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콘텐츠/IT

애플기기(제품)들 쓰면서 느낀 장단점 분석 / 방구석 애플매장만들기

반응형

 

12월 19일 처음으로 아이폰 사용

줄줄이 에어팟프로, 아이패드, 애플펜슬까지

써보았는데요, 오늘은 이것들을 써보면서

느낀 장단점들을 간단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구매후기 보러가기▼

2020/12/19 - [입시 (학종, 생기부)/공부자극] - 수능끝나고 5년만에 폴더폰 탈출! 아이폰12그린& 에어팟프로(3세대) 언박싱/싸게 사는 꿀팁

 

수능끝나고 5년만에 폴더폰 탈출! 아이폰12그린& 에어팟프로(3세대) 언박싱/싸게 사는 꿀팁

2020/12/08 - [입시 (학종, 생기부)] - [공부자극]수능 끝난 기념으로 책정리하는 로망실현하기 [공부자극]수능 끝난 기념으로 책정리하는 로망실현하기 드디어 수능 끝나고 꼴보기 싫은(?!) 책들 정

young-brightening.tistory.com

2020/12/28 - [아트/해리포터] - 에어팟프로(3세대) [해리포터 글리터케이스: 후플푸프] 후기

 

에어팟프로(3세대) [해리포터 글리터케이스: 후플푸프] 후기

2020/12/06 - [아트/해리포터] - 해리포터북 만들기 +점묘화 그리기 / 스크랩북2종 추천 해리포터북 만들기 +점묘화 그리기 / 스크랩북2종 추천 고1 겨울방학 때 해리포터 정주행하고나서 해리포터 특

young-brightening.tistory.com

2021/01/06 - [입시 (학종, 생기부)] - 아이패드에어(4세대) 스카이블루 256G+애플펜슬2세대 솔직후기/ 아이폰이랑 애플펜슬 연결될까?

 

아이패드에어(4세대) 스카이블루 256G+애플펜슬2세대 솔직후기/ 아이폰이랑 애플펜슬 연결될까?

저 애플광 아닌데 어쩌다 아이폰12에 에어팟프로에 아이패드에어에 애플펜슬에,, 이제 또 맥북까지 사려구욬ㅋㅋㅋ 정산해보면 얼마일까,, 궁금해지는데 ㅋㅋㅋㅋ 130+33+110+16+130= 419 (심지어 이

young-brightening.tistory.com

 

 

 

 

 

애플로고 빼꼼   '~'

 


 

1. 장점

시작은 장점부터!! 원래 누군가에게 감정을 드러낼 때 장점부터 

얘기한 다음 단점을 얘기하잖아요..? ㅋㅋㅋ 덜 기분나쁘게 

 

 

그럼 시작 (비장)

*아이폰 위주 설명, 아이패드도 포함

 

 

1-1. 디자인(외부)

저는 애플광이 아니기도 하고+ 삼성디자인도 너무 예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지만

솔직히 디자인 넘 예쁜거 인정. 로고모양, 카메라위치, 각짐디자인, 베젤 등등

디자인에 열심히 공들인 게 티도 나고 좋아하는 분들 넘넘 많죠!

 

 

1-2. 카메라 

아이폰 특유의 정방형모드에서의 갬성...(?!) 이랄까요 ㅋㅋ

사실 요즘 카메라는 어느 브랜드라도 성능이 너무 좋아져서 비교할 수 없긴 하지만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찰칵 소리나면서 그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사진앱에서 하트누르면 관심있는앨범으로 추가되는 것도 너무 편해서 좋아요

+)사진앱 위치표시기능도 좋아요 (이전포스팅에서 언급)

 

1-3. 디자인(내부)

그냥 simple끝판왕. 예전에 스티브잡스 프레젠테이션 발표영상을 

보면서 영어공부도 하고, 전달력과 간결한 표현, 그리고 리더십에 

있어서 많은 점을 배웠는데 그 때 정말 기능을 최소한으로 하면서

아이폰을 구현해내려 했다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점이 인상깊었어요

 

-사진

사진앱에서 최근사진들 격자식으로 주루룩 나오는거 굉장히 심플

 

-바탕화면

 

이것도 갤럭시랑 차이점이죠 홈화면 그 자체에 앱들이 있습니다

 

 

-통화 키패드

통화 키패드가 동글동글하게 넘 예뻐요

 

 

 

뭐 이거말고도 그냥 디테일적은 모든 요소들이 되게 디자인이 좋아요 

그냥 clean--

 

 

1-4. 배터리

애플들어가서 아이폰 정보들어가보면 삼성보다 배터리량이 훨씬 적어요

근데 !! 배터리가 최적화가 되어있어서 실질적으로 배터리가 정말 오래가요

저 요즘에 집콕중이라 6시간 연속으로 게임 계속할 때 배터리 확인해보니까

아직도 폰 살아있어서 ㅋㅋ 진짜 감탄했어요

 

1-5. 기본 앱들 (퀄리티 무엇..?)

기본 건강앱에서 걸은 보 수 자동으로 측정되는거나, 수면도와주는 거나

등등 되게 세심한 거 하나하나 나를 챙겨주는 느낌이에요 ㅋㅋㅋ

>그래서 이게 애플워치 사도록 유도하는 듯,,

 

 

1-6. 잠금화면

 

 

갤럭시 쓸때는 없었는데 잠금화면에 하단왼쪽에는 손전등이,

오른쪽에는 사진이 있어서 바로 사진찍거나 어두울 때 바로 

플래시라이트 키기 넘 좋아요!! 생각보다 자주써서 정말 편했어요

 

 

1-7. 소리

화면 닫을 때 찰칵-하는 소리며, 메시지보낼때 귀엽게 바람부는소리(?) 

너무 좋아요 ㅋㅋㅋ 중독성있는데 진짜 효과음 넘 좋아요

 

 

1-8. 호환성 & iCloud

애플하면 호환성이죠 icloud에 파일 자동으로 업로드되어서 아이패드랑

같이 쓰기 너무 편해요!! 특히 저는 블로그 쓸 때 사진 이리저리 옮겨서

정신이 없는데 짱짱이었어요

 

 

1-9. 메모

 

 

메모 앱이 ,, 잘 몰랐는데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요!! 

당연하게 그림도 그릴 수 있고, 무엇보다 bucket list나 

to-do list에 최적화된 ㅋㅋㅋ 왼쪽 동글동글 체크란!!

그리고 표나 서식 등등 구글문서처럼 쓸 수 있게 되어있어요

 

 

1-10. 시리 Siri

엄마아빠폰으로 빅스비 처음 나왔을 때 많이 불러봤는데,

시리가 훨씬 더 잘 알아들어서 놀랐어요 ㅋㅋ 발음 뭉개져도

정확하게 요구한 사항을 들어주더라고요 완전 깜짝놀람 ㅋㅋ

그래서 너무 자주써서 제가 시리라는 인공지능의 존재를

사람으로 인식해섴ㅋㅋ 시리야 폰 나한테 가져와..라던지

일로와봐 이랬어욬ㅋㅋㅋㅋ 진짜 도랏맨 ㅋㅋㅋㅋ ㅠㅠㅠ

 

 

1-11. 드르륵 느낌(?)

알람 시간 설정할 때 처럼 숫자 도로록 내리면서 설정하는 거

있잖아요 그 때!! 손에 완전 드르륵 느낌이 실제같이 해놨어요

이것도 중독성 ㅋㅋ

 

 

 

 

 

 

2. 단점

2-1. 가격

저는 뭘 사던지 효율성을 중시하는 사람인데... 애플제품은?

그런 거 없어요. 그냥 비싸긴 엄청 비싸고 ㅋㅋㅋ 성능은 당연히

좋지만... 가격 후덜덜덜 ...

 

 

2-2. face id (아이폰)

페이스아이디..분명 편하긴 해요?? 하지만 요즘같이 마스크쓰고 다니면

인식못해요^^ 자고일어나서 퉁퉁 부어도 인식 못하곸ㅋㅋㅋㅋㅋ

이시국에는 지문이 짱인듯 하네요

 

2-3. 안드로이드와 호환 (맥북의경우 윈도우)

app store 가보면 생각보다 제한되는 경우가 있었어요

카카오톡 게임도 없고.. 구글플레이스토어가 더 익숙했는데

ㅋㅋ 필수적인 앱들은 있지만 제가 좋아하던 동물게임들이 

없어져서 아쉽네요 ㅠㅠ 맥북도 살건데.. 좀 천천히 사려구요

이거 떄문에요.. ㅎㅎ

 

 

2-4. 깨짐

저는 아직까지 잘 쓰고 있지만 카메라가 튀어나와서 위험한 문제랑'

액정 자체가 잘 깨진다는 문제로 유명하죠 

 

 

 

2-5. 충전기

폰 사면...충전기 안주는 거 처음 봄 ㅋㅋㅋㅋㅋㅋ;;

선만 주고...돼지코 없어서 사게 만드는 애플...

 

 

 

2-6. 애플뮤직

(물론 이건 애플뮤직 구독하는 사람만 해당)

전 방탄노래+팝송만 듣긴 한데.. 한국노래도 아~~주 조금 듣거든요?

근데 .. 애플뮤직이 원래 한국인 아티스트 다 안넣긴하지만 

아이유 노래가 없어요..!! ㅠㅠㅠㅠ 와 이거 너무했다 쬐끔 속상..

 

 

 

2-7. 사진공유:네이버메일

사진 공유하기 버튼누르면 메일이 있긴 한데 

네이버메일 앱을 깔아도 바로 보내는 방법이 없더라구요

전 항상 노트북으로 글 작성하기 때문에 폰에 있는 사진

네이버 메일로 보내는데.. 암튼 불편해가지고 폰에 있는

계정을 싹 추가해서 매번 메일주소 누르고 사진보내기 하고있어요

물론 저처럼 계정을 추가한 후부터는 문제가 안되지만 약간

이런 소소한 게 하나하나 찾아보고 설정해놔야하니까

좀 귀찮아여!!

 

 

 

 

 

 

 

3. 방구석 애플매장 오픈

 

 

아직 맥북을 안사서 미완성이긴 한데 ㅋㅋㅋㅋ

집에서 책버리니까 공간이 많이 남아서 저래해놨어욬ㅋㅋ

 

멀리서보면 더웃겨요.. 요렇게 ㅋㅋㅋㅋ 미니미니 매장

 

 


 

암튼 뭐.. 오늘 결론은 안드로이드 호환성이랑 가격 문제만

괜찮다면 무조건 애플기기들 추천추천!! 한다는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