀팁

2020/12/08 - [입시 (학종, 생기부)] - [공부자극]수능 끝난 기념으로 책정리하는 로망실현하기 [공부자극]수능 끝난 기념으로 책정리하는 로망실현하기 드디어 수능 끝나고 꼴보기 싫은(?!) 책들 정

young-brightening.tistory.com

 

 

아이폰12가 제가 거의 처음으로 제대로 써보는 스마트폰인데

저는 엄마아빠폰 계속 빌려서 쓸 때 안드로이드에 익숙해져서

처음 한 5시간정도 써보고나서야 아이폰 조작에 익숙해졌어요 ..허허

구글드라이브로 사진도 옮기고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도 옮기고 하다보니

사진 앱을 되게 많이 썻는데 쓰다보니 완전 혁명적인(?) 애플의 감성에 놀라서

글을 호다닥 쓰러 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글 드라이브 사진다운 빨리하는 방법 보러가기

2020/12/29 - [etc] - 구글드라이브 사진다운로드 가장간단한 방법+ 휴지통에 있는 사진 복원안하고 바로 다운로드하는 방법 / 애플, 안드로이드 둘 다 적용가능

 

구글드라이브 사진다운로드 가장간단한 방법+ 휴지통에 있는 사진 복원안하고 바로 다운로드하

얼마전에 구글드라이브를 싹 갤러리로 옮기려고 정리를 하다보니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몰라서 애를 먹고...결국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그 방법을 적용했는데 4일간 했는데도 안끝나는거에요 ㅋ

young-brightening.tistory.com

아이폰유저라면 쓰다보면 차차 알게 되시겠지만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이나, 예비 아이폰유저님들이 보시면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될 것 같아요 (그렇겠죠..? ㅋㅋ)

 


 

맨 위 세 번쨰 줄에 있는 '사진' 앱입니다

 

 

<기능들 소개>

 

1. 앨범 자동완성

어느 날짜에 (ex. 12월 25일에) 어디를 놀러가서 사진을 왕창 찍거나

한 장소에서 사진은 많이 찍으면 얘가 그걸 자동으로 앨범으로 만들어주더라고요?!

 

사진 들어가기 > 하단 for you 클릭

 

제가 2018년에 글로벌리더연수에 뽑혀서 중국에 다녀왔는데

하도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정확한 위치도, 명칭도 다 까먹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아이폰사진이 지린성에서 찍은 사진들을 앨범으로 만들어놨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진짜 신기하다.... 역시 애플 기술 후덜덜하네요 

그럼 이제 지린성 탐험이라는 앨범을 눌러볼게요 

 

1-1

누르면 이렇게 나오고 밑으로 촤르륵 사진들이 나와요

 

 

1-2

그리고 이 앨범을 제일 밑으로 내리면 이렇게 그룹 및 사람들, 장소, 근처사진,

관련 항목까지 다 보여주는데 진짜 정확도가 너무 뛰어나서 놀랐어요 ,,, ㄷ

 

 

 

2. 추천 사진

바로 위 사진(1-1바로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공지능이 직접 사진을 추천해줘요

이건 기준이 뭔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봐온 결과 셀카가 잘 나온거라던지

화질이 깨끗하고 배경이 예쁜 사진들을 주루룩 추천해주더라고요

그냥 말그대로 인공지능이 보기에 괜찮은 사진들을 추천해주는 것 같아요 ㅋㅋ 

 

 

 

 

 

3. 사람 및 장소 파악

 

 

앨범들어가면 이렇게 위처럼 비슷하게 사람앨범, 장소앨범을 볼 수가 있는데요

미디어 유형으로도 어떤 식으로 사진을 찍었는지 파악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사진 > 하단 앨범 클릭 >  '장소'클릭하시면 (위 사진에서 장소 클릭하시면 된다는 얘기에요)

 

 

이게 대박이에요 .....  전 이 기능때문에 글썻어요 ㅋㅋㅋㅋ 진짜 이거 하나만 봐도 정말 엄청난 것 같아요

완전 눈에 확들어오게 어디서 사진을 찍었는지 위성으로 다 표시해줘서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신기했고 좋았어요

위에서 적은것 처럼 저는 중국 어디어디를 다녀왔는지 지리상으로는

다 까먹었거든요.. 중국 지도도 잘 모르니깐 ㅜㅜㅜ 근데 위성사진으로 보니까

기억도 다시 되살아나고 내가 이렇게 먼 지역을 다녔나? 하면서 놀랐어요 ㅋㅋㅋ

 

 

3-1

 

백두산도 다녀오고 안중근의사님이 계시던 뤼순감옥도 갔다가

북한 구경도 했었는데 하루에 기본 7~8시간은 버스를 타서 그런지

진~~짜 멀리 다녔네요.. 서울>제주도보다 먼 거리같아요 ㅋㅋㅋ

 

 

3-2

 

한국에서는 요런 지역에서만 찍었네요 학교 현장체험학습가거나 

서울에 있는 오빠집갈 떄 찍은 그런것들..?밖에 허허 ㅋㅋㅋㅋㅋ

제가 폴더폰이기도 하고 진짜 안놀러다녀서 중국에서 표시된 것보다 훨씬

간단하게 나와서 놀랐어요 ㅋㅋㅋㅋㅋ 지금 글쓰면서 갑자기 드는생각인데

왠지 이걸 활용해서 POKEMONGO 몬스터잡는 것처럼?

여행 여기저기에서 사진찍고 이거보면 되게 장소사진 수집하듯이(?)

컬렉션만드면 되게 재밌을것 같아요 (진짜로...ㅋㅋㅋㅋ)

 

 

 

+)제가 2016년에 미국에서 잠깐 살았었는데 그 때 찍은 사진은 장소 인식을 못했어요

아마 2017년 이후사진들만 가능한가봐요!! 그때쯤되어서야 사진위치기능이 들어간 것 같아요

(아마? 모든 스마트폰 기기에)

 

 

4. 사람/사물 인식 -> 검색기능

블러로하니까 얼굴이 넘 잘보여서 ㅋㅋㅋㅋ 일부러 아리아나그란데 스티커붙였어요 (죄송함다..ㅠㅠ)

하단 검색을 누르면 이렇게 사람은 사람별로, 장소는 장소별로, 카테고리별로 인공지능이 인식해서

분류를 다 해놓더라고요..!! 근데 약간의 오점이 있다면 사람에서 똑같은 저인데 다른 사람으로 인식해요 ㅋㅋㅋ

사진마다 생김새가 달라 보여서 그런가봐요 그정도는 어쩔수 없죠 ^_^

 

 

> 그래서 검색하는 곳에 사람이든 동물이면 동물, 옷이면 옷, 위치면 위치대로

검색만 하면 관련 사진들을 주루룩 볼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해요 !!

진짜... 4차산업혁명시대인거 이럴 때마다 느끼는 것 같아요 ㅋㅋㅋ ㅠㅠㅠ

근데 빨간색 동그라미 친거 보이시죠? 저거 고구려 돌무지무덤 고분인데 ...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라미드라고 인식하네요 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넘웃기다

 

 

 

 

5. 사진 하트표시누르기 > 즐겨찾는 항목

 

아이폰>  사진들어가기 > 원하는사진 누르기 > 사진 하단의 중앙부의 하트 누르기이러면 바로 '즐겨찾는 항목'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저는 이거를 활용해서블로그에 올릴 사진들만 모아둔다던지 아님 사진편집하고싶을 때 잘나온사진들만

눌러서 모아두는 식으로 활용을 하는데 앨범을 따로 만들 필요가 없어서 시간이

절약되기 때문에 이게 갤럭시에 비해 더 편하게 해주는 기능인 것 같아요!!

그래서 블로거분들이나 유튜버분들처럼 사진을 활용 많이 하시는분들 꼭꼭 활용하세요 

 

 


 

폰 쓸 때마다 확실히 애플이 사소한거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면서 개발한다는 것을 깨달아요 ㅋㅋㅋ진짜 기술력이 어마무시하네요 애플보면서 저도 세심한 것에, 디테일한 것에 신경쓰면서 뭐든지개발하고 싶다는 동기를 받았습니다 ㅎㅅㅎ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나중에 미국, 중국, 일본, 태국갔을 때의 사진들을 정리해서 여행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