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느른~
환경 관련이지만
약간 문과st 글
(그래서 카테고리를 대체
어디에 넣어야 하나 갈피를 못 잡은건
안비밀...ㅎㅎ)
(내돈내산, 광고X)
필자 머리가 빈 환경공학과라 이런거 써보고싶었어요
물론 환경공학과는 물리화학 위주로 배워서
그냥 재미로만..봐주세요
이니스프리 제품 구매할 때 우연히
공병수거하면 포인트를 적립해준다는 것을
알게 되어..!! 요런거 참여해보고 싶었던 1인
또 우연히22 멤버십 세일 기간이길래
바로 세럼을 구매했다:D
엄청 할인받고 포인트도 써서
왕저렴 (뿌듯)
생애 첫 공병적립 +5000원
몰랐는데 요 5000 포인트는 30일 이내로 써야했는데
운좋게 멤버십 세일 기간과 겹쳤다 오예
공병 당 적립 +300원
공병 1개당 300원씩이라
총 5300원이 생겼다
총 할인받은 금액
비타c 그린티 엔자임 잡티 토닝 세럼 30mL
(만 구매했는데...이것저것 많이 받았네)
멤버십 있는 사람은 매월 샘플x5개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고 해서
많이 받아왔다
+근데 이니스프리 한국브랜드인데
디자인 싹 바꾸고 모두 영어로 적어둔 게
살짝 의아하다 어르신분들은
뭐가뭔지 빨리 파악하기 어려우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사알짝 마케팅 측면에서
아쉬운 전략이었다
<영수증>
RECEIPT
원래 정가 38000
- 멤버십데이 할인 20%(7600)
-쿠폰 1000원
-공병으로 적립한 포인트 5300
₩ 24,100
총 13,900원을 아낄 수 있었다!
공병적립 포인트가 쌓이니까
이 포인트를 쓰려고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을 듯
아주 간단하면서도 획기적인 마케팅 전략
그냥 듣는거랑 직접 참여해보는거랑
다른 점은 뿌듯함의 유무인것 같다
앞으로도 이니스프리에서 쓴 제품들은
모두 공병 적립할 예정..!!
왜하는지 모르겠는 정리
1. 친환경적 기업의 이미지를 꾀하는 이니스프리
2. 안하는 것에 비해서 환경에 조금 도움이 되는 공병재활용
3. 매월 샘플 5개 가져가려고 매장 방문할 때
자연스레 제품진열대를 지나가게 되니
온김에 제품 구경하고 가게 하는 마케팅 전략
4. 공병 포인트로 제품 재구매하게 하는 전략
직접 참여해보면서 의미를 생각해보았는데
되게 별거 아닌것 같은 대기업 마케팅처럼 보이지만,
어느 기업이나 생각만 하고 실제로 이행하기는
귀찮을 수 있는 부분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이니스프리라는 기업이 그나마 다른 브랜드들에 비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나아가려고 하는 것 같다
이대역점 이니스프리 직원분
왕친절하세요!!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허가 없이 일부만을 발췌하더라도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2023 All rights reserved by @IDEALIFE.
All pictures and content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etc > 재테크_경제 & 소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컨슈머]쇼핑재테크(지그재그, 올리브영, 서울스토어 이벤트 및 친구할인코드 young1234) (2) | 2023.10.09 |
---|---|
KT M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로 혜택 뽕뽑기 (모두다맘껏 7GB++), 친구초대ID A1693 (8) | 2022.11.27 |